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곧내...
가격차랑,, 머 퀄리티 차이 등등.. 해보신분
답변좀 주세요~
기계의 사이드 엣지 절삭은 87도부터 90도까지 가능합니다. 베이스 각도는 전용기계의 경우는 0도부터 0.5도 단위로 3도까지 베블링 각을 넣을 수 있지만, 기계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있다해도 베이스각을 따로 넣는다면 아마도 추가요금을 내야할 것 같네요.
기계작업시에는 전용약품을 첨가한 물이 회전되면서 나오기 때문에 절삭 과정에서 과열이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불꽃이 일어나는 것은 오히려 엣지면이 거칠 경우 더 심하게 이러납니다. 매끄러운 엣지는 불꽃이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수작업과 기계작업의 차이는 정밀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기계는 아무래도 돌아가는 원반에 붙은 사포로 절삭을 하다보니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작업은 사람이 손으로 직접 작업하기 때문에 정밀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러나 작업자가 누구냐에 따라서 기계 작업이 더 정밀할 수도 있습니다. 수작업이 더 비싼 이유는 인건비라고 봐야죠. 시간이 더 많이 걸리는 관계와 사람이 시간과 품을 들여서 작업을 하니 더 비싸다고 봐야죠.
수작업 핫왁싱과 기계 왁싱의 경우는 수작업 다림질 왁스가 지속력이 조금더 좋다고 봐야합니다. 기계 핫 왁싱의 경우 돌아가는 롤에 열이 가해져서 왁스가 녹으면 롤에 바닥을 대고서 왁스를 먹이는 시스템인데, 다림질에 비하여 열을 전달하는 시간이 아무래도 부족하기 때문에 왁스가 베이스에 밀려들어가는 양이 적기 때문에 지속력의 차이를 가져온다고 봅니다.
가정용 다리미를 이용하여 왁스를 하는 것은 안하는 것보다는 낫지만, 실제로 가정용 다리미는 왁스를 녹이기는 하지만, 베이스에 깊이 침투를 시킬 수가 없습니다. 전용 다리미에 비하여 온도의 편차가 크고, 왁싱을 하는 과정에서 충분한 열을 주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전용다리미를 이용하여 왁싱을 하면 아주 천천히 다리미를 움직여 왁스를 침투시키는데 비하여 가정용 다리미는 과열이 되기 쉽기 때문에 빠르게 움직여 다림질을 하는 관계로 깊이 침투시키기가 어렵습니다.
비용이 싸다 비싸다의 논의는 논외입니다. 작업자의 숙련도와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휘팍에서 기계 엣징+왁싱 해서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왁싱정도는 수작업으로 간당하게?할수있지만 엣징은 수작업이 믿음이 안가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