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OME AGENT와 SAPIENT PNB1 데크의 상대비교입니다.
각 브랜드의 상급데크로 주력모델이며 많은 분들이 좋다고들 말씀하시는 두 데크에 대한 상대비교를 해봅니다.
1.FLEX
ROME AGENT : ★★★☆☆
SAPIENT PNB1 : ★★★★☆
●홈페이지에 나온 스펙으론 서로 상반되는 데크입니다..
ROME AGENT는 노즈 테일이 소프트하고 데크중앙이 하드하다고 하며
SAPIENT PNB1는 그 반대로 노즈 테일이 하드하며 데크중앙이 소프트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직접 느껴보시면 SAPIENT PNB1이 약간 더 하드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드하다 소프트하다의 느낌은 개개인마다 틀리때문에 SAPIENT PNB1은 하드한 데크다 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그냥 ROME AGENT 보다는 약간 하드한 데크다 라고 이해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ROME AGENT는 버튼의 CUSTOM정도의 FLEX라고 추가합니다.
2.리바운딩
ROME AGENT : ★★★☆☆
SAPIENT PNB1 : ★★★★★
리바운딩 : 이해가 쉽도록 쉽게 말씀드리자면..라이딩시 토우나 힐엣지를 넣었는데..자신도 모르게 엣지 체인지가 되어버리는 현상입니다.
처음 격으면 당황스러워 넘어지기 일쑤겠죠..
개인적으로 ROME AGENT와 SAPIENT PNB1의 라이딩을 따지면 PNB1의 미칠듯한 리바운딩에 매료됩니다..
개인마다 틀리기떄문에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나눈다면..
롱턴을 즐겨하시는분이라면 ROME AGENT가 더 다루기 쉽고 롱턴에 효울적입니다.
유효엣지도 PNB1보다 길기 떄문에 엣지전반에 힘이 실려 슬로프를 가르는 그 기분을 느낄수 있게 만듭니다..
PNB1은 롱턴을 즐겨하시는분에게는 별로입니다..이유는 PNB1의 최고장점인 리바운딩을 롱턴에서는 느끼실수 없을테니까요..
숏턴을 즐겨하시는분이라면 당연 PNB1의 미칠듯한 리바운딩맛을 느껴보셔야할듯합니다..
3.탄성
ROME AGENT : ★★★★☆
SAPIENT PNB1 : ★★★★☆
제가 느끼는 두 데크의 탄성은 하드함에서 오는 탄성 차이일 뿐 별 차이 없습니다..
알리 또는 널리로만 예를 들겠습니다..가장 쉬운 표현이 될꺼같네요.
ROME AGENT로 알리를 치면 앞발을 먼저 들고 뒷발을 꾹 눌렀다 튕길수 있는 시간적이 여유가 느껴질 정도로 PNB1보다
소프트함에서 오는 탄성차이가 있습니다..
반대로 SAPIENT PNB1을 처음 타고 알리 또는 널리를 쳤을때 ROME AGENT생각하다
뒷발 또는 앞발 튕기는 시간을 여유있게 가지다가 나 자신도 모르게 프론트 또는 백 플립을 한적이 수도 없습니다.
물론 하늘봤습니다..노랗더군요 ㄷㄷ
ROME AGENT는 소프트한만큼 반응을 느리게 가져가도 충분하지만 그만큼 스케일이 크지 않습니다..
SAPIENT PNB1은 반응을 빨리 가져가야 하지만 그만큼의 스케일이 납니다...
고속에서의 트릭은 PNB1이 에이전트보다는 더 큰 스케일을 만듭니다..
저속에서의 트릭은 에이전트가 더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이것은 탄성차이라고 하기보다는 하드함 또는 소프트함에서 오는 차이일뿐 상급데크들의 탄성은 다 50보100보 차이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4.파크
ROME AGENT : ★★★★★
SAPIENT PNB1 : ??????????
파크에서의 ROME AGENT에 대한 개인적인 느낌
ROME AGENT 솔직한 표현으로 과장조금 섞자면 이넘의 데크가 날 살린적이 너무 많습니다..사랑스러운 넘입니다..
"죽었다 아직 덜돌았어 좀 더 돌아야 내가살아"라고 느낀적 참 많습니다..ROME AGENT는 그런 랜딩을 잡아줍니다..
랜딩하나는 정말 수없이 많은 데크를 타봤지만 최고입니다..
무엇이 이 랜딩을 가능하게 하는지 저도 궁금하네요..
SAPIENT PNB1은 아직 파크에서 사용을 못해봐서 쓸 내용이 없네요..
5.무개
ROME AGENT >> SAPIENT PNB1
ROME AGENT가 더 무겁습니다..물론 큰차이날만큼은 아니지만 딱 들어보면 느껴지는 무개차이는 있더군요..
무개떄문에 될께 안되고 안되던데 된다..이런말씀은 없으시길..
솔직히 말씀드려서
각 브랜드의 상급데크는 하드하냐 소프트하냐의 차이일뿐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예를들어 자신이 소프트한 WWW나 산체스 같은 데크에 익숙해져있다가 PNB1데크를 타면 겁나 하드하고 탄성없는 PNB1은 쓰레기 데크일뿐입니다.
이 데크는 뭐가 잘된다 어떤게 더 좋다더라..타인의 말듣고 구입하여 낭패보는일 없으시면 좋겠네요..
데크를 고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금 자신의 데크가 어떤 스타일이냐 거기서 조금더 하드했으면 좋겠다 소프트했으면 좋겠다 생각하고 고르자는게 제 생각입니다..
★결론★
ROME AGENT는 랜딩이 참 좋은 데크다..
SAPIENT PNB1은 리바운딩이 참 좋은 데크다.
너무 간단한가요?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저 두가지뿐이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