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06 RIDE BUSINESS 162.4

SIZES: 153.8, 157.6, 162.4
SHAPE: 디렉셔날
SIDECUT: 쿼드라틱
CONSTRUCTION FEATURES: 45° 신 콘-사이드월 / NR 콘 / 어그레시브코어 / 새로운 하이브리드 리어(리턴 에너지 아라미드 라미네이트) 글라스 / 카본Ex & 아라미드 레이포스먼트 / 새로운RGG (라이드글라이드 위드 갈륨) 신터드 퓨전 베이스 / 퓨전 팁 & 테일 / 특징적인 트루 플렉스 인서트 / 듀얼레진 시스템

EFFECTIVE EDGE (mm) 1289  
WAIST WIDTH (mm) 250  
SIDECUT RADIUS (mm) 8900/7900/8900  
STANCE OFFSET 1" Back  
STANCE REFERENCE  22"  
WEIGHT RANGE (lbs) 13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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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첨으로 리뷰를 써봅니다...
워낙 좋은 리뷰도 많고해서 안쓴것도있고... 뭐 글재주도 없고... 해서 안써왔는데
이번 데크가 워낙 맘에 들어서 이렇게 사용기를 적어봅니다.

사용횟수는...12~13 회 정도... 주말보더치곤 좀 빡쌔게 탄편입니다.

이전까지의 주보드는 라이딩머신들을 많이 탔었습니다. (쇼군,시퀀스...그밖에 기타조금씩..)
이제 좀 뛰어보고 싶어서 보드를 고르던중... 비즈니스가 눈에 띄더군요.
해외사이트를 좀 뒤져 봤거든요... 우리나라에서 가격대 성능비에는 단연 최고의 보드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 구매했드랬죠. 더군다나 스키장에서 똑같은 보드 본적도 없습니다.
특이한것을 좋아하는 저로썬... 정말 ㅠㅠb 그리고 이렇게나 긴보드가 색색깔로 이쁘게나오니..굿

일단 라이딩만 놓고 몇자적어보자면... (이제부터의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제 생각일뿐입니다.)

솔직히 라이딩은 쇼군이 나았습니다. 엽기적인 가벼움과... 말로 표현할수 없는 안정감...

하지만 비즈니스... 가벼움 면에서 쇼군과 그다지 차이가 없다 느꼈습니다.
솔직히 살짝 더 무거웠지만 길이도 그렇고... 친구의데크 파보157이나 옵션미러 157 을 들다가
비즈니스 162.4 를 들면... 어찌나 가벼운지... 그리고 안정감... 안정감에 있어서
쇼군이나 시퀀스가 워낙 좋았기에 그렇지...비즈니스 결코 라이딩면에서도 밀리지 않았습니다.
잘록한 허리탓인지 많이 말리더군요. 엣지도 더 확실히 박히는것 같구...
이펙티브 엣지가 넓어서 살짝 더 길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아참! 그리고 베이스... 이넘 비즈니스의 베이스... 겁나빠르더이다 ㅡㅡ;;; 제가 몸무게 탓인지
뭔지... 친구들 보드..신터스 4000 2000등등... 많습니다. 일단 속도는 겁나 잘납니다.
신터스 어쩌구 퓨전이라는데... 여튼 제가 타본보드중에서는 제일빨랐습니다.
보드로 썰매를 타도 다른보드썰매보단 잘 나갔습니다... 쏘면서 이거 정말 너무 빠르다... 싶은적은
이번에 첨 느꼈습니다 ㅡㅡa 여튼 빠르니까 그만큼 더 신중히 컨트롤 하게 되더군요.

엣지전환... 이넘 신경안써서 엣지체인지 하면... 심하게 튕겨내버리더군요. 정말 강한리바운딩...
이넘에 탄성.. ㅡ,.ㅡ... 쇼군은 안휘었구... 다른 하드한 보드들은 힘들었구...
하지만 이넘은 적은힘을 들여서 뛰어도 어지간한 높이들은 나오더이다...

자자... 대충 정리를 해보자면...
일단 기럭지가 긴보드임에두 불구하고... 이쁘고 좋은 보드란거죠. (긴보드 이쁜보드 찾기 힘들어요...ㅠㅠ)
최상급 보드답게 이것저것 다 갖추고있고... 제생각엔 라이드만에 +a 가 더있는 보드 같아요.
뭐 각 회사마다 저마다의 +a 가 더있겠죠? ^^

--------------------------------------------------------------------------------------

