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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 굇수님들... 요즘 턴을 어떻게 해야 할 지 고민이 많은데, 답 없는 고민들만 연쇄작용처럼 이어집니다. 머릿속이 정리가 안되는 느낌입니다.

일단 현재 문제점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
  )
(
  )
카빙을 치고 나갈 때, 프레스가 3시와 9시 폴라인에서 집중됩니다. 진입은 2시와 10시 정도에서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턴을 계속 관찰해도 1시와 11시 보다는 확실히 2시, 10시에 가깝게 진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턴 모양이 확실한 반원 모양은 아닌 것 같고 위에 표시한 모양에 가깝습니다.
(엣지 체인지 부분은 리바운딩을 받아서 넘기기 때문에 2시, 10시에서 바로 엣지가 서 있는 상태에서 진입을 합니다. 그에 따라 반원이 아니라 괄호에 가까운 모양이 됩니다)
그에 따라 프레스는 3시,9시에서 가장 강하게 들어가고, 4시에서 업 프레스와 함께 리바운딩을 받아 다음 턴으로 진입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저것보다는 모양이 더 말리기는 하지만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이 고민을 하고 난 뒤로 주변 사람들에게 제 턴이 말리지 않고 흐르냐고 물어보니까 그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근데 이게 제대로 턴을 연습하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이에 대한 원인들을 생각 해 본 결과, 나름대로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1. 엣지체인지 시점에서 턴 마무리를 너무 후경으로 하고, 그에 따라 데크가 폴라인 방향 쪽에 가깝게 빠져서 다음 턴 컨텍하는 시점 자체가 비교적 폴라인에 가깝게 이루어진다.(그에 따라 전경이 아니라 중경으로 진입이 이루어집니다.)
2. 다운 타이밍이 늦어서 프레스가 3시 9시쪽으로 집중된다.
(이 부분은 다운 타이밍이 늦은게 선행되는 문제점인지, 아니면 컨텍 자체가 늦어져서 다운 타이밍이 늦어지는 건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3. 턴을 끝까지 덜 마무리하고, 엣지를 빼는 타이밍이 너무 빨라서 다음 턴 진입이 1시나 11시가 아니라, 2시 10시로 이루어진다.
4. 전경으로 진입하지 않고, 중경으로 진입 + 후경으로 턴 체인지를 해서 턴 초반부가 덜 말리는 것이 문제이다.
(업 프레스를 너무 과도하게 줘서 프레스와 리바운딩 만으로 턴을 만들고, 이때 전경을 못주고 중경으로 진입하는 것이 문제? 혹은 후경이 부족하기 때문에 턴 마무리 시점에서 전진업이 부족하다?)

일단 문제점이 발생하게 된 배경은 말아타기 보다는 레이싱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에 프레스와 리바운딩에 집중을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유명한 라이더의 영상을 봐도 진입은 1시반 정도로 들어가는 느낌이라서 교정이 필요한 상태인 것 같습니다.
또한 턴을 계속 이어가다보면 토턴 + 힐턴을 1턴으로 가정했을 때, 6~7턴이 되면 프레스가 턴 후반부로 더 집중되는 느낌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각 해 본 것은
1. 턴을 좀 더 전경을 주고 들어간다.
2. 턴을 좀 더 길게 가져가고, 업 타이밍을 조금 늦춘다.
3. 업 프레스를 더 강하게 가져가고, 전진업을 더 신경쓴다.
4. 업 프레스를 덜 가져가서, 1시와 11시에 진입하도록 연습한다.


여쭙고 싶은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시, 10시로 진입하게 되는 것은 지금 교정해야 할 사항인거죠?
2.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요?
3. 제가 정리한 문제와 그 연습 방법에 문제점이나 보완할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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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MCELL

2020.02.06 10:48:46
*.141.192.32

턴의 시작과 프레스 타이밍은 속도나 경사도에 따라 다릅니다.
턴마무리시 데크가 경사의 수직보다 경사에 평행하다면 턴마무리를 할때까지 기다린 후 엣지 체인지 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속도 감속이나 리커버리가 필요하시면 턴마무리를 늘려서 해야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굳이 턴마무리를 늦출필요가 없습니다.
문제점이 뭔지 정확히 말씀을 안해서.. 단순히 타이밍엔 코디네이션을 묻는거라면 슬롭상황마다 다른 것을 영상도 없이 문제점이나 잘 안되는 점도 없이 그냥 알려드리긴 애매하다는 생각입니다.

