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이용안내]

데크 고민

조회 수 1171 추천 수 0 2026.03.23 22:30:21
안녕하세요
시즌마무리는 잘하셨는지요
마무리하면서 고민거리가 생겨서 많은 형님들께 고견 여쭙고자 글남깁니다


저는 177 75 255
시막노멀 156 xf 스락 타고 있습니다
원래 F2 블랙에디션 163 타다가
무주 오투 위주로 타는데 슬로프가 좁은건지 턴할라고 하면 펜스박을거 같아서 시막가지고 있는 아는 동생꺼 빌려타다가 중고로 입양했습니다

신체 스펙대비 짧은거 같고 글로리2나 폴카같은데 가면 힐턴이 자꾸 털리는데 저의 자세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게지만 역시나 신체대비 짧은 데크가 문제인거 같은데요

왜냐하면 엑카 159나 데페우드 160을 (빌려서 같은곳을)타보면 전혀 안 털렸거든요....

그리고 현재 시막 xf 스락 조합으로 해피나 실크하단을 타면 발이 너무아파서 카본데크에 강한신발 조합이라 진동 흡수가 안되는거 같기도 하고

그래서 다음 시즌 준비겸 데크를 새걸로 사고 싶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시막 MG 와 엑카 가 진동흡수도 조금 된다고 하는데
엑카는 너무 비싸고 MG 가 눈에 들어옵니다

그런데 주변에 MG 타는 사람이 없고 헝보에도 자료가 많이 없는거 같아서요
현재 타고 있는 시막에 적응도 됐고 사이즈 업만 할것인지
강설이나 급사에서 안털리게 금속이 들어간 MG로 갈것인지
어떻게 하죠...?
그냥 MG 160 으로 지를까요?
엮인글 :

부산13년만에

2026.03.23 22:48:19
*.101.73.4

더딱딱한 데크로 가시면 더타기 힘들어요~~
구지 투자를 한다면 조금더 플렉스가 낮은 부츠 구매하고 다음시즌 더 열심히 타보시는것을 추천 해요.

SKYRUN

2026.03.24 01:15:43
*.199.177.171

'굳이'...

단테안단테

2026.03.24 10:13:48
*.43.139.203

엑카탔을때 엣지체인지가 감이 다르고 불편했던거 같아요

™판때기보더

2026.03.23 23:08:47
*.234.181.89

레디우스 짧은거로 선택 하세요
블랙펄 데크 보세요

아주라

2026.03.24 09:07:53
*.194.79.238

 장비는 아무잘못 음써유

 내몸사용설명서가 필요한 시기같아유... (전 그러네유... 영양제가 어디뜨라...)

단테안단테

2026.03.24 10:11:55
*.43.139.203

ㅋㅋㅋㅋㅋㅋ

RiverSS

2026.03.24 09:31:50
*.149.191.159

183 73 260 MG 160 타는데요. 확실히 안털리긴합니다. 확실히...위에서 뭔 짓을 해도 데크는 쭈욱 박혀서 갈길 갑니다.

단테안단테

2026.03.24 10:12:43
*.43.139.203

혹시 부츠는. 어떤걸. 신으실까요?

RiverSS

2026.03.24 11:42:46
*.149.191.159

인사노 신습니다. 바인딩은 드레이크 슈퍼매틱이나 리로드 사용합니다.

단테안단테

2026.03.25 22:48:21
*.43.139.203

타시면서 불편한점은 없으셨나요?

괜찮아보이는 조합이네요

 

RiverSS

2026.03.26 16:56:11
*.149.191.159

딱히 불편함이.. 드레이크 킹(소프트)  리로드(미디움)  슈퍼스포츠(하드) 세가지를 쓰는데 전에 슈퍼스포츠만 쓸 떈 몰랐는데 다른거 쓰다보니 슈퍼스포츠 하이백이 너무 높고 딱딱해서 뭔가 이질적입니다. 부츠도 이젠 좀 부드러운걸 써볼까..싶기도 하구요.

또치333

2026.03.24 11:24:31
*.90.46.76

시막MG 좋은 데크입니다

제스펙은 178/67/260입니다

참고로 시막160 타다가 시막MG160 타봤는데 무겁습니다

오후 슬로프에 범프도 막치고 나가고 고속 라이딩시 묵직하고 안정적이에요

다만 스케이팅할때 무게감 느껴집니다

리프트탈때 리프트에 데크 안걸치면 리프트 못탈만큼 무겁습니다

들고다니는데 무거워서 힘들기도 해서 하루타고 방출했습니다

funcarving

2026.03.24 13:16:48
*.167.15.59

저도 160 탔다가 2시즌만에 방출했습니다. 중고속 라이딩 때 빼고는 다 불만투성이였던 데크입니다. 제 실력탓이겠지만 경쾌함도 없고, 심심한 데크죠.