(장점)
* 이쁘다.
* 해외에서는 인기도 많고 엽기적으로 비싸나 우리나라에서는 소량이지만 싸게 구할수 있다. (구하기힘들다?)
* 무지하게 가볍다. 느낌상으론 쇼군과 얼마차이 없다 느낄정도로... 길이에 비해서 정말 가볍다.
  살로몬 LOFT도 가볍다 하는데 162.4의 비지니스와 160 LOFT 를 들어봤을때 별차이가 없었다.
* 바인딩을 잘 조절하면 트윈으로도 문제가 없다.
* 내구성이 와방이다. 무쟈게 튼튼하게 생겼다. 몇번 박았는데 정말 튼튼한거 같다.
* 초급부터 고급자들 모두에게 편안한 보드가 될것 같다. (그렇게 만들어진거 같다;?)
  그러니까..다루기가 많이 쉽다. 가벼우니 체력적인 부담도 약간은 덜어주는것 같다.
* 탄성이 희한하게 좋아서 쉽게 잘뛰고 돌아간다. 길이가 부담이 안될정도로...

--------------------------------------------------------------------------------------

(단점)
* 아직 찾기 힘드나... 베이스가 잘다친다-_-;; 왁싱을 자주...잘해줘야 할것 같다.
* 내보드라서가 아니라 정말 찾기가 힘들다;;; 아참! 탑이 형광인데 햇빛에 살짝 변색되는거 같다ㅡ,.ㅡ얼룩.

--------------------------------------------------------------------------------------

하드함 ★★★★
탄성 ★★★★★
라이딩안정성 ★★★★☆
가격 ★★☆
무게 ★★★★★
(허접하게나마 헝글리뷰좀 따라해봤어요...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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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대로 객관적이려고 노력했고... 리뷰어도 아닌데 리뷰쓰는것이... 정말 신중히탔고 신중히 적어봤습니다.
뭐 어디까지나 허접스러운 야매보더의 주관적인생각이 되겠지만요 ^^
현재 우리나라에서 좋은 가격에 최상의 성능을 낼수 있는 올라운드보드중 하나라 생각됩니다.
그런보드들 지금 단추에 가려서 우리나라에서는 빛을 못보는 경우가 많다 생각합니다.
어쨌든 기회가 되시면 꼭! 한번 타보세요 ^^b강츄~! 흐흐~*

허접한 리뷰였습니다. 태클은 맘이 약하니 삼가해주심 안될까요? ㅠ,.ㅠ
시즌이 거의 끝나가네요.
헝글여러분들~ 안전보딩 하세요~ (__)꾸벅~

댓글 '16'

도리도리~

2006.02.01 13:59:33
*.51.44.65

홋~ 저랑 같은 보드 타시네요..
전 아직 1회밖에 라이딩을 못해서리.. 아직 감을 못잡았는데 이글 보고 많이 좀
느껴봐야 겠네요.. 감사감사~

4X4 홀이라 스탠스 미세조정이 좀 안된다는게.. 쫌..

tae[子]

2006.02.01 14:45:29
*.231.181.52

4 x 4 홀이지만 바인딩에 의하여 미세조정 가능하답니다 ^^ 저는 그렇게 했는데~~ -ㅅ-a;

Viva Soul

2006.02.01 16:47:25
*.217.48.2

BUSINESS, No.4 타보고 싶은 데크입니다. 전설의 보드인 구형 타임리스도 타보고 싶구요
라이드 데크 2가지모델 타봤는데 정말 좋은 데크라고 느껴졌습니다. 울나라에선 인지도가 떨어져서 좀 아쉬울뿐, 대신 싸게살수 있다는 장점도 ^^

gna

2006.02.01 17:33:21
*.106.51.54

좀 더 긴 데크도 들어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 RIDE 데크..

tae[子]

2006.02.01 17:42:33
*.231.181.52

ㅎㅎ No4도 아는형아가 타는데... 완전 제대로 꽂혔던데... 죽음이랍니다. -ㅅ-;;
T6보다 라이딩 느낌이 갠적으로 좋다구 하더군요. 흠... 담엔 꼭 빌려타봐야겠습니다.
긴데크는... 보통 162~3 까지는 나오고 키나 발큰 라이더를 위한 상급보드가 따로 있더군요
YUKON 이라고... 글구 타임리스도 170이상 나오는데...
우리나라자체에 워낙 이번 라이드 물건이 소량으로 들어와 그런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그렇게 긴것은 잘 들여오지도 않구요...

많이 들어온것은 라이드 저가 모델들이 많이 들어 온것 같더군요.
아참...DH 는 많이 들어온것 같던데 ㅡㅡa

.

2006.02.01 22:28:25
*.248.69.170

RIDE 캐나다에서 그닥 비싸지 않았는데... 왠만한 브랜드랑 똑같습니다. 상,중,하 가격.

음...

