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엔비1 160



--- 3 씨즌은 외국서 보드 타고, 4 씨즌을 한국서 타오다가, 세이피엔트가 좋다는 지인의

칭찬을 듣고 용감하게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 키가 183에 몸무게 74정도...현재 제일 긴

피엔비1이 160 이더라구요. 바인딩과 장착후 지산에서 첫 보딩을 하게 되었죠.

씨즌 초라 사람이 별루 없어 무난히 라이딩을 하였습니다. 피엔비1 일단 느낌이

너무 가볍습니다. 전에 타던 데크가 나이트로 수프라 팀 157 이었는데 길이가 그놈보다

3센치나 길었고, 지난 씨즌과 같은 바인딩 같은 부츠인데도 훨씬 가벼움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사이드 컷이 8.2 미터인 관계로 예리한 턴은 힘들다 생각 했는데,

감자눈 슬로프 위에서도, 거침없이 카빙해서 감기는 맛이 죽여줍니다. 사이드 컷이 7미터

후반대의 프리스타일 데크는 사이드 컷의 반경이 너무 좋아서 모든 엣지가 설면에 닿지 않고

그대로 밀려 버리는데,,,,,이놈은 모든 엣지가 그대로 박히면서 그대로 예리하게 감아버립니다...

탄력도 아주 막강하더군요. 카본 스트링어에 파이버 글래스(KQ2)를 섞어 썼다는데...

알리나 에어투 카빙할때,  고삐 처음 잡힌 미친 야생마 처럼 퉁퉁 팅겨주더라구요.....

작년에 몇몇 분들이 피엔비1이 소프트한 면이 없잖아 있다고 했는데,,,,,절대 소프트 한 놈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이 바로 베이스.....스트럭턴 가공에 나노 테크놀로지(NTS)를

가미한 신터드 7500급의 베이스를 썼다는데, 정말 제 생애에 이렇게 빠른 보드는

처음 타봤습니다. 아무리 새 보드라고는 하지만, 이런 활주성은 그야말로 최강이더군요.

전에 타던 수프라 팀이 눈을 제치면서 슬로프를 활주 했다면, 피엔비 원은 뭐랄까

활강할때는 눈위의 자기부상열차처럼 뜬 상태로 눈과의 마찰이 거의 없는 듯 합니다.

나름대로 몇년동안 열심히 보드 타면서 여러가지 보드를 타왔는데, 지금까지

타던 보드들 중 최고인것 같아요.ㅎㅎ 조만간에 파크 오픈하면 요놈으로 열심히

타봐야겠네요. 이만 허접 시승기 였습니다. ^^
엮인글 :

댓글 '17'

승기옵바

2006.12.09 13:40:23
*.130.122.175

피엔비 좋은데크죠 ㅎㅎ
근데 저는 이글 읽으면서 무슨 사피언트 홍보관계자인줄 알앗다는 ㅋㅋ

boarditis

2006.12.09 14:22:13
*.252.205.162

05/06 사피엔트 커트 와스텔 프로모델 151 어제 처음 용평에서 타 봤습니다.
베이스 빠르기는 정말 놀랍더군요~ 참고로 7200 베이스~
가볍기도 그 전에 타던 커스텀엑스만큼은 아니지만 꽤 가볍다는.

^^

2006.12.09 15:10:07
*.210.208.5

") 스펙상으로도 사피엔트 커트 모델이 커스텀엑스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리뷰 참조해 보세요.

환상의카풀

2006.12.09 21:39:18
*.49.244.2

0506 유저로서 거의 같은 느낌입니다. 베이스 라이딩시 자기부상열차란 표현 동감하고요 엣지박힘도 상당하네요. 다른데크들을 많이 안타봐서 잘은 모르겠는데 사이드월은 좀 말랑해서 어디 찍히면 자국이 제대로 나네요. 벌써 두군데...ㅡㅡ 하지만 타면 탈수록 뭔가를 해보고 싶은 데크네요, 뭔가 새로운게 자꾸 튀어나올것 같은 데크 pnb1.

