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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점이 생겼습니다.
너비스턴과 카빙턴의 연관성인데요.
제가 알고있는 너비스턴을 배우는 이유는
비기너턴(상체 로테이션을 통한 슬라이딩턴) 습득 후
다운-업-다운 추가하여
데크에 압력과 압력의 해방을 이용한
보드의 안정성과 경사에 대한 턴반경 확보가 목표라고 알고있습니다.
혹자는 너비스턴이 카빙턴의 엣지 사용과 연관이 있다고하시는데
제 생각에 너비스턴에서는 절대 엣지의 감각을 느끼면 안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게 잘못하여 기울기를 사용한다면 애초에 너비스턴은
슬라이딩턴의 기초단계 중 흔히 2단계가 아니라
카빙턴의 1단계가 되어야하지 않을까요.
물론 아예 모든게 연관이 없는것은 아닌
다운-업을 통한 흔히 이야기하는 리바운딩을 느낌을
조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으나
초급자에게 리바운딩이라는 이론을 설명할게 없을 것 같은데
제가 잘 못 알고있는건가요..
에지란건 기본적으로 '날'을 의미하잖아요.(스케이트 날도 '에지')
그러니까 날이 사용되는 건 전부 '에지'라고 볼 수 있죠.
즉, '상체 로테이션'을 이용한 모든 슬라이딩 턴에 '에지'는 기본적으로 들어가구요.
'기울기'를 이용한 카빙 역시 '에지'가 들어가죠.
(헤깔릴 수 있는 부분은, 계속 영상을 반복해서 보시는 걸 권하고 싶습니다.
영상이 1개가 아니니, 반복해서 보시면서 '차이점'을 이해하는 게 좋을듯 싶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에지'를 사용할 때
'상체 로테이션 = 슬라이딩 턴',
'기울기 = 카빙 턴' 이라고 이해하면 빠를 듯 싶어요.
이미 글에서 너비스에 대해서는 잘 이해하고 계시는듯... 거기에 추가하자면 너비스에서부터 리듬앤 발란스 성격이 강해지기 시작하죠...
엣지에대해 헷갈리시는듯 한데... 많은 분들에 엣지에 대해서는 이미 언급하셨으므로 패스...
너비스턴에서 엣지감을 익히라는것은 너비스턴도 턴이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엣지를 물고 약간의 카빙 비스무리한 날로 주행한 흔적이 남기때문에 그 감에 적응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너비스턴의 턴 마무리(업 직전)이 다운이 최대한 들어가 엣지가 선명한 자국을 남기기 때문이 아닐가요?? 물론 이게 엣지로 주행(카빙)하는 의미와는 다르지만
링크라도 좀 따주시지..ㅜ 그리고 이렇게 따지면
박정환 프로님 헝글영상에서는 너비스턴에 아예 이런 표현자체가 없는데
이상이 프로님은 그 부분을 또 이야기하시고
이기영 프로님이 뭐라하셨는지 모르겠지만 헷깔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