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쇄골골졸됫는데
수술하면 좀더 빨리 완치된다고 해서요
혹시쇄골다치신분 얼마만에완치하셧는지요 ㅎ
빨리보딩하고싶은데다처서 ㅠ ㅠ
일단8자분대로고정만해놓은상태입니다
지금 골절 당한지 딱 한달 됐네요... 이제 책가방이 제 몸이 된거 같아요ㅜㅜ
이제 움직이는덴 덜 아픈데 아직 무거운건 못들구요...몸조리 잘해서 3월 달에 안전보딩 할 계획입니다.
보통 8주정도면 뼈는 붙는다고 합니다만...보딩은 무리일듯 하구요...몸조리 잘하세요~~
안녕하세요.. 저도 이번에 쇄골골절되었습니다.. 견봉쇄골인대 파열로 재건수술까지 받았습니다
저는 철판을 박았는데 이제 6주정도 되었습니다.. 아직 붙었는지 안붙었는지 의심이가지만 누워서는 올라가고, 서서도 통증은 약간있지만 팔올립니다.. 아직까지는 적극적인 재활운동은 안하지만 이번주에 엑스레이찍고 붙었으면 열심히해야죠..
초기 재활을 잘하셔야지 나중에 고생안합니다.. 전, 인대끊어먹고 재활해서 1년도 되기전에 회복되었는데 염병 또 타다가 끊먹었습니다;; 암튼 빠른쾌유 빌겠습니다.
http://cafe.naver.com/shoulder75 <-어깨환자모임 정보도 많이 공유해주세요..
제 남친도.. 쇄골만,,3번이나 골절 했네요.
0809첫번째 10조각이상 난 분쇄골절
0910핀박힌채로 타다가 부러져서 긴급으로 핀제거수술,,
그리고 엄청오랜 깁스 (이건 팔자붕대와는 차원이 틀리다고 하네요 ,,
그 엄청난 가려움과 겨드랑이 끼이는 고통..)를 견디고 몇달만에 다 나앗는데
그리고 시작된 올시즌..
못탄거 생각하니 억울해서 그랬는지 열심히 아니 정말 미친듯이타더니
아니나다를까 또 금갔습니다..
기억자로 금이 쫙...;;
지금은 팔자 붕대만 차고 있는 상태구요.. 다행이 밑에 조금은 붙어있어서 수술은 안해도 된다네여..
쇄골이거 정말 잘 부러집니다
특히 한번 부러졌던 사람은 더 잘부러지는 같아요.
원래도 얇고 약한뼈이고 부러졌던 뼈는 더 강해진다고 하지만 그건 몇년 지나봐야 알 얘기구요..
암튼.. 서론이 길었는데 .. 진짜 조심하셔야 되요,.
본인아픈건 둘쨰치고 팔못쓰면 옆에사람까지 힘들게 해요..ㅜ.ㅜ
뼈완전 다 붙을때까지 열심히 잘먹으시구요 약이든. 뭐든.(뼈붙는데 홍화씨가 좋습니다!진액을 나오게 한다네요)
내년을 기약하세요 내년에도 진짜 조심히 타시구요!!
인대한번 안늘어난본 저인데 남친 땜에 뼈박사가 됐어요 ㅋㅋ
오래 가요 현재 저는 작년 봄에 바이크를 즐기다...슬립...좌측 쇄골이 가운데가 똑...해서 철판 대고 수술 했습니다..
가운데가 부러지면 이렇게 길게 철판을 대더라고요...어깨 거의 쨋습니다.....
이구 본론은 작년 5월 수술..하고 나름 재활하고 했는데도 아직 불편합니다. 뼈가 붙지 않은건 아닌데..하여튼 불편합니다..
아무래도 지금 부러지셨다면 4월까지는 무리하지 마시고 그이후 조금씩 재활하셔서 다음을 기약하시는게 가장 올바르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