글을 다시 읽어보니 턴이 반원이 아니고 괄호모양이라 싫다는거 같은데... 언급했듯이 턴마무리 시간을 늘리시면 됩니다..

쿠쿠큐쿠

2020.02.06 10:53:05
*.242.14.68

보통은 중경사에서 저렇게 됩니다. 완사는 거의 안타서 모르겠네요. 상급 ~ 최상급에서는 턴 타이밍이 좀 더 땡겨지기는 하지만, 제가 그렇게 의도한 것은 아니고, 속도가 너무 붙어서 턴 타이밍이 당겨지는 느낌이예요

문제는 상급~최상급 원런이 안되기 때문에 이게 말씀드리기가 애매하네요 ㅠㅠ

아무래도 턴 마무리를 좀 더 가져가는 게 좋겠죠? 조언 감사드립니다

STEMCELL

2020.02.06 10:56:27
*.141.192.32

결국 속도조절이 문제군요. 턴이 늘어지는 느낌.. 턴마무리를 길게 가져가야하나 그러면 또 타이밍이 안맞아서 턴호가 크게 그려지는 것 등등.. 턴을 말 수 있는 능력을 키우셔야 합니다.. 아니면 사람 없을 때 롱턴으로 타이밍 감잡는 연습 하시는게 좋습니다.

쿠쿠큐쿠

2020.02.06 11:07:57
*.242.14.68

맞습니다. 턴 타이밍을 땡기고, 더 말면 감속이 됩니다. 조금 덜 말면 턴이 너무 크게 그려지는 느낌이 있어서 미들턴을 하려는데 롱미들이 되구요...

어느정도 수준으로 말면 미들턴에 가깝게 1시 11시로 진입이 되는 느낌도 있으나 프레스가 빠지는 느낌입니다. 외경과 기울기에 의해서 턴이 이루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요. 제 느낌이고 주변사람들한테 이 부분은 봐달라고 하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적당히 말면서 프레스를 주면 저도 모르게 이전 턴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말씀하셨듯, 경사 때문에 감속이 되어 더 가속을 붙이려고 무의식중에 그렇게 하는 건지 하는 생각도 들지만, 잘은 모르겠네요.

다시 롱턴 위주로 감을 잡아야겠네요. 언제나 답은 기초로 돌아가는 거네요

조선인KJ

2020.02.06 11:20:24
*.245.23.197

레이싱 스타일을 추구하시면 알파인 처럼 엉덩이 프레스 팍 해서 정확하게 눌리고

빼면서 가감속을 해서 쭉쭉 뻗어 내려가거나..아니면 아예 스윙으로 날려 타시는건...어떨까요?

레이싱 스타일을 추구하고... 빠르게 탈려는 거면...지금 유행하는 딥카빙 스탈일론..

어느정도 무리가.....탈수는 있지만...낮고 이쁜 포지션을 잡으면서 레이싱 처럼 쏘면서 탈려면

자세잡고 최대한 프레스 없이 걸어 타는 수밖에는....

정확히 뭘 추구하시는지를 정하시는건 어떨까 싶어요..

어떤 턴 어떤 스타일을 추구하냐에 따라....모든 시점이 미묘하게 달라지니깐요.....

쿠쿠큐쿠

2020.02.06 11:41:12
*.242.14.68

스윙도 한 가지 답이 되겠지만 그 전에 턴을 완성시키고 싶어서요. 테크니컬 스타일을 추구하지는 않습니다. 프레스 턴을 계속 연습하고 있구요. 로테이션도 완전히 빼는 쪽으로 연습하고 있습니다.

주변 분들의 의견은 프레스가 잘 안들어가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오히려 레디우스에 비해 턴 크기가 작다는 의견을 받는데, 프레스가 제대로 들어가는 지도 체크 해 보겠습니다. 사실 밸런스가 확실히 잡히고 프레스를 잘 조절하면 턴이 안될 이유가 없긴 하니까요...