단테안단테

2026.03.25 22:40:03
*.43.139.203

경쾌한 데크를. 찾으셨는지요? 추천좀 해주세요~

또치333

2026.03.26 09:32:42
*.90.46.76

같은해 시막MG160->엑카159 로 변경했는데

엑카가 가벼움에 비해 범프도 잘치고 나가고 잘 받아줍니다

가벼워서 그런지 조작성도 좋고 방출의사가 하나도 안들정도로 만족중입니다

funcarving

2026.03.30 11:40:29
*.167.15.59

저는 카빙트릭없이 라이딩만 하는데 저에게 좋은 리바운딩이란 자동으로 저를 날려줄 정도의 탄성은 필요없고, 하체힘을 빼면 자동으로 엣지가 빠지는 정도는 되어야 하고 일률적인 라인이나 턴 반경을 고수하기 보단 슬로프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타는걸 좋아합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데크는 오가사카 FC-s 162, 비씨스트림 H158인데 이 중에서도 꼽으라면 비씨스트림 H입니다. 

 그러나 슬라이딩 턴을 고려하면(혹은 타 베이스 원정) 오가사카 FC 157이나, CT156을 탑니다.

너비스턴맹연습

2026.03.25 13:45:51
*.101.209.112

다른 데크와 시막MG 의 가장 큰 차이점은 진동 감쇠라고 생각합니다. 슬롭 상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밸런스에 더 신경써야 하지만 내가 주도하는 느낌을 주는 데크 VS 어지간한 건 다 치고 나가고 균형에 신경을 덜 써도 되어 편안하지만 뭔가 데크 빨로 타는 듯 한 둔한 느낌의 데크. 재미로 보면 전자, 안정감으로 보면 후자 선택하시는 게.. 160과 164는 엣지체인지 타이밍이 좀 다릅니다. 164가 살짝 늦습니다.

단테안단테

2026.03.25 22:38:08
*.43.139.203

답변 감사합니다

자동차 탈때 스틱이냐 오토이냐 요런 느낌인가요

고민이 더 많아지겠네요 ㅋㅋ ㅋㅋ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답하기 게시판 이용안내] [9] Rider 2017-03-14 240855
260170 버튼 커스텀x vs 살로몬 헉나이프 프로 [6] 센스보더 2026-04-05 1879
260169 오즈모 액션6 스노우보드세팅 알려주세요ㅠㅠ [2] Nemosemoo 2026-04-04 1679
260168 헬멧 옆짱구 [7] 둥그르르르 2026-04-04 1715
260167 알파이너 내년에 일본 원정에 앰플리드 서파리 괜찮을까요? [26] youns 2026-03-31 2240
260166 버튼 데크 볼트 질문 있습니다 [5] SKYRUN 2026-03-30 1702
260165 데크 변색 문의 [9] 긴머리보더 2026-03-29 1921
260164 인투이션하면 [11] realpark 2026-03-29 2026
260163 두 데크는 다른 데크인가요? file [8] 하이윈디 2026-03-27 2421
260162 전향 입문 장비한번봐주세요 [4] 농촌초밥보더 2026-03-27 1937
260161 라이드 인사노 vs K2 쓰락시스 구매 고민 [20] 개굴삼 2026-03-26 1713
260160 페이즈 바인딩 써보신 분 후기 좀 부탁드립니다. [20] 공평동이차장 2026-03-26 1661
260159 k2 쓰락시스or니데커 키타 질문 [11] 다토두 2026-03-25 1451
260158 바인딩 데크 사이 하얗게 자국 없애는 법 file [5] 김한판 2026-03-25 1538
260157 쓰락255에 페이즈바인딩 뭐 사용하세요? file [2] 제임스TV광... 2026-03-25 1216
260156 가벼운 바인딩 뭐가 있을까요. [9] LDG3516 2026-03-25 1311
260155 데크 수명 질문 [18] LDG3516 2026-03-24 1474
» 데크 고민 [18] 단테안단테 2026-03-23 1171
260153 올라운드 카빙 데크 추천 [10] 스노보드현우 2026-03-23 1298
260152 원정용 데크질문입니다 [9] Eddy!! 2026-03-23 1076
260151 니데커 슈퍼매틱 바인딩 어떤가요 [6] Nemosemoo 2026-03-22 1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