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 K2 오토바인딩을 사고 3회 출격한 경험을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오토와 신치를 두고 장고 끝에..
가격면에서 앞서는 오토바인딩을 구매하였습니다.
샵 몇군데를 다녀봤는데 24만원정도에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11월말기준)

기존바인딩은 드레이크 매트릭스 04/05였는데..일단 체감무게는 매트릭스의 절반정도?
드레이크바인딩이 원래 좀 무겁기도 하지만,..머 요즘 바인딩들이 워낙 가볍게 나오니
무게는 특별히 장점이라고 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오토바인딩은 비교적 저렴한 국내 소가(35만원)에도 불구하고
K2바인딩의 최상급기술과 부품이 사용되었습니다.(K2 최고가 바인딩인 신치 CTX와 거의 비슷하죠..
(참고 http://www.k2snowboards.com/tech/default.asp?Category=Bindings&TechID=35 )
바인딩이 전체적으로 가볍고 경량화를 위해 하이백 및 본체 프레임자체에 불펼요한 부분은 제거하여
다소 빈약해 보이지만 듬직하게 잘 잘아주는것 같습니다.
부츠는 신상 버튼이온인데 궁합도 잘 맞고요.

자~~ 이제 오토바인딩의 핵심인 오토시스템입니다.
사진을 찍어서 자세히 올리려고 했지만..회사에서 한가한 시간에 쓰는거라 간단한 개요도로 대신하고
자세한 사진은 다음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토시스템은 간단히 말해서 토스트랩의 라쳇이 와이어로 대체 되었으며 이 와이어가
이 와이어가 앵클스트랩의 라쳇과  일체화 되어 있어서
앵클스트랩의 조이면 토스트랩이 자동적으로 조여지는 시스템입니다.
처음에 부츠에 맞춰서 토스트랩을 세팅해준 후 부터는 부츠를 넣고 앵클스트랩만 조이면 준비 끝!!!
스케이팅을 하시는 분이라면 앵클스트랩 한번만 조이고 바로 보딩이 가능한거죠
물론 인업고 시스템보다는 느리지만 세팅도 편하고 앉아서 신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앵클 및 토스트랩의 세팅은 라쳇 반대편에 있는 연결부위의 길이를 조정하는건데
이건 다른 바인딩과 동일하게 원터치식 클립으로 간단히 발에 맞춰 세팅할 수 있습니다.
토스트랩의 라쳇을 대체하는 오토시스템 부분은 앵클부 라쳇과 연결된 와이어를 고무재질의 커버가
덮고 있습니다. 요게 점 걸리는 부분인데 그 고무가 그다지 견고해보이질 않습니다.
머 K2 내구성이야 알아주니까 걱정은 안되지만 좀 허접해보인달까요..
또 토우 스트랩은 "유니버셜스트랩:인가 라고 해서 토캡스타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디자인입니다. 오토바인딩은 흰색과 검정 두가지 색상이 나오고요
흰색은 흰색바탕에 녹색 텍스트 프린팅, 검정색은 금색 텍스트 프린팅이 되어있습니다..
디자인이 달린다기 보다는 아주~~~무난합니다.
검은색의 경우 스트랩에 체크무늬 천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긴했는데
요즘 바인딩들이 워낙 예쁘고 화려하게 나와서 심플한 오토바인딩의 디자인이 조금 아쉽네요
그리고 위에 언급한 토스트랩의 고무부분과 풋베드의 재질이 조금 고급스러웠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간단히 쓴다고 하고 글이 너무 길어졌는데 요약하자면
장점
1. (비교적) 저럼한 가격에 K2 최상급 기술 및 부품이 적용된 바인딩
2. 오토시스템의 적용으로 빠른 탈착이 가능

단점
1. 심플한 디자인
2. 다소 저급해보인는 고무부품

위에 언급한 단점은 개인적인 취향이니 사람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어쨋든 가볍고 잘잡아준다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오토시스템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편하고 빠르게 탈착이 가능한 괜찮은 바인딩인 것 같습니다.

참 사진은 모샵에서 퍼와서 글을 좀 넣은건데 문제가 되면 삭제하겠습니다.

댓글 '19'

...

2007.12.18 17:13:23
*.130.254.212

써본건가요? 관찰기인가요?

