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 6회만에 s자 크게 타실수 있을정도면 감이 있으시네요.
영상들 보시면서 어느정도 본인이 타고싶은 스타일을 찾아보고(프리스타일/덕/카시/그라운드트릭/전향/레이싱 등) 지금 사시려는 장비들은 입문에 적합할듯 하니 타시다가 본인이 타고싶은 장비로 업그레이드 하시면될것 같습니다.
부츠는 뭐 이런저런 좋은 아이템들이 있지만 처음부터 끝판왕 구매하시는거 보단 20~30정도 새부츠나 새부츠에 가까운 신동품 구입하셔서 타시면될듯하고 플렉스는 5~8정도면 될듯하네요.
실력 가장 빨리 느는방법은 풀상 하면서 매일 타는게 제일 빨리늘겠지만 그게 안된다면 타실때 연습하실거 생각하시면서 타고 특히 찍어서 본인이 어떻게 타고있는지 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지인이든 아니면 동호회든 그것도아니면 같이타요 게시판 같은걸 이용해서라도 영상 한씩 찍어서 자기 타는거 보는게 중요합니다!
1. 둘 다 안써봤습니다. 너무 하드하거나 한쪽 특화되지 않은 초중급자용이면 요즘은 다 괜찮습니다. 새거산다면 이월, 이이월 추천
2. 신어보고 불편하지 않은 것, 너무 비싸지 않은 것, 플렉스는 중간정도. 부츠도 전과 동.
3. 헬멧, 고글, 엉덩이·무릎보호대
4. 재미있고 늘 즐거워야합니다.
한가지 되고 안되고에 연연하지마시고, 늘 즐겁고 안전하게 타다보면 실력은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지금보다 실력이 많이 늘어야 재미있을 것 같지만, 초보는 초보때의 즐거움이 있고, 중급은 중급때의 즐거움이 있습니다.
너무 실력에만 얽매이면 지금 느끼셔야할 즐거움을 놓칠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초보 때 매 시간뿐 아니라 한 슬롭 내려올 때, 리프트 타고 올라가는 것, 턴(이라기 뭐하지만) 하나하나가 다 즐거움이었습니다.
초보시면 데크 바인딩 당근에서 적당한걸로 사시고 돈 아껴서 시즌권을 사시는건 어떤지요. 초보 장비는 시간 지나면 후회만 하게되더라구요. 한두시즌 적당한 중고장비로 타시면서 다른 사람들 장비도 좀 보고 귀동냥도하고 하시다가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올려주신 바인딩이랑 데크는 한번도 본적없는거라서 뭐라 말씀을 못드리겠습니다만 초보떄 혼자 검색해서 찾아낸 장비는 거의 망합니다.
같이 타시면서 배우고 싶으시다면 오야로 오세요!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_filter=search&mid=Society&search_keyword=oya&search_target=title_content&document_srl=51039650
물론 자기장비로 자신에게 맞게 쎗팅하는것도 중요하죠
심화카빙 들어가면 그때 장비업글이 되거나 느닷없이 전향각으로 전향할수도 있죠
부츠는 그냥 자기발에 잘맞는게 최고
이상적으로는 신었을때 발가락에 큰 압력 없고 걸었을때 뒷금치가 안뜨면 되는데 이렇게 잘맞는거 찾기 힘들죠
바인딩 착용하고 뒤금치 안뜨는정도도 좋아요
강습받는거죠 단 좋은선생에게
여러번 탄다고 잘타는거 아니니 오늘 딱한번을 라이딩해도 제대로 타야 실력이 늘죠
매일타는건 실력향상에 좋음
하루에 녹초가 될때까지 타는건 실력향상에는 무의미하다는거죠
재미있어서 하루종일 타는건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