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스트에 있는 데크중에서 트릭에 처음 입문하는 상황이라면 tnt c 가 다루기가 좀더 용이 합니다. 플렉스가 부드러운 편이에요..
고수라면 어떤 계열이건 플렉스 안따지고 다 잘하는데 입문이라면 여러모로 부드러운 플렉스의 데크가 편합니다. 보통 널리 계열 트릭을 많이 하게 될 것인데 플렉스가 단단하면 노즈 탄성의 정도, 타이밍 잡기가 상당히 어렵거든요. 스케일은 안나와도 처음에 타이밍 잡기엔 부드러운 쪽이 유리 합니다.
그리고 트릭도 노하우에 대한 스킬을 돈 주고 배우는게 빨리 늡니다. 혼자서 바닥에 멘땅으로는 널3도 감 잡는데 한 시즌은 걸려요..
현재 어떤 데크를 타는 지 모르겠으나 사람들이 많이하는 널리계열은 딱히 데크 안 바꿔도 익히실 수 있어요.. 데크 구매 비용으로 레슨 받는게 더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만 역시나 안되면 장비탓 이기에 여유 있으면 바꿔서 타보세요~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아크셰랑 그로웬트를 비교하자면 아크셰가 트릭에 좀 더 치중된 데크로 알고 있습니다.
아크셰가 트릭 100이라고 하면, 그로웬트는 트릭70 파크30 정도로요.
tntc데크들은 엄청 낭창낭창하다고 들었습니다. 비비기 위주의 트릭이면 좋을거 같아요.
한방을 섞어서 연습하고 싶다하시면 요넥스쪽 데크로 보는게 맞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