바인딩 사용기라면 반응성이나 뭐 그런게 나와야되는거 아닌가

또자cool쿨

2007.12.18 17:28:09
*.4.219.13

3번 정도밖에 보딩을 안한데다가
반응성을 느낄만큼 고수는 아니기에 자세하게 설명드리기는 어렵네요^^;
솔직히 바인딩의 "반응성"이라는걸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일단 탈착의 편리함에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전에 쓰던 드레이크바인딩보다 편하면서도 잘 잡아주는 느낌입니다.
좀더 사용한 후 자세한 사용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mㅡㅡm

joon

2007.12.18 22:26:16
*.186.241.136

위에 위에 님 말그대로여긴 장비사용기이지 전문가수준의 칼럼을 요하는 곳은 아니죠. 님처럼 반응성과같은 민감하고 디테일한 스펙을 인지하는사람도
물론 있겠지만, 주구장창 프로페셔널적인 스펙을 여거해봤자 소귀에 경읽기인 분들도 부지기 수입니다.
그렇다고 또자 쿨님께서 쓰신글이 건성건성 대충쓴걸로도 안보여지시구요, 그렇게 장비에대하여 무지하신 분으로도 안보이네요.

위에위엣분 고수이신가 보져? ^^

프리보더

2007.12.18 22:28:30
*.45.3.25

저두 후기올릴려고했는데 전반적으로 잘쓰셨어요 플럭스 사용하다 오토 써봤는데 너무 편하고 좋아서 이번에 바꿨습니다
데크도 K2 다크스타 155라서 색상매치도 아주잘돼고해서요 저는 아주좋았다라고 생각듭니다
지금까지써본 바인딩중 최고로 편했습니다 지금까지 15개 여러종류의 바인딩을 다써봤지만 오토바인딩 최고입니다
저급해보이는고무부품이 어떤걸 말하시는건지요 토우캡 연결와이어부분 말하시는거같은데 그건 어쩔수없는 부분이 아닐런지요 눈에 견딜수있고 방수도돼고 늘어났다
줄었다해야하니 고무를 쓸수밖에없는거 같더군요 저두 다 맘에들지만 고무부분은 조금 거슬리는 부분입니다 오래쓰다보면 혹여나 찌저지거나
벌어지면 조금 난감할수도있는부분인듯 제부츠 07-08이온에도 아주잘맞고 느낌도 편했씁니다 그리고 가볍고 튼튼해서 아주 만족 100%입니다
반응성도 아주 빠른편이고 웬만한 부츠와도 궁합은 괜찮더군요 툴프리라 셋팅도 아주 편한 장점또한...토우캡쪽은 자신의 부츠사이즈에 맞게
셋팅을 잘해주셔야합니다 대충하고 타다 토우캡이 좀올라오더군요 토우캡부분이 조금 다른 바인딩 토우캡보다 부실해보이긴하나
부츠와의 밀착성은 더 좋은듯합니다 다만 토우캡쪽 내구성이 살짝거리는 단점이있네요 하지만 K2 A/S확실하니 문제될꺼없는듯
여분의 빨래판도 들어있고 이래저래 신경마니쓴것같습니다^^;

haru

2007.12.18 22:31:08
*.88.139.199

플럭스 바인딩을 4시즌 사용후 K2오토로 바꾼 보더입니다.

플럭스 바인딩과 살짝히 개인적 느낌을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 장점
= 빠른탈착이 가능 ( 이 부분은 여러번 착용을 하셔서 익숙해지셔야 하는 부분이 포함됩니다.)
어떤면이 그러하냐면? 일단은 토캡이 잠겨져있는고정식이다보니 바로 착용이 불가능합니다. 발목을 구부려서 앞굼치부터 넣으시고 뒷굼치를 넣어야합니다.
이방법이 편하다고 느끼시는분들도 계시지만 일단은 조금 적응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적응만 하시면 이만큼 편하게 탈착이 용이한 바인딩도 없을듯합니다.

= 피팅감 : 플럭스 바인딩에 비해서 조금은 훨거운듯한 피팅감을 보입니다.
실제로는 잘 잡아주는데 조금 부드럽다고 표현하는것이 맞을듯합니다.
부드럽게 잘 잡아주는데도 조금은 훨거운듯한 느낌 ( 전 그렇게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플럭스를 쓸때와 같은느낌으로 사용하려면 상당히 많이 앵클라쳇을 과감히 잠가주어야합니다.
하지만 느낌만 그럴뿐 실제로는 아주 견고히 잘 잡아줍니다.

= 하이백
플럭스 맷햄머와 슈타를 써보았던 느낌에 비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플럭스를 상당히 좋아했지만 오토를 써본후로 내가 어떤느낌을 좋아하는지 스스로도 잘 모르게되었습니다.
과격한 점프나 엣지컨트롤을 할경우에도 상당히 부드러운 느낌으로 발목이나 발등에 데미지를 주지 않고 잘 잡아주는 오토의 하이백에 상당히 놀랬습니다.

