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더 완전 초보입니다.
1번 강습을 첫 보딩으로 턴까진 배웠습니다.
운동신경 있대요
나름 이리저리 알아본봐론
부츠는 새거
데크+바인딩은 중고로...
부츠는 학동가서 고를거구요
제가 궁금한겅...
데크+바인딩인데요
한.. 20~30만원 선에서 살까하는데
이월상품 15/16 보니 20만원 초반도 새거 있던데
1. 데크
2. 바인딩
이거 순서대로 아는 브랜드와 시리즈 주저리주저리 추천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제가 추천해 드리는건 살로몬 오피셜을 추천 많이 하는데...
이유가 정캠에 플렉스도 어느정도 되고 탄성도 좋은편이라 그렇습니다. (가격도 싸죠~ 대신 중고 가격방어 안됨)
K2 WWW / DC PLY MEGA / 캐피타 인도어, 울트라피어 / 팬텀 인더썬 / 나이트로 T1.5, 1, 2 / 립텍 스케이트바나나 / 네버썸머 / 롬 SDS / 011 플랫스핀, 플랫킹 / 라이스 rt7 rt9 / 기타 등등...
지금까지 소유했던 데크들 입니다.(새것도 있고 중고도 있고~ / 지금은 플랫킹과 RT9만 남았네요)
역캠, 플랫, 하드한거 소프트한거 죄다 써봤는데 눈상태, 내 컨디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그래도 확실한건 플랙스 중간정도에 정캠이 가장 무난하고 나중에도 생각난다는 정도??
라이딩도 나름 맘에 들정도로 안정적이고 이것저것 하고 놀기도 좋은정도??
1617시즌 같이 주말은 기온이 높아 노즈엣지의 리바운드 주기가 힘들었던 경우는 역캠에 말랑한 데크로 놀기 좋았고
1213시즌 같이 평균기온이 매우 낮았던 경우는 플랙스 강한 정캠이 놀기 좋았습니다.
그래서 남들이 사골끓여먹듯 그만하라고 해도 초보자에게 권할만한건 살로몬 오피셜정도밖에 없는것 같아요.
이이월 중고는 대략 10~15선에서 구할 수 있고 오피셜은 베스트셀러다보니 대부분 중고상태가 좋은게 많은 편입니다.
물론 이월로 샵에 상품이 있다면 30만원 안되는 금액에 구입 가능한것도 있죠.
발사이즈가 큰편이라면 유니온제품이 플럭스제품보다 저렴하다 보니 유니온계열로 가셔도 좋을듯 하네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데크바인딩 20~30이면 일단 상태 좋고연식좋은 중고생각 접으시고.
믐에 딱 들고 남들 다 좋아하는 장비 생각도 접으시고.
장터에 잘 잠복 해 보세요.
주저리주저리는 부탁하기에 적절한 말이 아닌터라 살포시 빈정상해서 추천은 안할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