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드 독학하고 있는 보린이입니다!
너비스턴에 대해 어느정도 감을 잡고 이제 베이직 카빙을 시작해보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로만 보면서 시도하는중이라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감이 잘 안와서 질문드립니다!!
베이직카빙에서 강조하는게 로테이샨, 프레스, 높낮이가 아닌 기울이만을 이용해서 턴을 만들어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뭔가 뉴트럴 지점 이후에 기울기를 이용한 턴은 감을 잡았는데, 베이직 카빙으로도 뉴트럴 지점 이전부터 엣지를 박고 턴을 진입하려고 하니 계속 (특히 토 -> 백) 터져서 턴을 실패하게 됩니다 ...ㅠ
1. 높낮이를 주지 말라는 얘기때문에 토에서 백으로 넘어갈 때 살짝 앉으려는 자세를 피하고 바인딩에 기대는 느낌으로만 기울기를 주려고 하는데 이 방법으로는 계속 턴이 터져서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가 의문입니다.
2. 어떻게든 턴을 하려다 보니깐 토 -> 백을 할때 살짝 앉으면서 상체 로테이션을 아주 살짝만 주면(뭔가 전향각으로 타시는 분들처럼 몸통이 살짝 앞을 바라보게 하면) 뉴트럴 이전 지점부터 안정적으로 엣지가 박히는데, 이것은 베이직 카빙턴이 아닌건지, 어떤 카빙턴인건지( 또는 야매 허접 카빙인건지) 궁금합니다.!
다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26시즌도 안전 보딩 하십시오!!
일단 백이라고 하신 부분은 힐턴일겁니다.
베이직 턴과 베이직 카빙의 차이는 로테이션과 함께 너비스턴에서 익히는 가압(다운)과 감압(업)이 추가되는것입니다. 당연히 하이백에 기대는 느낌으로는 넘어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로테이션은 신체 여러부분을 이용하는데 가장 쉽고 잘 줄수 있는 부분이 시선과 어깨입니다.
어깨를 열다,닫다 시선을 던지다 라는 생각으로 연습해보세요
아울러 펜쥴럼을 길게 연습 많이 하세요. 토에서는 힐을 닿지 않게, 힐에서는 토를 닿지 앟게...엣지감 익히고 늘리는데는 좋은 연습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