= 무게
무게또한 상당히 가벼워 졌습니다.
그전의 K2포물러 바인딩에 비해 07-08시즌 바인딩들은 느낌상 더 가벼워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구형과의 무게를 재보지 않아 정확한데이터없음)

= 전체적평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바인딩
하지만 유격없이 잘 잡아주는 견고함을 느낄수있는 바인딩 이라 생각합니다.

플럭스바인딩에서의 딱딱함과 확실한 잘잡아주는듯한 느낌 (실제로도 넘 잘잡아주지만 ㅋㅋ) 을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K2 오토를 사용하시면 넘 물렁한거 아니냐고 느끼실테지만 착용후 몇번의 라이딩을 하시면 말랑하면서도 잘잡아주네 ~~~! 라고 느낄실듯합니다.

또한 딱딱한바인딩에서 오는 발목과 발등(이것은 부츠로 인한 피로도일수도있음) 으로 전해져오는 피로도와 데미지를 상당히 줄여주어서
부드러운 느낌의 세단을 탄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뭐 대충 제가느낀 몇가지를 적어보았습니다.
절대적으로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다른의견있으시면 글 쓰시고 태클을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

foreplay

2007.12.18 23:07:13
*.234.109.57

음...글 잘 읽었습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만약 앵클을 충분히 채워줬음에도 불구하고 토우만 살짝 더 채우고 싶다거나, 혹은 풀어주고 싶다거나 할때는 어떻게 하나요?

프리보더

2007.12.18 23:52:44
*.45.3.25

윗분의 질문은 조금 난감하군요 앵클을 꽉해도 토우쪽 압박은 전혀없었습니다 토우캡이 얇아서 그런느낌일수도 있겠군요 더조여주고싶다면 조절하시면됩니다
캡만 열어서 조절하고 닫으면돼는 툴프리시스템이니깐요 중간중간에 바꾸실려면 좀 짜증나실수도^^;

또자cool쿨

2007.12.19 01:47:07
*.207.172.10

포플레이님>
프리보더님이 얘기하신대로 토스트랩 좌우의 원터치식 클립으로 다소간의 조정 및 세팅이 가능합니다.
(사진상에는 토스트랩부분에 화살표 때문에 가려졌는데 그 부분이 조절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클립으로 조정하는 좌우라쳇을 자세히 보면 숫자가 있어서 평소의 자기의 세팅을 기억할수 있게 해두었구요
상황에 따라 바꿀수도 있습니다.
요는...타다가 좀 헐렁하다거나 타이트하다 싶으면 라쳇을 조금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ER

2007.12.19 11:38:05
*.125.208.149

바인딩 풀때 한번에 쉽게 잘 풀어지나요?
토캡이 잘 안풀어진다던지 하는 일은 없나요?
이 바인딩 왠지 끌리네요.

icarus7703

2007.12.19 12:16:13
*.130.100.201

앗 또자cool쿨 님 ~

혹시 사관학교에서 가끔 뵙는 분 아니신가요?^^

맞다면 반갑습니다^^

좋은글 잘 봤고요^^

또자cool쿨

2007.12.19 14:26:55
*.207.172.10

ER님>
앵클스트랩 풀고 뒤꿈치를 들면서 발을빼면 토스트랩이 늘어나면서
쉽게 빠집니다. 처음에 좀 어색한데 이때는 토스트랩을 살짝 손으로 당기면 좀더 쉽게 뺄수가 있고요
익숙해지면 K2홈피의 동영상처럼 앵클스트랩 풀고 바로 발을 뺄 수 있습니다.
이카루스님>
예 사관학교 생도 맞습니다..ㅎㅎ 근데 사용기를 사관학교에도 올리고 헝글에도 올렸는데
괜찮겠지요?ㅠㅠ

쓰고있지만

2007.12.19 20:52:24
*.50.43.216

친구넘이 K2 AUTO 구입을 하고 저는 1달전 FLOW M9 구입을 했습니다...가격때는 큰차이는 없더군요...

일단 편리성은 K2가 좋더군요..FLOW 는 바인딩에서 발이 탈착이 잘안됩니다 한번 뺄려면 짜증이 납니다...나중에는 타다보니까 세팅이 잘못됐다는걸 알았지만

FLOW 는 세팅하는데 슬롭에서 하루잡으셔야 합니다...짜증 지대로 납니다...

K2는 몇번만 타구 내려오면 세팅끝납니다...

