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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울리지 않게 논문하나 읽고 왔습니다.
초록에서 크게 공감가는 부분만 복사해왔습니다.
"공감표현과 구체적 해결방안이 제시된 사과문에서 수용자들의 진실성 평가, 용서 정도가 높고, 기업에 대한 신뢰도 또한 높았다. 다만, 공감/구체적해결방안의 상호작용효과는 위반 위기에서는 공감 표현이 없는 경우 구체적 해결방안을 제시했을 때 용서 정도가 낮아진 반면, 제품훼손 위기에서는 공감 표현이 있는 경우, 추상적 해결방안을 제시하더라도 기업신뢰도가 눈에 띄게 높아진다는 점에서 다른 양상을 보였다."
그렇다 합니다.
그렇다구요.
아무쪼록 잘 해결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덧
그나저나 그분은 사과 하셨나 몰라???
좋은 글입니다.
예로 들면
도둑질을 했으면 도둑질해서 죄송합니다. 라고 해야 사과일텐데
실수해서 죄송하다는 사과를 하면서 해결방안도 물건을 돌려주겠다며 본인 맘대로 정해버리니
당한사람 입장에선 기분나쁠수 밖에요.
하루빨리 제대로 사과하고 사건이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헛, 이렇게 까지 노골적으로...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