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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I>
빠른 카빙 숏턴은 시선부터 폴라인을 주시하고 내려가는게 기본이라 시선고정, 상체고정, 로테이션 없음으로 배웠고 익혔습니다.
팔 동작은 빠른 몸의 움직임에 대해 리듬과 균형과 프레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쓰는 것이고요.
(이 팔의 움직임은 개인차에 따라 정말 제 각각의 움직임을 갖는 것 같습니다.)
경사가 심하지 않은 중급 이하에서 카빙 숏턴을 연습하시는 분들이 여유있는 리듬으로 로테이션도 넣어가며 화려하게 팔을 쓰는 모습들이 보이는데요. 이 리듬과 움직임이 몸에 습이 들고 느린 카빙 숏턴에 자신감이 붙고 나서 이 리듬, 이 움직임을 상급 이상의 경사에서 똑같이 시도하면? 느린 리듬으로 빠른 동작을 소화하려고 하기 때문에 리듬이 꼬이고(특히 로테이션 들어가면 앞 뒷발 리듬이 꼬임. 앞발은 힐턴 들어가는데 뒷발은 아직 힐턴은 아니야아아아아... 비명을 지르는 상황...), 역엣지 영접이죠. 팔 움직임의 경우 빠른 급경사에선 화려하기 힘들고요 급격하게 움직이는 하체의 변동성을 상쇄하고 새로운 움직임을 돕기 위해 움직임 자체가 작아지고 추접해질 확률이 높습니다.ㅋ...
무튼... 프레스 중요성은 깊이 공감하고요, 팔의 움직임이 이 프레스를 넣고 빼는 것에서 발생하는 모든 것들과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급사 카빙 숏턴을 도전하는 방법은(잘하는 방법 아님...ㅋㅋ) 중급이하 경사에서 정말 빠른 리듬을 연습하는 것이 왕도라고 생각합니다.
카빙숏턴인데 상체를 로테이션시킨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