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구가 스펙이 178 키정도 되고 몸무게가 110KG쫌 넘씁니다. 그래서 장비추천하기가 애메하네여
헝글님들의추천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무게가 나가는친구라 라이딩 밖에 안할꺼구여 트릭이나등등은
어림도 없구여
태클은 아니고 하드굿이란 얘기는 장비 전반을 이야기 하는것입니다. 부츠, 바인딩, 데크가 하드굿이죠..
소프트굿은 의류나 악세사리를 말합니다. 장갑 비니 의류 등등
하드굿이 하드한장비, 소프트굿이 소프트한장비를 말하는건 아닙니다. 정말로 태클은 아닙니다 죄송해요ㅠㅠ
이는 비단 스노우보드 시장뿐 아니라 모든 재화에서 쓸수 있는 말로 유행주기가 길거나 사용연수가 긴 제품을 말합니다.
반대로 소프트굿은 회전율이 높고 유행주기가 짧은 상품 전반을 이야기 합니다. 의류가 대표적인 예이구요 ㅎ
잡소리는 그만하고 몸무게가 많이 나가시고 라이딩 위주로 타신다고 했으니 163 정도의 길고 하드한 데크를 타시면 될듯합니다.
헝글에서 공식화 되어있는 답변이지만 나이트로- 판테라, 판테라LX, 블랙라이트. 네버섬머- 랩터. 롬- 앤썸, 앤썸ss. 유니티- 프라이드, ULS (구하긴 힘들듯 가격도 비싸고..), 버튼- 커스텀X. 살로몬- XLT 등등이 라이딩명기로 손꼽힙니다.
단 위의 장비들이 라이딩 명기로 손꼽히지만 어느정도 숙련되신분들이 썼을때 좋고 만일 친구분이 초보시거나 라이딩에 많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오히려 안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각브랜드의 최상급 장비들은 초보자가 다루기 힘들거든요.. 초보라고 치면 이보다 한두단계 낮은급의 길이 맞는 데크로 가셔도 될듯 합니다. 라이딩만 판다고 무턱대고 라이딩 최상급 사는것이 늘 가장 현명한 선택은 아닙니다. 개인의 성향이나 숙련도도 중요하죠.
그런분들데크 엄청 길던데-
하드한걸로 좀 길게타셔서 한계체중늘리고 타시면 될거 같은데요?
발볼도 넓으시겠죠? 32부츠 발볼 넓은사람이 신을때 편하더라구요-
저도 173/71 인데 볼이 되게 넓거든요 써리투 질렀습니다.ㅋㅋ
아 살로몬에서도 넓은게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