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매니아아뮬렛가서 화이바를 받아왔습니다.
원래 어제 인터넷으로 주문했다가.... 아무래도 써보고 사는게 나을 것 같아서 결재해놓고 오늘 가지러 갔습니다.
가니까 레드제품 몇개(스카이캡,하이파이,트레이스)랑 지로(엔코어같음) 있더군요...(주인아저씨 데크 파시는 동안 다 써봤음...ㅋㅋ)
그리고 전에 다른 샵에서 사피엔트 블랙이랑 홍진꺼 써보았습니다.
우선 제가 헬멧을 사게된 계기는... 다른게 아니라... 다칠까봐 입니다...
혹시나 부상이 우려되어서 사게되었고.. 싼 헬멧을 찾는 도중 파이크맨 헬멧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지로 배드시리즈도 6만4천원하고... 6만원대 이하의 헬멧은 대부분 윙이나 업다운, 에워워크등등 이더군요.... 그래서 이것들을 이마트랑 백화점 같은데 가서 다써보았습니다....
제 스펙은 머리둘레 약 54~55정도이고... 군용전투모 57쓰면 넉넉합니다....(방독면은 M임)
그리고 전형적인 동양인 두상이고(부모님이 어렸을 때 잘 재웠음), 얼굴이 보통남자보다 작고 왠만한 여자분이랑 비슷합니다....(똑같진 않고... 조금 큰 정도...^^)
그럼 지금부터 헬멧에 대한 느낌 조목조목 분석해보겠습니다.
-사이즈-
이 헬멧은 M,L 두가지가 있습니다.. 당근히 M을 먼저 써보았습니다.딱 맞았습니다.
-착용감-
일단 내피가 다른 저가형 헬멧과는 달리 약간의 솜도 들어가있고 망사도 섞여있고
푹신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내피가 분리는 되지만 조각조각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비니와 같은
스타일로 되어있습니다.(자세한 사진은 장비리뷰에 있음). 따라서 내피의 느낌이 머리전체를 꽉 둘러싸는 느낌을 줘서 매우 좋습니다.
-중량감-
무게는 광고한대로 370~380g사이 왔다갔다하는 것 같습니다(M의 경우).
다른 헬멧을 들어보고 써보고 했지만 다른 헬멧도 많이 무거운건 아니지만 이헬멧에 비해서 들어보면 이것이 많이 가볍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머리에 썻을 경우에도 압박이 별로 없습니다. 엔코어나 스카이캡 같은 경우 들어보고 써봤을 경우 약간의 중량감이 느껴지지만 그에 비해 거의 중량감이 없습니다(제일 가볍다는 것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레드 하이파이보다도 가볍다고 생각되어지고... 매장에서도 지로나인이나 퓨즈정도의 무게로 생각하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이번에 헬멧구매시 중량감에 신경썼으므로 이부분에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통풍성-
일단 구멍이 매우 많은데 이것을 막을 수 있는 스폰지를 줍니다. 지로랑 같은 방법으로 부분부분에 살포시 꽂아놓으면 보온도 되고.. 빼놓으면 바람이 솔솔들어옵니다(내피도 망사가 섞여있음).
-귀덮개-
귀덮개는 분리가 되는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쉽사리 빠지게 해놓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에 빼볼때 부러졌나 했습니다...ㅋㅋ 데메크3(ps2게임)로 볼륨테스트를 해본결과 어느정도의 소음차단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보온은 잘된다고 봅니다.
-턱끈 부분-
빨간색으로 처리해놔서 약간 맘에 안들지만 어떻게보면 살짝 튀는 것 같기도 합니다.
턱끈은 부드러운 스폰지로 처리를 해놓아서 느낌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디자인-
일단 유광에 블랙 그레이 두종류 밖에 없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약간 공격형 디자인이고.. 장비리뷰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잘 안보이는 곳에 제품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안정성-
안 부딪혀봐서 모른다 입니다. 하지만 다른 상급모델이 사용하는 인몰드방식을 사용했다고 하고 스폰지도 딱딱하고 적당히 두꺼워보여 어느정도 안정성은 있다고 봅니다.(안정성 없다면 안만들었겠죠ㅋㅋ)
*인몰드 방식이라는 것은 헬멧 껍데기랑 스폰지랑 본드로 꽉 붙여 놓은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인 헬멧은 귀덮개 근처 나사만으로 스티로폼을 고정시키지만(트레이스, 스카이캡, 엔코어등) 이것은 전체적으로 일체형처럼 꽉붙여놓았습니다.
-고글과의 궁합-
드래곤 DX와 같이 써보았습니다(유일하게 내가가지고 있는 고글...^^). 매우 잘 맞습니다. 이마부분이 직선형에 가까워서 아논시리즈랑도 잘맞을것 같지만 오클리것이랑은 약간 안맞을 것 같습니다.
-기타사항-
이거 사면 헬멧가방주는데 실내화 가방같은 것 줍니다...(사진중에 마스크로 사용한 것)
대두되보이는 것 같습니다... 거울보니 좀 큰것같삼....
-결론-
가격대비 매우 괜찮은 헬멧이라고 느껴집니다. 일단 중량감이 거의 없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고 동양인 두상에 잘 맞는 것 같아서 헬멧을 쓸 때 거부감이 없습니다(트레이스랑 하이파이 쓰는데 어찌나 안 맞던지...). 헬멧의 디자인이나 고글지지대, 이너, 벨크로 처리, 귀마개 처리등에서 신경쓴 부분들이 보이고, 이에 따라서 저가형 헬멧이라는 느낌이 거의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드래곤과의 유격없음에 너무나 만족한 기분입니다...ㅋㅋ
헬멧을 사야하는데 돈이 조금 부족하신 분들은 이 헬멧도 한번 고려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저가형 헬멧보다 어느정도 메리트도 있고.. 매장에서 1년 AS도 해준다고 합니다(저도 돈이 없어서 마구 마구 찾다가 이걸로 선택했습니다 무이자 3개월로..ㅋㅋ).
한가지 아쉬운 점은 헬멧의 사이즈가 M,L두가지로 나와서 선택의 폭이 좁다는 것, 그리고 색상 선택에서 제한이 있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