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 제품구매처 : burton.com
2. 작성자신분 : 내돈내산
3. 사용기분류 : 사지마 이쒸!
4. 참고자료 : (유명 유투버님 캡처 구독 한번씩 부탁!)
-------------------------------------------------------------------------------------------------------------
안녕하세용 부가티입니다. 11년만에!!!!! 사용기!!! (왠만하면 잘 안쓰는데 이 부츠는 정말 최악)
하악...지난주
버튼 하이샷 x pro 최종 테스트를 마치고.
이건 아무리 봐도 부츠 설계 문제? 이너 문제?가 맞아요
와이드 버전은 발가락 앞쪽 부분이 다른 소재로 양쪽이 되어 있는데, 이 부분 완전 샤갈이에요.
밀도가 조금더 얇은걸 써서 양옆으로 잘 늘어나게 하려고 한거 같은데 이번 와이드 모델만 이런건지
기존 버튼 와이드 모델들이 계속해서 이렇게 나왔는지는 확인불가 (다른 모델 와이드 모델 사진 못찾겠으요)

부츠에서 이너를 빼서 사이즈를 측정 했을때
이너크기랑 제 발볼과 크기가 비슷해도 이 밀도 얇은 재질이 사이드로 파고 들어와요 그래서 발가락에 피로도가 생겨요.
제가 확인한 거는
일반 버전은 토슈 검정색 재질로 전체가 되어있고 (요게 좀 단단?)
와이드 버전은 회색으로 앞코 양쪽 사이드가 제작되어 있는데.
(이 회색 부분이 얇아요. 그래서 이미 부츠 이너가 무너져? 버린 거에요 발가락이 특히 아프신 분들은 이게 안으로 밀려 들어와서 더 압박을 주니 엄지가 아프던 새끼발가락이 아픈 거에요 + 발등까지)

일반 버전 하이샷 프로 토슈(발가락) 전체 검은색으로 되어있죠? (최소한 발가락에 주름은 없습니다)
이너 두께보세요 얇아요 (버튼은 이너 두께가 조금 얇아요) 그렇다고 딱딱하지도 않아요
어차피 일반 버전도 아프다고 하는거 보면 똑같은거 같아요

이건 제 하이샷 x 프로 와이드 버전
사진처럼 이미 찌부 되어서 주름이 생겨브렸으!
여기서 잠깐,,!!
ㅇ ㅑ? 네 발이 부츠 보다 작아서 이런거???? 아니냐 라고 할수 있는데. (마자요 그럴수 있죠 암요 이해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발볼이 넓고 발등이 높지 발가락이 높지 않잖아요?!!!!!!! 왕 엄지척???
회색 재질이 강도가 전혀없어요. 그냥 눌려버려! 스펀지밥이에요.
발등 보다 발가락 높은 사람 왕발가락 소유자 아니면 저거 버틸수 없는 구조에요.
제 말을 뒷받침할 증거를 결국 찾았어요..
미리 양해말씀!!!
(유명 유투버님 캡처 죄송해요!!)
직접 언급은 못하겠구 (구독은 했어요!!!) 버튼 스텝온 부츠 <유툽에 검색
유명 유투버분께서 웨이브랑 하이샷 비교한 영상이 있는데 14분45초 부터 보시면.
새 부츠에서 이너 빼는 장면이 나오실꺼에요. (보신분들 구독 한번씩!!!!)
저렇게 나오자 마자 찌부가 되어 있어요. (오른쪽)
웨이브레인지는 일반 버전인거 같은데 올 검정 토슈 (토슈 짱짱해요)
하이샷은 꺼내는 동시에 토슈 무너져 있어요 앞쪽 사이드 회색 부분.
영상에 나오는 제품 텍까지 달려 있는 새 제품이에요. 새것인데 왜 이너가 찌부되어있을까....??
-위에도 말햇듯이 3보아 발등까지 스트랩으로 조이는 방식입니다.
그러면 최소한 저 발등에 있는 스트랩을 조였을때 어느정도는
이너가 버텨줘야 하잖아요..그게 없어요 그냥.. 무너지면서 압박을 가한다고 보시면 되요.
위에서 계속 언급은 했는데
버튼 이너가 너무 얇아요 또한 앵클 가드라는 파랑색 해먹이 들어가는데 이게 생각보다 딴딴해요 또한 추우면 어떻게 된다? 더 딴딴!!
그래서 이너가 이걸 버티지 못하고 그대로 눌러 버린다 어딜? 발 전체를..
파랑 해먹은 또 뺄수도 없는 구조에요. (차라리 부착식이였으면)
저는 왼발은 괜찮고 오른발만 아픕니다.
제 발볼이 오른쪽이 높아서 그런가 보다 했어요 제 발이 문제겟군아
줄자로 여러번 (동네샵에서 발측정도 매번 갈때 마다 했엇고) 동일해요 왼발오른발 특별하게 높지 않아요
그래서 생각든게 저는 레귤러이구 왼발보다 오른발을 더 많이 쓰겟죠, 그로 인해서 피로도가 쌓여서 아픈거라고 결론을 냈다가.
아 나랑 안맞는거니 그냥 팔까 말까? 스텝온 너무 편해서?
(아뉘!!!!!! 다시 팔기 귀찮고 감가가 너무 심해요 솔직히 돈 아까워서)
여러가지 해보자라고 생각했고
제가 이 부츠를 어떻게든 신어보겠다고 테스트 했던건.
* 보아 살살 + 깔창빼기 + 얇은 양말 + 발목 보호대 + 두꺼운 양말 + 발등 아픈곳에 테이핑+ 이너에 패드 부착까지 별짓 다 해봤습니다.

