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독학으로 여차저차 중급정도에서 터지지 않고 J턴 까진 가능합니다.
손짚으려는 안좋은 습관도 신경쓰면서 연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엣지를 더 세우고 더 깊은 카빙을 하고 싶은데,
엣지각이 어느정도만 확보되고, 무릎 최대한 피고 골반을 설면으로 더 내려보려 하면, 엣지가 쇳덩이를 단것처럼 꿈쩍도안하네요...
이미 턴이 시작된 시점에서 세우려고 해서 그런걸까요?
엣지체인지때 이미 기울기가 확보 돼있어야 할까요?
영상이 없어 정확히 어떤문제인지 알기 힘드시겠지만, 고수분들 팁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자 간단하게 생각해서 몸은 기울기로 탈때 허리를 숙이는게 각이 나올까요? 아니면 그냥 가만히 서서 진행방향 턴을 할때 각이 더 높을까요?
후자 입니다.
그런데 각도를 올리고 유지 시키려면 어떻게해야할까? 진행방향으로 힘전달 까지하면서 터지지 않으려면 어떻게해야할까?
간단합니다 생각보다.
토턴 할때 엣지각 올리려면 무릅을 굽히면되겠죠?
힐턴할때는 진행방향 바라보고 상체를 접어주면됩니다. 그런데 토 보다 무게중심이 높기때문에 관성력을 이용해야합니다.
관성력을 이용하려면 엣지 그립력 을 위한 하중 그리고 스피드 그리고 경사 각도 를 고려해야죠.
대부분 토턴에서는 무리하게 어깨는 오픈하고 힐턴들어가는순간 닫는게 문제됩니다.
안닫고 하중 주려면 다리로 데크를 컨트롤하는 힘을 늘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