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예전글 부터 다시 복사해 올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전에도 글올린적 있는데..
제가 수도권에서 조그마하게 커피숍을 하고있습니다.(30평)
다시 글을쓰는 이유가.. 기문 검색해보니 럭셜보더님께서 엔젤리너스 까페 2억에 인수한단 글을 보고 리플도 보고해서 다시 글 남겨봅니다..
제가 보통 월에 1000~ 1300정도 매출이 나오네요..영업시간은 12시오픈 23:00마감입니다. 영업시간도 그렇게 길지않습니다.
(전에도 글올렸지만 1000이상 올리기 까지 1년정도 개고생했습니다. ㅜㅜ)
순이익은 45~50% 정도 봅면됩니다. (인건비 월세 전기세 기타 잡비 뺀금액)
500이상 가져가는거 같은데요..
그 글에 답변 살펴보니 2억투자해서 월 300이상 뽑으면 괜찮은거다 란 글들을 봤었는데..
여기서 질문 드립니다..
전 초기 투자 1억4천들였었고.. 지금은 어느정도 자리 잡히고 단골손님도 꾸준히 잡힌상태인데..
전에 글올렸을때 권리금좀 받고 넘기고 싶은상태였는데..
왜 부동산쪽에서 연락이 지금까지 한번도 안왔을까요??
그리고 매매 이유가 제가 일터까지 거리도 좀있고 개인사정으로 넘기고 팠던건데.. 매매 하는게 나을까요? 아님 좀더 열심히해서
소문을 더 내봐야할까요??
(자리 위치는 A급 상권과는 7~80 mm 떨어진 B급이하 상권이었습니다.ㅜㅜ)
어디 상담 할곳도 없고해서 이렇게 글 다시 한번 올려봅니다.
헝글분들께 진지한 조언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
올 초에 이렇게 글을 올렸었고...
요즘은..비수기 매출 1300 정도 성수기는 15~1600백 정도 찍었습니다.
비수기는 9, 10 ,11 이렇게 보고있고요 항상 1300은 넘었네요..
순이익은 위에 글에 써 놓았기에 다시 언급은 안하고요..
꾸준히 매출이 이뤄지고있기에.. 주변 사람은 제가 가게 내 놓는걸 만류 하고있는데요..
이사문제로 급전을 돌려야 될꺼같아서 다시 내놓는걸 생각하고있습니다..
이정도라면 어느정도 금액이 형성 되면 좋을까요??
제가 생각하는 금액은 통으로 넘겨 2억 받았음 좋겠는데.. 무리가 되는 금액일까요??
여러 의견들 부탁좀 드릴께요...
인근 부동산에 문의 해보세요..
요즘 부동산 거래가 없다더군요...
대출제한도 심해졌고... 경기도 나빠진탓입니다... 급매가 아니라면... 서두르지 마시구 천천히 알아보세요..
일단 부동산에는 뭔가를 새로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빈 매장이나 원하는 위치의 매장이 내놓은 상태인지를 주로
물어볼텐데.. 부동산을 통해 비 체인점 커피숖 매장을 인수하겠다는 문의 자체가 별로 없을 듯 싶네요..
현재 커피숍을 그대로 넘기면서 초기 투자비용+@를 권리로 받고자 하시면 직접 알아보시는 편이 빠를 듯 합니다.
사담이지만.. 커피체인을 새로 만들어서 체인점이 몇 개 이상 되면 바리스타 학원을 낼 수 있는데......
그게 꽤 짭짤하다더군요!! ㅋㅋ
다른 업종이지만......
부동산을 자주 들락거리는 입장에서 그정도 수익에 권리 2억은 충분히 받을만 하다고 보여집니다~~^^
로드샵 하시는 분들 중에 4,5억 투자하시고도(권리+보증금+인테리어) 부부 인건비 포함 연 4,5천도 못 버시는
분들이 수두룩해요........ㅠㅠ
글쓴님이 매장에서 계속 계시는건가요? 아님 오토로 돌리시는건가요?
순수익 500이 글쓴님 인건비 빼고인가요? 매매하실때 그점이 중요하게 판단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