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차 주말 관광보더... 관광하기도 바뻐서 파크, 파이프 이런거 안합니다. ㅋ

트릭... 무거운 데크 힘들게 왜 돌립니까... 그런거 안합니다. 요추4,5번 디스크 환자입니다 ㅡ.ㅜ

라이딩에 둔턱에서 알리 한번~ 주로 이렇게 타고 다닙니다. ^^

묻답게시판에 가끔씩 블런트나 핀치에 대한 질문이 올라오는 것 같은데

정보가 너무 없는 것 같아서 올시즌 성우에서 사용하며 느낌 점 간략하게 적어 봅니다.


0607 burton blunt 151

저번시즌 마감한 후에 트윈팁이 너무 타보고 싶었습니다.

근데 돈은 없고... ㅡㅜ 해서 이월로 여름에 구입한 데크입니다.

트윈 쉐입에 셋백 0 그리고 말랑합니다. 베이스 그냥저냥한 속도입니다.

말랑하고 저렴한 데크라 탄성은 기대안했지만 노즈, 테일쪽은 생각보다는 탄성 괜찮습니다.

대신 허리는 약해요. 팝 안나옵니다.

다운 언웨이티드 턴 할때 느끼는 거지만 리바운딩 참 약합니다.


그냥 슬슬 타기에는 참 편한 데크인데 결정적인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엣지그립... 강설 위에서 최악을 보여줍니다.

슬라이딩 턴이건 카빙 턴이건 살짝 눌러도 터지고 쎄게 눌러도 터지고 ㅡ.ㅜ


내 갈 길을 아직 못 정했다 하시는 분(초보 포함)이나

난 그냥 편하게 관광하시겠다 하는 분들 쓰시면 괜찮은 데크 같습니다.




0607 palmer andy finch 151

앤디 핀치... 저번 시즌에 친구꺼 한번 타보고 필 꽃혀 구입한 데크입니다.

플렉스도 하드한 편인데가 허리 겁내 와이드(253.9mm)하고 사이드 컷 8.3m나 나옵니다.

신터드 7000대 베이스 쓰고요. 왁스 빨리 날라갑니다.

저 스펙이면 대충 감이 오시죠?

카빙턴 할 때 엣지 한번 박아주면 쭉~~~ 밀고 나갑니다.

슬롭상태에 대해 무감각하게 만들어주는 엣지그립...

덕분에 상급슬롭 관광 참 편하게 하고 다녔더랬죠. ㅋ

암튼 라이딩에 있어서는 정말 신뢰감 충만한 데크입니다.

무게 많이 가볍습니다.


문제는 관광보더인 저로써 감당하기 벅찬 플렉스 ㅡ.ㅜ

노즈, 테일, 허리 다 하드하게 느껴집니다.

덕분에 엣지 체인지시에 리바운딩 너무 좋습니다만 제 궁극의 필살기인 알리를 시전할 때는 타이밍 잡기가 참 힘듭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이건 내공 부족한 저한테만 해당하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ㅋㅋ


유일하게 불만이 하나 있다면 스탠스...

4cm 너비의 인서트 홀로 인해 스탠스가 40, 48, 56cm 뿐이 안나와요.

경량화를 위해 인서트 홀을 줄이느라고 저렇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좀 짜증나는 부분입니다.


총평을 하자면 고수분들께는 정말 한번 타보시라고 권할만한 데크 같습니다.

그리고 라이딩만 주구장창 파시는 분께도 적극 권하고 싶은 데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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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0'

Kreator

2008.02.24 22:20:17
*.200.79.206

팔머 엔드핀치.. 그러나 팔머에서는 프리스타일 보드입니다. 프리스타일중에서 상급 보드고요..
프리라이딩 크라운이나 카본써클 한번 타보세용....
에라다 쇼군이다 이런 말 안나옵니다. 팔머 우리나라에서만 인지도가 없지 외국에서는 정말 알아주는 덱이죠..
가장 하급 라인이 500불입니다.
참 그리고 팔머 홀은 오래전부터 4홀입니다. 그리고 타 보드와는 달리 홀 하나 하나 박혀 있는 것이 아니라 4개의 홀이 하나로 박혀 있습니다. 그래서 바인딩을 꽉 조여도 홀이 들리는 일은 없죠..
참 그리고 팔머 하급 라인도 베이스가 4300입니다. 중급 부터 7200 베이스..
이 이유로 속도가 장난 아닙니다.
허이컴이라는 우드 제작법 으로 타 보드 보다 엄청 가볍습니다.

