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이용안내]

러닝엣지 궁금합니다

조회 수 663 추천 수 0 2018.02.22 08:42:07
데크마다 러닝엣지가 있잖아요
러닝엣지가 길면 그립력이 더 좋아지나요?
엮인글 :

레가시

2018.02.22 09:40:09
*.38.10.115

네. 그렇죠.

1

2018.02.22 10:21:07
*.149.242.189

유효엣지라고 불리우죠.

설면에 닿는 베이스의 면적 길이는 런닝 렝쓰 라고 합니다.


엣지 그립력은요. 대체적으로 사이드 컷 반경이 커질수록 직진성이 좋아져 그립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사이드월 각도와 엣지 비벨, 콘벡스 상태에 따라 그립력의 특색이 다르구요.



Beginner.L

2018.02.22 10:54:13
*.228.191.218

러닝엣지가 아니라 이펙티브 엣지입니다.

보통 러닝렝쓰와 이펙티브 엣지가 있는데, 유효엣지가 길면 길수록 그립력이 좋은건 명백한 사실입니다. 러닝렝쓰는 현재는 사실상 거의 무가치하다싶은.수치입니다. 잘 표기를 안하죠.

하지만 사이드컷이 크다고 그립력이 좋은건 잘 모르겠네요. 그립력이 좋다기보다는 사이드컷이 작은 데크에비해 각 단위호당 받아내야하는 바깥방향으로 작용하는 단위힘이 작아서 그런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bkm0714

2018.02.22 16:13:51
*.70.55.111

+1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답하기 게시판 이용안내] [9] Rider 2017-03-14 240633
191270 초중급자 f2 월드컵 우드 괜찮을까요? [6] 앞쩍뒤쩍마스터 2018-02-22 828
191269 일본 원정 가려면 얼만큼 탈 줄 알아야되나요? [13] 그런가보더 2018-02-22 841
191268 부츠대비 데크 질문 입니다 [3] 늙다리초짜보더 2018-02-22 562
191267 데크 길이 질문이요 ㅠ [1] 마녀 2018-02-22 524
191266 부츠 때문에 힐턴에서 프레스가 잘 안들어가는건 아니겠죠? [5] 쿠쿠큐쿠 2018-02-22 809
191265 플럭스 xv바인딩에서 소리가 나요. [3] 꾸비. 2018-02-22 692
191264 하이원 03.10~11 원정 가려하는데 질문~! [4] 먹지를못하니 2018-02-22 601
191263 헝글스텀패드 붙이실때... [11] 울적한늑대 2018-02-22 649
191262 스키어스? 그런 제도 있는 스키장 어디어디잇나요? file [5] 꼬꼬돼뿡 2018-02-22 818
191261 수원유진스포츠 없어졌나요? [17] 초보카빙 2018-02-22 944
191260 이번시즌 마지막...스키장 결정 [10] 왕코딱지왕자 2018-02-22 821
» 러닝엣지 궁금합니다 [4] 쭈꾸미 2018-02-22 663
191258 자연설에서는 정말로 헤머덱못타나요? [19] 냥냥이* 2018-02-22 1255
191257 슈퍼노바 사이즈 문의 [6] 펀보딩재미있어 2018-02-22 614
191256 전향각 힐턴이랑 토턴이요 [2] 각키 2018-02-22 964
191255 창고형 매장 [8] 1740j 2018-02-22 801
191254 고글한번만 봐주십셔~ [11] 보드가즈아 2018-02-22 947
191253 한국 비시즌(여름) 원정가기 문의드려요 [1] 루킨뽀 2018-02-22 854
191252 휘팍 시즌방 문의 [3] 썅남 2018-02-22 785
191251 힐턴시 데크위에앉으려하면 [8] DGood 2018-02-21 1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