토턴은 봉민호 프로 자세쪽으로 잡고 있고, 힐턴은 마사키 시바 자세를 많이 참고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포지션과 프레스를 점검 해 보겠습니다 ㅎㅎㅎ

올해는 영상이 많이 안올라오시더라구요... 얼마전에 올리신 영상 잘 봤습니다 ㅎㅎ

funcarving

2020.02.06 11:28:28
*.7.46.17

시계방향은 원점기준에서 수직방향인거죠? 그게 맞다면 괴수분들은 펜스방향으로 좀더 턴을 끌고가서 빠른엣지체인징과 함께 각을 세워서 진입한다는거 맞죠? 제 경험으론 데크기울임을 초기에 못 주거나 시선처리 미흡, 중경으로 탄다는 혼자만의 착각 등등 이었습니다. 쿠쿠님은 시선처리와 초기 각 만들기를 연습해보시는게 어떠신지지요~?

쿠쿠큐쿠

2020.02.06 11:43:56
*.242.14.68

시계 방향은 산쪽을 12시, 리프트쪽을 6시(폴라인 기준) 입니다. 3시 9시에서 폴라인이라고 말한 것은 데크가 폴라인으로 떨어지는 부분을 말씀드린거구요.

혼자만의 착각은 항상 언제나 있더라구요. 어제 지인으로부터 받은 조언은 턴 초반에 엣지를 덜 세우고 들어가서 턴을 완성시켜보라는 것이었는데...

턴 초반부 엣지를 더 세우고 들어가보고, 덜 세우고도 들어가봐야겠습니다.

해니뽀짝

2020.02.06 11:43:07
*.96.191.33

제가 이번시즌 들어서 늘 하는 생각이었어요.


저는 영상을 찍을사람도, 자세를 봐줄 사람도 없는데


제가 하는 턴을 보고있노라면 )( 이런 모양의 턴인데..


고심해본결과 제가하는건 턴이라기보다는 프레스와 엣지각이 확보가 안된 사활강이었거든요.


저랑 비슷한 상황은 아니신것 같지만 혹시나 싶어 댓글 남겨봅니다..


지금은 토턴은 어느정도 반원을 그릴수 있도록 연습중에 있고 어느정도 해결이 된 상태인데,


힐턴은 어렵네요 ㅠㅠ 프레스를 많이 주셨는데도 불구하고 턴이 )(식이면, 프레스를 제대로 못주고 있거나


턴체인지 시점이 너무 빠르거나 둘중하나겠쥬

쿠쿠큐쿠

2020.02.06 12:04:19
*.242.14.68

다들 프레스가 부족하지 않은가 하는 부분을 말씀해주시네요.

리바운딩을 이용한 턴에서 크로스 언더나, 언더에 가까운 크로스 스루의 경우

(

    )

이 모양이 나올 수 밖에 없을 것 같긴 한데, 그 타이밍을 조절해서 턴을 조작하는 게 참 쉽지 않은 부분인 것 같습니다. 특히 크로스 언더로 갈수록 더 어렵네요.


옛날에 베이직 카빙할때는 기울기와 벨런스만 잡으면 되는 데, 왜케 어렵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도 똑같네요.

벨런스 잡고, 프레스 넣고, 타이밍만 조절하면 될텐데, 이 간단한게 어렵네요...

STEMCELL

2020.02.06 12:21:11
*.141.192.32

크로스 언더로 갈 수록 턴이 더 잘말려서 턴완성이 더 쉽게 될텐데요..턴 마무리를 강제로 시켜야 하는 턴이기에... 크로스언더 운용을 잘못하게 계신게 아닐까 싶은데...

쿠쿠큐쿠

2020.02.06 12:27:54
*.242.14.68

그런가요... 크로스 언더로 리바운딩 받아서 넘기고, 그게 2시로 꽂히는데 이걸 조절하는 게 어렵네요. 만약 이것이 문제의 전부라면 턴을 너무 빨리 마무리해서일 것 같긴 해요.

