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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크는 1819 나이트로 T1이구요. cam-out 캠버라고 되어있는데, 정캠 모양이에요.

토->힐턴에서도 나긴하지만 보통 힐->토턴에서 많이 그래요ㅠ

튀는 타이밍은
엣지->베이스->(이때)반대쪽 엣지
에서 베이스에서 엣지를 체인지 하자마자 통 통 튕깁니다.

헝글묻답 찾아보니까 이런걸 리바운딩이라고 하는거 같던데 맞나요? 이걸 이용해서 더 상급 라이딩을 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통 튈때 원심력으로 인해서 자꾸 엣지가 바깥으로 빠져서 데크 컨트롤을 못하겠더라구요...

찾아보니까 다운할때 프레스를 너무 많이 줘서 데크의 반발력으로 튀는거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통 통 튀는걸 줄일 수 있을까요? 아직 너비스턴 하는 초보라 그냥 안정적으로 라이딩 하는게 목표거든요. 조언부탁드립니다.

취향

2019.12.15 14:25:23
*.160.142.81

리바운딩이 아니라 털리는거 같은데요..
데크 돌아감에 비해 프레스가 충분하지 못하거나
데크를 너무 빨리 돌렸거나
데크가 본인체중에 비해 짧거나..
등등
이유는 다양해요.

들깨

2019.12.15 14:30:08
*.62.190.126

아하 털리는거일까요?ㅠㅠ
지금 63키로에 149 타고 있습니다. 나중에 라이딩이 안정되면 트릭을 하고싶어서 조금 짧은거 중고로 샀어요! 데크를 너무 빨리 돌려도 튈 수 있군요ㅠ 더 연습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취향

2019.12.15 14:32:59
*.160.142.81

리바운딩은 한턴을 끝내고 다음턴으로 들어가기 위해 프레스를 풀어줄 때 데크 탄성에 의해 점프하듯 튀어오르는 걸 리바운딩이라고 해요~ ^^

들깨

2019.12.15 14:35:23
*.62.190.126

아하 그럼 리바운딩은 엣지에서 베이스로 닿기 전에 현재 턴의 엣지가 박힌상태에서 프레스 푸는 반발력으로 튀어 오르는건가요?

STEMCELL

2019.12.15 15:07:24
*.33.181.233

네.. 원심력으로 밀려나는 힘이 데크를 누르게 되어 휘어진 후 가압이 걸린걸 풀어주면 데크가 원상복귀되면서 생기는 반발력으로 튀는것을 리바운딩이라고 해요.

쿠루추

2019.12.15 14:35:06
*.38.8.222

리바운딩은 한방이지 통통통처럼연타는아니에여
그냥자세나 다른문제로 탈탈탈털리시는거같은대여

들깨

2019.12.15 14:36:22
*.62.190.126

그렇군요ㅠ 유튜브 보면서 자세를 고쳐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쿠루추

2019.12.15 14:39:07
*.38.8.222

유튜브만보셔도 소용없어요
본인타는걸 찍으셔서 비교를하셔야지요

최상급낙엽

2019.12.15 15:03:02
*.200.113.29

혹시 토턴에서 붓아웃나는거 아니에여?
오른쪽 앞발이 데크밖으로 많이 튀어나오면 설면에 부츠가 박혀서 그럴수도..149사이즈면 너무짧아서 테일폭이 작을텐데...

D-Mon

2019.12.15 15:07:42
*.242.228.98

제 생각엔 프레스가 덜 들어가서 털리는거 같습니다.
타시는 모습을 영상으로 올리시면 다른분들이 많은 도움 주실겁니다.

들깨

2019.12.15 15:31:09
*.62.190.126

아하ㅠ 넵 다음번에 찍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TravisRice

2019.12.15 15:12:27
*.107.31.58

길이도 짧고 리바운딩이 어떤 느낌인지 모르시는거 보니 아직 깊게 프레스를 주는 방법도 잘 모르시는 느낌이네요


리바운딩은 프레스와 원심력이 데크의 반발력으로 튕기는 느낌이구요 이게 느껴질 정도면 웬만해서 털리지 않죠


지금 님이 느끼는건 리바운딩이 아니라 그냥 프레스가 부족해서 통통 털리는겁니다

들깨

2019.12.15 15:32:24
*.62.190.126

제가 아직 잘 몰라서 검색해보다보니 이게 리바운딩인줄 알았습니다ㅎㅎ... 프레스를 주는법을 더 연습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차

2019.12.15 16:40:31
*.201.171.111

아니면 모글에 걸려서...?!

20190401

2019.12.15 18:50:57
*.223.44.129

프레스 타이밍이 늦어서 프레스가 턴 후반부에 집중. 그로 안해 4시에서 6시 사이에 운동에너지가 커진 상태라서 폴로인으로 털어지는 에너지가 커지고, 데크가 버티지 못해서 통통 튀는 것일 수도 있어요.
엣지 더 빨리박고 에너지를 1시나 2시 부터 분산해서 턴 후반부 원심력을 줄여보세요. 그러기위해서는 엣지 체인지에서 데크를 더 적극적으로 넘겨야겠죠.
확실한건 글로는 원인을 찾기 쉽지 않아요
경사가 급해지고 속도가 붙을 수록 통통 튄다면 턴 타이밍을 더 당겨보세요

20190401

2019.12.15 18:52:43
*.223.44.129

다른 가능성은 프레스가 점진적으로 들어가야하는데 자세가 흐트러지거나 밸런스가 안맞으면서 프레스가 들쭉날쭉해진건 아닌지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190401

2019.12.15 18:54:00
*.223.44.129

엣지각이 중간에 섯다 누웠다 하는거면 이게 문제일수도 있을 것 같아요

들깨

2019.12.15 19:59:01
*.62.190.126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것처럼 엣지체인지 티이밍을 당겨서 원심력을 줄여봐야겠어요. 다른 가능성으로 말씀해 주신것도 신경써서 연습해보겠습니다. 많은 도움 됐습니다ㅎㅎ

guycool

2019.12.16 10:05:13
*.218.73.213

두 가지가 생각이 드네요.

휘어진 보드 회전 반경과 다른 반경으로 돌려는 무의식 적인 시도..  보통은 더 크게 돌려는 시도죠.. 보드가 요동 칩니다.

   일단 카빙 중에는 보드가 가려는 방향에 순응해야 떨리거나 궤적이 벌어지지 않죠.

너무 테일 쪽에 무게가 많이 실리면 ( 후경 이겠죠 )테일이 참다참다 어느 순간에 떨면서 축척된 에너지를 털어버립니다.


들깨

2019.12.16 19:23:32
*.62.179.58

오오...참고해서 연습 더 해보고 나중에 영상 찍어서 묻답에 올려 보겠습니다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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