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키 경력3년차 [스린이]입니다.
사실 20~30대 때 타다가 한동안 못 탄지가 30여년이 지났으나, 현재는 대관령에 거주한지 4년차인 대관령 거주민입니다.
저는 23/24시즌 용평 스키장에서 커다란 부상을 입었었습니다. 메가그린 코스에서 초보로 보이는 스키어의 직할강에 부딛혀 갈비뼈 5개가 골절되는 큰 부상이었습니다.
사고후 가해자는 피해자가 몸을 가누지 못하는 틈을 타 슬그머니 사라져, 치료비는 고사하고 사과 한마디 받지 못한 채 간신히 의무실로 미끄러지듯 내려가 구급차를 타고 강릉 큰 병원에 입원하였습니다.
사고 당시 슬로프에는 안전요원도 없었습니다. 넘어져 한참을 누워 안전요원을 찾았으나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스키장 측은 슬로프에는 cctv 도 없고 웹캠뿐이라 사고 현장이 보존된 것이 없다며, 수사를 받으려면 경찰서에 사고를 접수하는 방법밖에 없다는 무책임한 태도를 보일 뿐, 사태 해결을 위한 노력은 눈꼽만큼도 기울이지 않으므로, 병원비는 고스란히 피해자가 부담하고 후유증으로 올 여름까지 이렇다할 활동도 못하였습니다.
초보 스키어로 보이는 가해자의 비양심적인 행태도 괘씸하지만, 가해자 강사로 보이는 동반자가 가해자를 부추겨 도망치는 모습을 보면서 억장이 무너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사고 후 한 참을 움직이지 못하다 간신히 일어나는 모습을 보고 겁이 나서인지 모르나, 의무실로 가는 피해자를 뒤따라오는 척하다 슬그머니 뺑소니를 치니 쫓아 가거나 소리를 지를 수도 없어 두눈 빤히 뜨고 도망치는 가해자를 바라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고후 몇가지 교훈을 얻었습니다.
1.사고가 발생하면 즉시 가해자의 [이름] 과 [연락처] 를 무조간 받아 두는게 좋겠습니다.
2.사고 후에는 가해자의 [부축]을 받아 의무실로 가거나 안정을 취하는게 좋겠습니다.
여러가지 주의할 점이 많겠으나 막상 사고를 당하면 정신이 없습니다. 이것저것 생각하지 말고 위 두가지 정도는 [꼭] 지키면 사고 뒷처리에 도움이 될 듯하여 몇자 적습니다.
스킹은 안전수칙을 지킨다 해도 여러가지 예기치 못한 사고가 따르는 위험한 운동입니다. 사고를 당하면 피해자던 가해자던 서로 당황해 사고 이상의 이중 피해나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라건데 올 시즌은 무사히 즐라 하시길 기원합니다.
안전라이딩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