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년차지만 횟수는 40회남짓의 새내기 입니다..
주옥같은 질문과 댓글속에서 쉽지 않았지만.. 살몬 드립 락커로 데크는 결정을 봤습니다..(178에 71인데.. 152나 154고민중입니다)
주말에 학매장서 업어올 예정인데요..
반딩과 부츠가 참... 보통 살몬 데크는 살몬 반딩이 잘 맞는다고 하시는데..
유니온 이나 플럭스 기타 등등의 호환성은 우려할만큼인지..
또한 부츠는.. 사실 렌탈 말고는 신어본적이 없어서 이거 만큼은 시즌들어가면 신상으로 이거저거 신어보고 살예정입니다..
계획은 데크만 덜렁 사놓고.. 반딩과 부츠는 한 4달 검색신공을 통해 시즌에 구입예정입니다만..
잘하는 짓일지 모르겠네요...
질문이 산으로 가는데.. 요약하자면.. 살몬데크와 기타 바인딩과의 호환성.. 과 데크만 먼저 사놓는게 잘하는짓인지 정도;;
머리가 아파요..ㅡㅡ
궁합개념자체가 상술이라는 이야기도 있구요 에 백배 공감합니다.
궁합이라는 얘기가 나온 것 자체가
부츠중에 특이하게 발끝쪽볼이 높게 뭉툭하게 들려 나온 부츠
발굽이 큰 부츠
발폭이 좁은 부츠
이런 몇몇 저런 특징이 아주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부츠들로 인해서 저 부츠들과 완벽하게 맞아떨어지는 바인딩은 뭐다
이런식으로 얘기가 나오면서 궁합얘기가 나온거에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느정도의 중상급부츠 와 중상급 바인딩 이라면,
유니온/플럭스 쓰신다면 그냥 쓰세요. 문제없고 어떤 부츠라도 이상없고 추천할만한 바인딩궁합입니다.
p.s. 토우 쪽이 살짝 들려나와 보인다 or 부츠의 힐쪽이 살짝 나와있다 이런거 신경쓰는 사람치고 실력 좋은사람 없습니다.
p.s.2 가장 중요하신건 궁합이니 뭐니 신경쓰지 마시고 <바인딩 사이즈>를 신경쓰세요!
270이하라면 M/L 바인딩을 쓰시고, 285 이상이라면 L/XL 바인딩을 쓰세요. 이부분이 오히려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부츠랑 반딩궁합도 왠만한건 다 맞고 궁합개념자체가 상술이라는 이야기도 있구요 유니온 반딩 살로몬 데크 전부 유명하고 다들 쓰는데 궁합이 안맞을리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