이정도 이구

잘잡아주고 발이 편한쪽은 FLOW 쪽에 손을 잡아주고 싶네요...

일단 발을 통으로 잡아서 조여주니 꽉안조이지 않아도도 흔들림 없이 잘잡아줍니다.. (당연히 꽉 안조이니까 발은 편하겠죠.. 여자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둘제품다 몇십번씩 타고 내려왔지만 서로 장단점이 있어보입니다...

개인적인 입장이만 가격,편리성, 등을 조합해봤을때 제가 FLOW 를 써서 가 아니라 FLOW 가 매리트가 있어보입니다..

하지만 혼자타시는 초보여성분은 비추입니다...관광보딩 9년차인 저도 바인딩 맞추다가 부셔버릴뻔 했습니다...조금 더 조이면 발이 빠지질을 않고 조금더 풀면 하이백과 부츠가 뜨고 ....ㅠ.ㅠ

이기까지가 본인의 경험입니다..^^

simsman

2007.12.20 23:54:09
*.187.198.18

k2 auto 바인딩은 디자인,성능,소비자 가격, 매장 판매가격 으로 한다면 저는 가격대 성능비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샵에서 하도 밀어서 일단 결정 했는데 기존 플로우 바인딩 보다 일단 탈착면에서 우수합니다

가격도 소비자 가격 350,000 이면 탑모델 치고는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 부분은 상당이 개인적인

적이라서 생략 하겠습니다 확실한건 가격대 성능비는 우수 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이나믹_DS

2007.12.21 16:24:59
*.132.163.171

여자친구 사줬는데요.....

여자친구의 소감

발등쪽이 잘 안쪼여져~~~ 구려~~~ ㅡㅡ;

그래서 제가 그랬죠.. 사줘도.... ㅈㄹ ㅋㅋㅋ

k2

2007.12.24 19:50:37
*.158.169.3

그냥 슬렁슬렁타면 관광보더면 괜찮죠 ㅎㅎ 하지만 쫌만 열심히 추운날 빡세게 타면 ㅋㅋ 키커뛰다
끊어져 버린답니다~ 저포함 주위에 와이어가 3명 끊어졌네요... 이거 안전검사 무슨폼으로받았나요?ㅋ
참나 .. 키커뛰고착지때 끊어졌는데 재수없게 발이라도 빠져버렸으면 발 바로 뿌러지는건데.. 소송이라도 걸어야
겠네요...K2 안전검사 다시받아야할듯...

프레시넷

2007.12.27 16:27:07
*.55.108.27

와이어끊어진거 5분만에 교체해주던데요;;; 제가 좀 심하게 타서.. a/s바로 본사로 가져가니깐 바로 해주던데..
이제껏 와이어끊어진사람 저포함 2명밖에 없었다고 하던데.;; 테클아닙니다. 12월 말에 저번주방문했을때 그랬습니다..

이번 시즌에 10번정도 갔는데 개인적으로 만족하면서 타고다닙니다. 생각보다 잘잡아주고 일단 편하다는거..뭐 이정도 가격에 성능이면 무난하다고 생각이 드네요..미국 온라인 샾가격이랑 한국판매가가 별차이도 안나고..
저는 제장비니깐 애착을 가지고 탄답니다

★도자★

2008.01.02 15:33:35
*.113.196.66

저는 남친이 오토팀을 쓰는데 넘 부러워서 저두 질렀습니다..
아직 두번밖에 안 타봤지만..
넘 편한거 같아요..
스트랩 조이는거 4번 하다가 2번 하니까 시간두 절약되는거 같구 좋아요~~
스트랩 풀때두 넘 빨라 졌어요..
완전 강추 입니다.. *^^*

봇대

2008.01.10 10:21:28
*.236.3.225

어제 새로산 Auto 사용해봤습니다. 결과는 매우 만족합니다. 느꼈었던 통증들도 말끔이 사라지고, 탈착시간도 줄어들고...지극히 주관적인 입장에서 보면 반등성은 드레이크가 약간 좋은듯 하지만 그만큼 라쳇을 많이 돌리다 보면 발등 통증때문에 라이딩하다가도 몇번씩 고쳐잡아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Auto사용하고 그것이 없어 너무 좋습니다. 플럭스(플럭스어드밴스)와 비교하면 반응성은 동일, 부드러움과 편리성은 Auto가 뛰어납니다.....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였습니다. ^^;

김종국

2008.02.17 18:36:10
*.104.205.41

남은 시즌 탈려고 오늘 바인딩 질러버렸네요-_-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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