Kreator

2008.02.24 22:39:06
*.200.79.206

저도 팔머덱만 타고 있는데 어디서 구하지 못하네요..
우리나라 수입 업체가 몇년전에 사라져 버려서요..ㅜㅜ
아마존 이런데서 살까도 생각을 해 봤는데 가격이 덜덜덜입니다. ㅜㅜ

3˚엣지

2008.02.24 22:45:39
*.129.171.76

아.. 제것도 길다고 생각했는데...(sims protocol 152에 사이트컷 8)
151이 어째 더기나요;;
팔머거 사고싶었는데.. 읽어보니 제 덱이랑 특성이 같다는 ㅡ,ㅡ
이번엔 노즈테일은 말랑한거를 원하는지라 .. 패스해야겠군요
어디서 뚝 안떨어지나 ㅋㅋㅋ

2008.02.24 23:03:57
*.130.35.22

팔머덱 크x이지 샾에 있더군요.
한시대를 풍미했던 팔머!!

청산가리

2008.02.24 23:30:23
*.226.109.170

아디오에서도 팔던데요..

도올메이트

2008.02.25 03:04:04
*.238.103.45

엔디핀치...
반갑네요!
저는 팔머 데크 유저입니다.
지금 같고 있는 팔머 데크는 06-07(크라운LE, 허니콤보), 07-08 플레티늄 입니다.
모두 프리라이드 계열 입니다.

크라운 LE 는 숀팔머에 의해 탄생된 보드크로스용 이라고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팔머데크에서는 가장 하드한 데크 인걸로 알고있습니다.(허니콤구조에 티타늄 삽입)
왠만한 빙판에서도 두려움 없이 라이딩을 가능케 합니다.(정말 믿음직스런 놈 입니다.)
단지 단점이라면 무게가 무겁고 다루기가 좀 버겁다는 점입니다.(적응만 되면 아무런 문제 없습니다.)

허니콤보3 는 허니콤보 구조라서 그나마 무게가 좀 가볍습니다.
다루기 좋지만 크라운과 마찬가지로 그라운드 트릭은 힘듭니다.
그러나 적응되고 강한 하체힘의 소유자라면 프레스계열의 트릭도 가능케 합니다.
탄성이 좋아서 알리, 널리 계열의 트릭에서 상당한 높이를 줍니다.
크라운과 마찬가지로 노즈, 테일, 웨스트가 넓어서 점프후 안정된 착지를 줍니다.
(단점이라면 허리가 두껍다 보니 사이드컷 회전 반경이 넓은편 입니다.)
예리한 카빙 보단 굵직한 카빙턴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07-08 플레티늄은 정말 재미있는 녀석 입니다.(엄청난 가격에 망설였던 녀석)
100% 풀카본 라미네이트(정말 괴물 입니다.)
07-08 모델에는 케슬러社 dpd 시스템 적용된 모델입니다.(07-08 크라운 LE, 허니콤보4 모두 적용)
dpd 시스템이란 턴 시작 부터 턴이 끝날 때 까지 보더에게 보다 핸들링을 쉽게 되도록 된 시스템 이라네요(팔머社 설명)
다른 데크 보다 다이나믹 슬라이딩턴이 정말 쉽게 됩니다. (보다 빠른 턴을 카능케 함)
다만 적응 하는데 좀 시간이 소요 됩니다.(카빙턴, 슬라이딩턴에서 엣지 체인지 시점에서 프레스를 어설프게 주다간 데크의 토션에 자칫 발란스가 깨집니다.)
하지만 적응이 된다면 정말 재미난 녀석입니다.(그래서 저는 이녀석에게 싸이코란 닉네임을 지어주었습니다.ㅋㅋ)
100% 풀카본 이라서 그런지 가볍기도 하면서 알리,널리 계열의 트릭에서 정말 엄청난 높이를 줍니다.(그동안 써본 데크중에서 감히 최고라 말할 수 있습니다.)
프레스를 강하게 주다가 엣지 체인지 시점에서 의도 되지 않은 air to carv 저절로 됨.
프레스 계열의 트릭도 쉽게 됩니다.(데크 자체는 소프트 하지만 파워풀한 라이딩에서는 신기할 정도로 하드해 집니다.)
강설을 가진 우리나라 슬롭에서 힘을 발휘하는 데크들 입니다.

이상 저의 주관적인 사용기 였습니다.
ONLY 라이딩을 사랑하는 분께 한번쯤 권하고 싶은 데크입니다.

P.S: 라이딩에 슬럼프에서 다시 라이딩에 불씨를 던져주게 해준 데크들 입니다.

Kreator

2008.02.25 09:44:36
*.45.70.71

팔머 덱 파는 곳 연락처좀 가르쳐 주세요..
티타늄 체널과 클래식 타는데.. 다른것 하나 더 사고 싶네요...

BigZ

2008.02.25 10:05:56
*.108.71.144

보드라휑과 크휑이지에서 팝니다. 저는 보드라휑에서 구입했었구요. 재고는 별로 없네요...

후잡스

2008.02.25 12:41:21
*.137.14.98

막데크와 상급데크를 같이 경험하셨군요! 비교체험 극과 극에서 협찬받은줄 ㄷㄷㄷ

TENGU

2008.02.25 21:54:51
*.52.232.163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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