기초부터 다시 체크하면서, 여러가지로 턴을 변화시켜보겠습니다...

쿠쿠큐쿠

2020.02.06 12:31:43
*.242.14.68

질문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lx6HAHx2zo&t=43s

1분 17초 이후 영상에서

다음 턴 들어가는 시점이 늦는 건 자연스러운건가요? 제가 저런정도로 탄다. 이게 아니라 여기 영상에서도 다음 턴 진입 타이밍이 2시, 10시 정도로 보여서요.


중~완사에서는 저렇게 타는 게 맞는건가 생각도 들어서요

아헤헤a

2020.02.06 12:41:48
*.250.237.97

아래와 같은 턴이 된다면


(

 )


1. 턴 전반부가 짧다. (엣지 컨택 시간이 오래 걸린다.)

2. 턴 후반부에 턴 마무리를 짓지 않는다. (유효엣지 반경만큼 턴을 마무리 하지 않고 다음 턴을 들어간다)

3. 턴 전반에 틀어서 들어간다. (엣지 컨택이 먼저가 아닌 몸의 로테이션으로 데크를 돌리면서 시작한다) 

4. 턴 후반부에 시선이 폴라인 아래를 보고 있다. (시선은 3시 9시 펜스 방향이나 아니면 살짝 위쪽. 궁극적으로는 데크 노즈가 가는 방향과 일치시키기)


정도로 유추해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3시 9시에 최대 프레스를 주실수 있다면 압력과 턴의 타이밍을 운용하실 수 있는 상당한 실력자라고 예상해봅니다.


글로 해결하기보단 영상을 찍어보시는게 훨씬 도움이 될거라 예상해봅니다.

쿠쿠큐쿠

2020.02.06 15:19:37
*.242.14.68

2번의 경우는 분명합니다. 이제까진 의도적으로 2번을 만들어왔었거든요.

1번 3번의 경우에는 타면서 다시 한 번 체크를 해봐야겠습니다. 1번의 경우 체인지 타이밍에 베이스가 닿고 나서 엣지가 서는 게 늦는걸 말씀하시는거죠?

4번같은 경우에는 예전에는 시선을 많이 던지다가 요즘은 그렇게 많이 던지진 않고 노즈방향 정도까지만 시선을 주고 타고 있는데, 이 부분도 다시 변화를 줘서 확인 해 보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ㅎㅎ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ㅎㅎ

에덴벨리리조트

2020.02.06 12:42:17
*.39.156.31

제가 추구하는 스타일과 비슷하신거같은데
완벽한S를 그리고 싶으신거같은데요..ㅎㅎ
레디우스데로 이쁘게 그리는턴

쿠쿠큐쿠

2020.02.06 15:00:56
*.242.14.68

전 레디우스대로 그리면 턴이 커져요... ㅠㅠ 레디우스가 13정도라서 프레스 안들어가면 롱턴~미들턴 정도 느낌이 되더라구요

그것보다는 작게 그리면서 치고나가고 싶은데, 요즘 머리가 복잡한가 봅니다 ㅎㅎ

이번 시즌 화이팅 해요!!

STEMCELL

2020.02.06 18:14:48
*.141.192.32

턴을 말면서 치고 나간다는게 .. 이해가 안됩니다..
제 데크가 13.6m 입니다만.. 제대로 프레스 주고 말면 S모양으로 가로폭 5미터 이내로 턴이 됩니다. 물론 중경사에선 속도가 유지되고 느려지고, 거기서 폭을 더 줄이려하면 숏턴이고 당연히 반달 S가 아니고 () 모양이 됩니다.. 당연 속도는 증가하겠죠.
말면서 치고 나가려면 스윙 치는 방법밖엔 없어 보입니다. 아니면 레디우스 작은 데크로 변경하는 방법밖에는 없지요.
속도를 감속하는게 아니고 내려고 하시면 굳이 턴 마무리를 끌 필요가 없습니다.
위에 링크 걸어주신 영상은 턴 덜 말고 그냥 속도 감속 안시키고 쭉쭉 뻣어나가는건데.. 감속구간은 만들고 싶고 감속은 안하고 싶다는건 조금 어렵네요...