(하얀색 패드는 가죽 구두 신을때 발등 아프지 말라는 패드에여 부직포?같은거)
아 도저히 이짓 저짓 해도 발등 아픈거 효과 아무것도 없어서 다시 팔라고 했다가.
이전에 어떤분께서 해먹을 짤라서 사용중이라고 하셔서 저도 짜를까 말까 고민 고민 하다가.
그냥 집에 나둥굴 있는 인투이션 이너 교체 했어요.
.......그 찌르던 발등 고통 사라졌어요.... 이게 말이되나요?????????????????????
(인투이션 이너 다들 아시다 싶이 딱딱해요 두께도 꽤있구요)
이거 바꾸자마자 그 발등 아프던 문제가 바로 사라짐..;;;;;;; 발등 보아 조여도 아프지 않네요;;;;;
이너 딱딱하고 두꺼운걸로 바꾸자 마자 이전에 문제가 싹 사라졌어요
그럼 뭐가 문제다????????????? 부츠 이너가 문제다!!!
하이샷 프로 쓰시는분들중에 발 아프신분들에게
인투까지 사라고 말은 못하겟고 혹시나 기존에 쓰던 부츠가 있다면.
버튼 이너보다 조금 두툼 하거나 딱딱 하다면 교체해서 사용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특히나 발등+토슈쪽 이너가 단단하거나 두툼한거 추천 (쉽게 무너지지 않는거)
하다 못해 그냥 이전에 쓰던 부츠에서 이너 빼서 당장 바꿔서 사용해보세요;; 세상 편해요.....
(2627 하이샷프로 사진)
내년 버전에서 보완?이 될란가 모르겠지만 (사실상 x) 사진상만 본다면 이너는 바뀌지 않는걸로 보입니다.
또한 내년에 프로 모델 말고 일반 하이샷에서 2보아 해먹 텅이 들어가는 모델이 나오는데.
이너가 바뀐게 아니라면 최소한 와이드 버전은 피하시기 바래요.
더 딱딱한 플렉스가 필요하시다면 일반 2보아 텅이 없는 버전 하이샷 사셔서 파워텅 따로 구입해서 사용하세요.
그게 더 저렴하며, 불만족 스럽거나 발이 아프면 최소한 뺄수는 있으니까요.
이 부츠가 어느분들에겐 잘 맞고 좋은 부츠일수는 있지만, 저에겐 아니에요. (10명중 9명은 아픈걸 보면 뭐가 문제다?)
미국에서도 리뷰가 좋치 않습니다.
(다들 동일하게 발등/발가락 / 얇은 이너 문제) 유명 리뷰어 goodride에서도 웨이브렌인지 최악에 부츠로 평가했어요.
아무튼 제가 발견한 문제점은
1. 이너가 너무 얇아요. 딱딱하지 않아요 (다른 부츠 이너와 두께만 비교해도 얇습니다)
2. 해먹 (파랑 텅) 이게 생각보다 단단하며 이너가 얇아서 뚫코 압박이 크게 들어와요 (발 피로도+ 통증유발)
3. 와이드 버전 같은경우 회색 원단 때문에 발볼이 정말 넓고 발가락이 높은 왕발가락 소유자가 아니면 찌부를 막을수 없으요.
*해결 방법은 두껍고 딱딱한 이너로 교체 해서 사용*
차라리 일반버전 처럼 토슈 앞부분을 검정 재질로 전체를 만들고 높낮음 넓이를 수정했어야 하지 않나 생각드네요.
이너폼을 더 두껍게 만들던가 플렉스 더 단단하게 안만들면....문제는 해결안될꺼에요.
끝.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