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주유소에가면 고급유와 일반유가 있는데요
금액은 차이가 좀 있는데 연비차이가 많이 날까요?
뭔가 좋은점이 있으니 비싼것같은데...
차이점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ㅎㅎ
고rpm등 High Performance 차량의 경우에는 고급유가 선택이 아닌 필수인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국산 차량은 고급유에 맞게 차가 나오지 않았기에 이런 차에는 고급유를 넣으나 일반유를 넣으나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고급유에 맞게 설정된 차량은 고급유가 아닌 일반유를 넣었을 경우 연비 및 성능에서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고로, 고급유에 맞춰 셋팅된 차량이 아니면 고급유를 넣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입니다. ^^
고급유로 셋팅된 차량에 고급유를 넣으면 최대 성능을 이끌어 낼 수 있다가 대략적인 의미겠습니다.
고급유 셋팅 차량에 저급유(옥탄가가 많이 낮은)를 넣으면 엔진에 무리가 가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일반유는 저급유까지는 아니기에 별 무리는 없다는 것이 제 개인적 생각 ^^
연비는 운전 습관이 좌우합니다 ^^
마티즈에도 고급유 넣고 다니는 1ㅅ 입니다... (갠적 느낌 경험입니다.)
고급유 넣는다고 연비상승? 없습니다....
아~~~~주 조금의 출력상승 . 이야 이겠지만 몸으로 느끼지 못하는 정도죠..
연비때문에 고급유 넣고 다닌다? 면 말리고 싶습니다..
갠적으로 제가 고급유 넣고 다닌건..
그당시 차가 오래되서.. 노킹현상 방지차.. 그리고 고rpm을 사용하고 다니기 때문이 였습니다.
차 바꾸고도 고급유를 1년가 넣고 다녀는대.. 이역서 나중에 터보 올릴라고 길들이기 차원에..
일반유에 맡게 세팅차들에 고급유를 굳지 넣을 필요는 없다고 느껴요.
본인의 운전습관 차량상태 에 따라 틀리겠지만요....
연비때문이면 운전습관 부터 6개월간 발튜닝을...
지금은 무연휘발유를 넣는데요... 예전엔 유연휘발유였죠......
한문으로 납연자를 써서 납이 들어가고 안들어가고의차이인데요 이 납이 옥탄가를 올려주는 첨가제였습니다...
지금은 환경공해 문제로 납을쓰지 않으므로 무연휘발유라고 하죠.....
대신에 첨가제로 들어가는물질이 MTBE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MTBE가 많이 들어간 휘발유가 고급휘발유입니다...
옥탄가를 높여준다는거죠.......
참고로 MTBE가 지나치게 많이 들어가면... 인화점이 높아져서 흔히 말하는 찐빠가 잘 납니다~~
연비는 운전습관입니다~~차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