REDMONKEY

2020.02.06 14:28:01
*.58.54.10

제가 봤을땐 잘타고 계신거 같습니다

중경사(호크급?)에서 타신다고 하시니 당연한거 같구요 중경사에서 딥카빙하면 몇턴못하게되죠 너무 말려버려서ㅋ

지금의 포지션을 급사에서 적용하는 방법이 남은 숙제 같아보이시네요 

이제 중경사 그만 타시고 급사에서 포지션 연습하시는게 관건인거 같습니다

크로스쓰루를 좀더 과감히 발전시키시면 아주 역동적인 모습이 될 것 같네요 

저와 비슷한 상황이라 바로 모습이 그려지네요~ 화이팅입니다~

쿠쿠큐쿠

2020.02.06 15:02:41
*.242.14.68

휘팍을 자주 다니진 않았지만 호크 정도에서 말리면 감속이 많이 되긴 하더라구요

급사에서 적용하는 게 쉽지는 않아서, 급사 올라갔다가 잘 안되면 계속 중경사로 내려왔었는데, 앞으로 급사를 자주 타봐야 할 것 같습니다.

화이팅해서 시즌 마무리까지 그리시는 바 이루시길 바랍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REDMONKEY

2020.02.06 15:25:05
*.58.54.10

한가지 더 조언드리자면 

급사에서 진입은 똑같이 하시되 프레스를 더욱 빨리 빼주시는 연습하시면 원하시는 모양 나올겁니당~

마치... 프레스를 넣자마자 빼야돼!! 라고 생각하시면서 엣지체인지해보세요 

그럼 롱미들이 아닌 이쁜 초고속 미들턴이 되면서 눈물콧물 다 나올겁니다~ ㅋ 

중경사처럼 급사 타시면 롱미들이 될수밖에 없어요~

쿠쿠큐쿠

2020.02.06 15:29:01
*.242.14.68

프레스를 넣자 마자 뺀다.... 이쁜턴... 초고속...? 눈물 콧물???

흠... 제가 한 번 몸을 던져보겠습니다.... 초고속 미들턴이라니 ㅋㅋㅋ 제가 살아온다면 나중에 누군가 급사를 물어볼 때, 똑같이 말해줘야겠네요.... ㅋㅋㅋ

낙엽신동ª

2020.02.06 14:29:13
*.62.163.251

말아타지 않고 떨어뜨리는 턴이라면 정확한 반원에서 두시와 열시 경 각도로 진입되는게 맞지 않을까요?
그게 아닐 경우 리바운딩이 넘 강해서 턴 탈출에서 턴 진입까지 데크가 날아가는 거리가 길거나요

쿠쿠큐쿠

2020.02.06 15:05:32
*.242.14.68

그렇긴 하죠... 사람들 댓글 읽어보고나니까 머릿속이 조금은 정리가 되는 느낌이고, 사실 예전에는 이 정도 타이밍을 생각하고 연습했었습니다. 막상 어설프게라도 되고 나니까 오히려 이게 맞는건가 하는 의문이 생긴 부분도 있는가봐요.

떨어드리는 턴을 하시는 분들이 슬로프에서는 잘 안보이시는 것 같은데, 역시 헝글오면 다양한 스타일에 다양한 관점을 가지신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도움이 되고 생각해 볼만한 조언도 많은 것 같습니다.

시즌 끝까지 안보하세요 !! 감사합니다

쿠쿠큐쿠

2020.02.06 15:10:51
*.242.14.68

많은 분들이 조언해주셔서 어느정도는 방향을 잡은 것 같습니다

기초를 다시 확인하면서 좀 더 경사가 있는 곳에서도 타보고, 슬로프에 따라서 턴이 어떻게 바뀌는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타다보면 또 다시 보완할 부분이 나오고, 부족한 부분이 나오겠지만 그 과정에서 고민하는 부분도 조금은 해결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오늘 저녁에 보드를 타러 가야겠네요 ㅎㅎ

다들 조언 감사드립니다. 다들 안보하시고 시즌 끝까지 원하시는 바 이루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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