원래

2006.12.10 01:40:16
*.216.149.176

느흐...PNB1 오늘 질럿습니다..여친이랑 이것저것 둘이 지르다보니..아~~작년까지 지극한 헝글보더가..거의 티코 한대값 가까이 12개월로 직찍 글거 버렷습니다...ㅜ.ㅜ 눈이 @.@ 제발 위에 님들처럼 조은느낌만 느낀다면 다음 시즌까지 맘은 편할듯^^;

아따따뚜겐

2006.12.10 21:38:50
*.113.189.7

마빡이 ㅅㅂ 위에꺼 클릭하지마세요

여친한테 개욕먹었습니다 ㅠㅠ

강신휘

2006.12.11 01:10:39
*.15.179.172

엇.....나도 160 인데....자기부상열차..저만 느낀게.아니군요....글고 내장재에는 고탄력 카본 스트링어,
KQ2 레미네이트 뿐만 아니라, 숨은 비밀병기로 소량이지만 타이타니움이 첨가되었습니다.그때문에 작년 피엔비 원보다 탄성은 15%정도 좋아진것 같네요. 게다가 피엔비1 상당히 가벼워서 다른 브렌드 데크는 156-158 썼는데 이번에는 저도 160 이란 장신으로 선택했습니다...^^ 즐거운 보딩 하시길 ~

강신휘

2006.12.11 01:16:35
*.15.179.172

일본에서도 사피엔트의 인기가 대단하다고 하는데, 사피엔트 저팬에서는 사피엔트 피엔비 1을 좀더 소프트하게 만들어달라고 했답니다. 사피엔트 코리아의 사장님은 제 생각은 어떻냐고 물으셨죠. 저는 다소 하드해 졌으면 하드해 졌지, 일본인들보다 무게도 많이 나가고 체구도 큰 울나라 보더들에게는 안맞을 거라고 했습니다. 혹시 피엔비 1의 유저분 계시면 제 의견에 대한 리플 부탁드립니다.

디렉JK

2006.12.11 08:39:48
*.253.69.253

지금정도가 가장적당한 플럭스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라이딩 전용처럼 많이 하드하지않지만
알리나 노즈의 탄성을 이용한 트릭에 좋은 탄성 그리고 라이딩시 밀리지않는 그립감을 유지하려면 지금정도의
플러스가 좋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론 지금까지 사용해본 테크중에 최고라 생각합니다.

흙탕물

2006.12.11 10:22:32
*.187.21.67

금요일에 pnb1 153사서 어제 출격!! 뒤에서 내려오던 초심분한테 신고식 당했습니다. 노즈부분 파이고 탑시트 부분에 엄지손톱 두개만큼 벗겨졌어요. 흑~~~ 2년차 보더가 가지고 놀기엔 약간 하드함(내공부족)
하지만 라이딩시에도 밀리지않고 떨리지않아 든든합니다. 가볍고 탄성 쵝오~~~~~~~~~

한계ㅇ_ㅇㆀ

2006.12.11 11:43:57
*.153.118.200

저도 0506 pnb1을 잘 타고 있는 유저입니다. 저한테 딱 맞는 데크인거 같아 항상 고마워 하며 타고 있는데요.^^
저도 강신휘님 말씀처럼 지금 정도 플렉스가 좋아요. 소프트해지는건 별로인듯..^^;

환상의카풀

2006.12.12 11:25:33
*.231.153.204

저도 내공이 부족한지라 약간 소프트해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야생곰탱이

2006.12.20 14:44:20
*.163.142.70

05/06 pnb1 153 유저 입니다. 처음에 니데커 디아152를 구매했다가 pnb1으로 이월로 질렸는데 잘 길들어 지지 않는 야생마 같습니다. 하지만 트윈팁 답지 않은 라이딩을 할수 있었습니다. 제가 아직 내공이 부족해서 길들이기에는 힘든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 길들이고 싶은 오기가 생기네여... 근대 라이딩하다가 노즈부분에 땅에 쳐박혀서 죽다가 살아났습니다.
역시 만만히 볼 놈은 아닙니다. 아직도 갈비뼈가 쑤십니다. ㅠㅠ

꽃보다보더♥

2006.12.31 18:45:28
*.223.64.6

oldboarder

2007.01.14 10:49:39
*.57.148.203

전 06년 2월에 스키에서 보드로 전향하면서 바로 05/06pnb1질렀습니다. 탄성이나 자기부상이나 이런것은 잘 모르겠지만
지금 그라운드트릭 180' 익혔고 에어턴 회전없이 막 시작했습니다. 주위에 이런애기하면 안믿으려고 합니다만, 보드하고
저하고 뭔가 궁합이 짝 맞아떨어진듯 합니다. 아무튼 즐겁게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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