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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엣지 체인징과 원을 그리는 반경을 줄이는건 뭘타든 여러기술과 타기 나름이겠지만
그래도 좀 여러보드를 타보신분이 계시다면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노빌레 n8 ti 가 처음 나오기이전에는 허리가 좀 많이 넓었거든요? 근데 ti버전부터 n8들이 테크니컬 라이딩을위해
허리를 줄였다고 설명까지 그렇게 적혀있었고 허리가 좁아지긴했는데 물론 인기있는 일본 데크만큼들만큼은 아닌거
같지만 엣지 장비 후기를 보면 n8 ti 나오기전 n8이 굉장히 리바운딩이 좋았다고 들었거든요? 허리는 조금 넓지만요..
근데 n8 ti는 보면 허리는 줄었는데 또 리바운딩이 조금 점잔아졌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bc stream 또는 데페 같은 데크들에 비해서 엣지체인징이 많이 느린지 저도 아무래도 유튜브 영상보면서 턴호를 굉장히
작게 그리면서 엣지체인징을 빨리빨리 하는걸 선호하긴 하는데 아직 기술과 경험 부족이라그런지 롱턴은 아니지만
아주 작은 턴에 바로바로 넘기는 빠른엣지 체인징으로는 못타고 있습니다.
노빌레 n8 ti 길이에 따라 좀 성향이 차이가 나겠지만 그리고 사람마다 원하는 엣지체인징 속도도 다르겠지만
어떻게 생각하세요? 무겁고 엣지 체인징을 빨리하기 쉬운 데크라 보시나요?
전 가끔 데크가 무겁다고는 생각합니다. 안정감은 좋지만요...
와;;;;; 레전드시네요;; 제가 알고싶었던 데크는 다 타보셧네요;; 정말 장문의 디테일한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사실 고민중이었거든요 지금 n8 ti 168cm인데 지금보다도 더 말아서 타고 싶은데 장비로 그걸 조금더
먼저 보완할 선택권이 있을까 했었습니다. 정말 rx 쪽으로 가봐야하는군요... 말씀대로 n8 ti 168 길이도 좀
긴 데크라서 제껀 확실히 체력 엄청 먹더라고요;;; 저도 그걸 억지로 이겨내면서 타고는있는데 정말 체력이
어디서 그렇게 빨리는지 모를정도로 슬로프 원런은 너무나도 힘들더라고요 중간중간 끊어서 타게되네요.
n8은 옛부터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제가 독학하면서 힐턴에대한 트라우마도 강하고 너무 고생했던 시간이
길었어서 무조건 그립이 좋은 쪽으로 선택을 하다보니 길이도 길고 티타날로 갔었던거 같아요~
근데 타다보니 휘릭휘릭 잘 말아서 타시는분들 보면 정말 멋있기도하고 부럽더라구요 확실히 말씀대로 n8ti는
직진성도 좀 있고 해서 제가 할수있는 역량에선 정말 극도로 말아타기는 힘들거 같은 생각이 가끔 들었습니다.
근데 그립력은 진짜 최고라고 말할수 있는게 제가 가끔 눈도 별로없는 완전 딱딱하게 얼어버린 슬로프상태에서
가끔 자세 안정성 테스트겸 타거든요? 잘 안털리더라고요 .. 자세만 좋으면 잘 물고 가서 좋았습니다.
근데 확실히 bc rx 169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싶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데페 가 덜말린다는 것도 처음 알았고 데페가 체력을 그렇게 뺄줄은 몰랐어요 전향 한다하면 대부분 데페로 시작하고 좀 타시는분들 데페를 많이들 갖고 계셔서 그냥 좋은갑다라고만 알았는데...
말씀하시는거 듣고 어제부터 bc rx알아보게 되었네요..... 저도모르게 그만... 유럽덱 좋긴한데.. 제 성향은 아무래도 일덱 bc를 선호하는거 같아요... 어떻게든 구해서 한번 타봐야겠어요 ㅎㅎㅎㅎ 169짜리가 많이 땡기네요 말씀만 들었을땐 bc 굉장히 재미있는 데크처럼 들리는데 그냥 번갈아서 여러개 타시는거겠죠? 정말 부럽습니다... 데크가 여러장이라니.. 감사합니다~!
레디우스 차이가 엄청크네요 ;;; 완전 다른 데크같아 보이네요 수치상으로도 ;; 타입알 159 였군요 엄청 말아타시는분들 중에 데페가많이 보여서 예전부터 생각하고는 있었는데 그립으로 타는 데크는 아니라고 말하시니 ㅋㅋㅋㅋㅋ 잘타시는분들은 상급에서도 잘 말아 타시겠지만 그립이 약하다면 상급에선 저같은 사람이 타면 바로 터지겠군요 ㅋㅋㅋ 진짜 보드를 즐기기위해선 제 입장에선 한 세장정도는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데페 타입알도 그렇고 비씨스트림이나 유럽 티탄덱 하나정도면 재미있게 타고 놀수 있지않을까 ... 도로씨님도 코로나 조심하시구 안보하시면서 좋은 시즌 되시길 저도 바랄게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이렇게 놓고 비교해보겟습니다 . 타본 데크중에요 .
N8 유럽데크 치고는 그래도 잘 말립니다 .
허리가 넓어서 타입알 159 나 rx 처럼 턴체인징이
훅훅 넘어가지는 않습니다 .
빠른 턴체인징을 하려면 역시 일덱이 좋더라구요 .
옥세스 허리 260 짜리 c타입 163 은 거짓말처럼 잘넘어가더군요 .
개인적인 턴체인징 빠른 속도 순으론
R159 - rx169/옥세스163 - n8/타입알166 -n8ti
가 될것같습니다
빠른턴체인징과 말아타기를 원하신다면 rx 쪽으로 거보시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
N8 재밌는대크엿습니다 . 우드인데 티탄느낌이 나는 우드랄까요 . 조금 둔한 rx 느낌? 길이에비해 잘 말리고 그립좋고 무겁지얺아 체력많이 안잡아먹구 .
재밋엇습니다 .
N8ti 는 지인소유라 타봣습니다 . 한 3일 빌려서 타봣어요
개인적인 느끼으론 티탄데크치고는 노즈가 굉장히 말랑해서 턴진입이 너무 쉬웟습니다 . 무게만큼 그립도 좋구요
그립이 많이 향상된 n8 느낌이랄까요 .
하지만 무게만큼 체력을 많이 잡아먹어서 헉헉댓엇네요 .
다시 둘중 하나를 고르라면 n8을 고를것같습니다 .
유럽데크는 유럽데크입니다 . 노즈가 말랑하고 잘 말린다해서 직진성이 약하진 않습니다 .
체력도 덜잡아먹으면서 빠른엣지체인징 그리고 말아타기까지 고루 갖춘 데크를 원하신다면 저의추천은 bc rx 169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