|
2월 26일부터 5박 6일 동안 니세코 원정 가려합니다.
항공권 및 숙박은 완료된 상태인데 나머지 예산은 어떻게 잡아야하는지 감이 안잡히네요.
1. 보통 리프트 티켓을 로손편의점에서 자판기로 한다고 하는데 카드 사용이 가능한지 아니면 현금만 가능한지요? 그리고 하루에 5일치 립권을 모두 구매할수 있나요?
2. 일본은 카드보다 현금위주로 사용한다고 하는데.. 5박 6일동안 식대 및 간단한 먹거리? 정도가 전부일듯 한데. 환전을 인당 얼마나 하는게 적당할까요? (리프트가 카드 결제 가능하다는 가정하에 인당 20만원씩 예상하고 있습니다.)
추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다시 문의드리겠습니다^^
리프트는 당일 기상상태에 따라 전산권/ 개별 스키장권을 스키하우스에서 결정해 사시는게 좋습니다.
강풍/시야불량 시 정상 리프트나 곤돌라 운행중단으로 안누푸리-빌리지-히라후가 슬로프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히라후-하나조노는 어지간하면 슬로프로 연결해 다닐 수 있습니다. 곤돌라도 거의 운행하고 중상단에서 상호 교차가능.
강풍부는날 = 히라후&하나조노 8시간권, 상단 리프트가 오픈했다 = 전산권 8시간권. 이게 정석입니다.
어지간한 분은 8시간권 3일간 풀로 타시면 나가떨어집니다. 괜히 전산권 4일치 사셔서 돈 버리지 마세요.
남는 돈으로 삿포로 클래식 맥주 5캔 더 드세요.
제 경우 니세코 물가를 고려해 점심 1500엔 저녁 2500엔 정도 배정합니다.
음료는 마트에서 큰거 사다가 작은병에 덜어서 들고다니면 큰 돈 안들어갑니다.
제 경우는 귀차니즘 때문에 그냥 3days~ 이런식으로 한방에 사고 타다가 쉬다가 야간도 타고 그렇게 사용했습니다. 사람마다 타는 스타일이 달라서~ ^^;;
음식은 니세코 히라후 물가가 절대 싼 동네는 아닌데요. 아끼자면 점심+저녁에서 5만원 내외에서도 가능하지만.
고급 음식점들도 많기 때문에 사케나 게요리 등을 먹기시작하면 1일10만원+@도 나오더군요. 얼만큼 먹고 노느냐에 따라 잡으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희는 보통 식비를 day 10만원 정도 잡았던거 같습니다.
엔화 환율이 좋아서 굳이 카드보단 환전해 가는게 득일 수도 있을거 같구요
편의점에서 리프트티켓을 판다니 신박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