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이용안내]

제가 닮고 싶어하는 라이더 분 드릴 영상인데요

토턴에서 힐턴 진입하는데 이렇게 설명을 하십니다

 

"4시부터 업을 하면서

밀어내는 프레스로 밟고 일어납니다.

1시 턴의 전반부에 엣지 셋팅

2시부터 버티는 프레스가 시작되서

3시, 4시까지 유지를 해주고

4시 이후 부터 밟고 일어나는 프레스..."

 

이 시계 방향이 이해가 안가서요

토턴 마무리하고 4시부터 업?  이게 시선인가요?

데크 노즈 방향인가요?

 

좋은영상 아무리 봐도 이해가 안가네요

엮인글 :

오른쪽턴

2026.02.03 17:38:22
*.111.25.149

추천
1
비추천
0

산쪽을 12시, 계곡 쪽을 6시라고 하고, 여기서 시계는 데크의 위치를 말합니다. 

 

레귤러 기준 토턴은 12시(데크가 폴라인과 수직인 상태)에서 시작한다고 보고,  1시 2시 3시(폴라인), 4시 5시 턴 완료 엣지 전환,

다시 백 사이드 12시, 11시, 10시, 9시 폴라인... 뭐 이렇게 설명하더군요. 

lucylain

2026.02.03 17:54:55
*.250.154.218

자기 기준이니깐 내가 내려갈때 시계 보는 기준으로 폴방향이 12시 아닌가요?

저랑 제 주변은 폴방향이 12시인데.. 반대로 생각하시네요? 

밑에서 보면서 코칭 해주는 관점은 또 이럴수 있겠군요. 신기

오른쪽턴

2026.02.03 18:12:05
*.111.25.149

추천
1
비추천
0

보통 우리가 길 안내 할 때는 정면을 12시 방향이라고 하죠. 

 

그런데 보드 타는 과정을 그림을 그려서 설명할 때는 S자 형태로 그려서 설명하는 되는데, 이 때 예를 들어 토턴을 설명한다고 하면, 토턴 하나를 반원으로 그리고, 그 반원에 시계처럼 시각을 표시하게 되면, 1시 방향으로 진입해서, 3시에 폴라인이 되고, 5시로 턴이 마무리 되는 식으로 설명하게 됩니다.  

오른쪽턴

2026.02.03 18:14:01
*.111.25.149

추천
1
비추천
0

김정응EGB

2026.02.04 09:07:15
*.253.82.243

오~~  그림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답하기 게시판 이용안내] [9] Rider 2017-03-14 241490
» 유튜브 보다가 1시 방향 2시 방향..... [5] 김정응EGB 2026-02-03 382
259630 캐피타 스프링브레이크 슬러시슬래셔 타보신분 계신가요? file [5] 다크호스s 2026-02-03 248
259629 헤머데크 어떤게 나을까요 ? [6] 맬러뮤트보이 2026-02-03 442
259628 전향각으로 타시는 분들 허벅지 통증은... [10] kimbaley 2026-02-03 619
259627 부츠텅 문의!! 알려주세요. [9] 슈소 2026-02-03 296
259626 k8 데크 세개 [7] 주빠삐 2026-02-03 342
259625 전향각 고민... [36] 송현아 2026-02-03 618
259624 카빙질문... [8] sikooooo 2026-02-03 307
259623 여성 라이딩용 215 부츠 추천해주세요 [4] ORCA 2026-02-03 184
259622 보드가방백팩 40L면 충분한가요? [8] 비발디의노계 2026-02-03 362
259621 황계터미널 근처 해장할수있는 음식점 있을까요 [3] 애쉬버리. 2026-02-03 194
259620 중고거래 헝그리보더장터다들 어떻게 거래하시나요?.. [18] 월드콩 2026-02-03 1104
259619 시막 노멀 데크 [2] 전향보린 2026-02-02 355
259618 휘팍 리조트는 삼겹살 구워먹을곳이 있나요 [1] 탈력 2026-02-02 398
259617 무릎보호대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1] UserH 2026-02-02 326
259616 비발디밤샘 [1] 말차그린 2026-02-02 302
259615 웰리힐리 킥커 질문 [7] artndi 2026-02-02 259
259614 데페 우드 렌탈샵 있을까요 ? [2] 헝그리김 2026-02-02 213
259613 덕스탠스 토턴카빙 질문드려요 [5] 왕꼴뚜기 2026-02-02 617
259612 바라클라바 고글 [10] 아기포뇨 2026-02-02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