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갓 돌이 지난 아들넘과 마눌님과 같이
해외 여행을 11월달 정도 가려하는데.
추천 부탁합니다.
비행기 거기라 너무 멀거나 시차가 나면 아이가 힘들것 같아서
혹시 경험있으신 분들
추천부탁드릴께요..
자세한 정보부탁 드립니다..
여행사는 영 믿음이 안가서요 ㅎㅎ
감사합니다
13개월 아이 데리고 세부갔다 왔습니다.
1. 비행시간이 짧다.
2. 공항에서 리조트까지 거리가 짧다.
3. 애데리고 관광하는건 고생이니 왠만하면 리조트에서 해결하는게 좋은데, 세부는 리조트 말고는 볼게없다.
세부가서 그럭저럭 잼있게 놓다 왔습니다.
애기 데리고 갈때 꼭 챙겨야 할것 또는 챙기면 좋을것이 있는데
1. 유모차-디럭스 말고 5키로 이내의 휴대용 유모차가 있으면 좋습니다. 공항에서 돌아다닐떄도 편하고 애가 잠들면 눕힐수도 있구요.
2. 기저귀-부피 크니까 한국에서 가져가지 마시구요. 하루치만 가져가시고 현지 마트에서 구매하세요. 하기스도 있고 팸퍼스도 있고 현지제품도 있습니다. 울나라에 안들어오는 팸퍼스 팬티형 세박스 사서 한국올떄 가져왔어요 ㅎㅎㅎ
3. 액상분유-분유 아직 안뗐으면 분유먹여야 하는데 가루분유에 보온병에 짐이 한가득 늘어납니다. 한국에서 액상분유 먹여보시고 잘 먹으면 액상분유로 준비하세요.
4. 보냉가방-아기 평소에 먹던 요플레, 치즈, 보리차, 등등 가지고 다니려면 보냉가방 있으면 편합니다.
5. 멀티포트-리조트에 있는 커피포트 너무 지저분해서 사용하고 싶지 않아요. 지시장 같은데서 라면포트 또는 멀티포트라고 검색하면 스텐으로 된 입구가 넓직한 녀석이 있습니다. 그거 가져가셔서 햇반도 데우고, 애기 보리차도 끓이시고, 젖꼭지도 끓여서 소독하시고, 라면물도 끓이시고 하세요. 멀티포트 젖병 젖꼭지 이유식기 닦으실때에도 꼭 생수를 이용하세요. 수돗물에 석회물질이 많아서 휘휘 헹구기만해도 스케일이 하얗게 쌓이더라구요.
6. 휴대용젖병-아기가 아직 젖병을 사용한다면 휴대용젖병(유피스 또는 아벤트)을 이용하세요. 젖병 안닦아도 되고 부피도 차지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7. 각종약품-소아과에 가셔서 아기가 해외여행 가니 비상약좀 처방해 달라고 하면 지사제, 해열제 등등 여러가지 용법용량 처방해줍니다. 소아과가기전에 어떤게 필요할지 검색해 보시고 처방해달라 하세요. 그외로 방수밴드, 썬크림, 벌레물린데 바르는약, 체온계, 등등 챙겨가세요.
8. 수영복-긴팔의 가디건과 레쉬가드와 두어벌의 수영복을 준비하세요. 아무리 해가 쨍쨍나도 젖은 수영복을 내다 널수가 없으니 담날까지 축축하면 애가 싫어해요. 번갈아 입혀주세요.
9. 이유식-엄마표 이유식을 먹는지, 시판이유식을 먹는지 모르겠지만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 넣어서 이유식넣고 포장해서 수화물로 부치세요. 멀티포트에 데워먹이고 이유식넣었던 병 또는 진공포장지는 버리고오세요. 짐이 줄어들잖아요.
10. 아기는 평소에 먹던거 말고는 먹이지 않습니다. 해외여행가서 괜히 들뜬 마음에 이것도 먹어봐, 저것도 먹어봐 하다가 아이 장염옵니다. 물도 꼭 끓여서 먹이구요.
오늘은 여기까지~
왠만하면 가족들에게 아들 맡기시고 두분만 즐겁게 다녀오시길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