2006.02.02 02:00:20
*.107.55.209

사실 앤썸,커스텀,프로펫,수프라팀 가격이 모두 같아야하죠..
한국에선 프로펫보다 상급인 비즈니스의 가격이 위에서 프로펫을 제외한 나머지 세개 덱보다 쌉니다.
그리고 캐나다에서도 비즈니스만큼 고가의 덱도 찾아보기 힘들텐데요..기껏해야 버튼,팔머정도나 있을까..

tae[子]

2006.02.02 09:03:41
*.231.181.52

.님 저는 비즈니스를 리뷰했는데 라이드데크를 싸잡아서 이야기 하시는군요.
웬만한 브렌드랑 가격이 같은건 당연한거죠 ^^
라이드는 상급과 하급의 가격차이가 좀 나요. 그만큼 다양한 보드가 나오기도하구요.
버튼과 나이트로, 살로몬도 똑같습니다.
.님처럼 얘기 하자면 결국 모든 보드가 그다지 비싸지 않게 되겠군요 ^^

고구마2호

2006.02.02 10:55:09
*.148.138.64

와 컬러 화려하네요~ 리뷰 잘봤습니다~ ~'0'~

뷰파인더

2006.02.02 11:37:43
*.105.4.234

라이드 데크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좋은 리뷰 잘 봤습니다. ^^

기회가 되면 타보고싶네요..

단순

2006.02.02 15:36:24
*.247.149.6

저랑 같은 데크를 사용하시네요 전 153.8 을 사용합니다.
비즈니스와 띠오리(154) 둘 중 고민하다가 가격차이가 2만원 정도라서..
비즈니스를 구매했습니다. 한 6~8일 정도 라이딩 했습니다.
비즈니스야 라이드 최상급이니..가격도 600불 이상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울 나라에서는 별 인기가 없죠 해외에서 600불이상 데크는 많지 않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쨌든... 가볍죠 ^^ 그리고 안정적이라고 느껴집니다.
아직 실력이 별로 없어서 다른 말은 못하겠지만... 턴을 할때...
전 많이 말린다는 느낌은 별로 없었습니다. 그전 데크들이 워낙 잘록한 허리를 자랑했던 데크들이라서 그런지... (코드나,발란스, 그리고 로시놀 프리미어, 립텍 피닉스(이넘은 예외) 등등)
처음에 턴을 들어갈땐.. 완만하게 중간에는 조금 더 말리는 느낌이 들더 군요 완만한게 들어간다구 해도 피닉스보단 낫더군요 피닉스는 넘 답답한 느낌이 들어서... ^^ 쉽게 표현하면 턴을 좀 더 안정적으로 편하게 할 수 있는거 같았습니다. 급하지도 느리지도 않게 ^^
많이 돌려보지 못해서 돌리는건 모르겠구... 알리는 감을 잃어버려서 정확하게는 표현 못하지만 다른 데크 못지 않게 잘 도와줍니다. 모 사실 상급데크들이 얼마나 차이가 있겠습니까 --;;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럽게 타고 있습니다~ ^^

tae[子]

2006.02.02 15:59:02
*.231.181.52

ㅎㅎ리뷰를 잘 보셨다니 감사합니다. 고구마님, 뷰파인더님~ ^^
단순님~~ 드뎌 첨 보내요 -0-! 같은 비즈니스 타시는분~~ ^^ㅎㅎ
그나저나 비즈니스 많이 말리는거는 아니었군요. 흠... 정확하게는 표현못하겠네요... 그냥 제느낌이 그랬어요 ㅡㅡ;;
이전에 타던 보드들의 차이 일까요? ^^
글구 역시 님도 편하게 느끼시는군요~ ㅎㅎㅎ 들고댕기기도 가벼워서 좋구...
정말 쉬운보드라 생각해요. 생각하는걸 더 쉽게 도와주고..... 이래서 상급데크가 좋다좋다하겠지요.
"상급데크는 잘타는 사람을 위한것이 아니라 보더가 좀더 잘타도록 도와준다는... ^^a아는형아가~ㅎㅎ"
아...글구.. 비즈니스가 아마 649 불일껄요? 맞나?; 가물가물 ...650불 아주조금 안됬던 기억이...ㅎㅎ
우쨌든~~ 안전보딩 하시길 바랍니다~~

휘슬러보더

2006.02.04 06:12:11
*.249.214.132

잘봤습니다! 안그래도 담시즌엔 비즈니스로 가려했는데! 유익하게 읽었어요! 안전보딩!

열혈음주/관광보더

2006.02.08 16:45:32
*.215.126.239

라이드 진짜 한국에서는 성능대비 참 인지도가 없는 데크죠..^^
하지만 가격대비 성능면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백수뽀더

2006.02.12 19:39:28
*.40.186.147

라이드 decade 156 에 대해 아시면 설명좀요~~~

쏘갈매냐

2006.03.22 05:55:50
*.248.234.15

사고싶네 비지니스 내년에는 비지니스루 달릴랍니다...
잘 읽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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