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묻고답하기 이용안내]
맨날 휘팍만 다니다가 이틀전에 용평 처음왔어요.
일요일 내내 탔는데 보더들이 별루 없고 다 스키어들만 있더라구요.
보더들이 대부분이었던 휘팍을 생각하니 여긴 뭔가 다른세상느낌이에요.
심지어 내가 여기서 보드를 타도 되나 하는 생각이들정도로....

특별히 용평에 보더들보다 스키어들이 많은 이유가 있나요??
갑자기 넘나 궁금해졌어요...
엮인글 :

곰팅이™

2019.02.11 08:19:44
*.218.149.39

추천
1
비추천
0

슬롭 자체가 보더보다, 스키어에게 친화적이죠...;;

너구리뿅

2019.02.11 09:41:05
*.39.130.89

아하 각각에게 맞는 슬로프구조가 있나용??전 그냥 타서 1도 몰라요...

연구형

2019.02.11 08:24:24
*.36.139.246

해마다 보더가 계속줄고 있는 기분입니다

레가시

2019.02.11 09:07:06
*.62.22.129

기분만은 아니고 팩트입니다. 스키쪽으로 인기가 이동 중이래요. https://nypost.com/2015/01/23/why-snowboarding-is-fading-in-popularity/

너구리뿅

2019.02.11 09:39:53
*.39.130.89

힝 영어네여ㅠㅠㅋㅋㅋㅋ

너구리뿅

2019.02.11 09:47:01
*.39.130.89

용평만 그런게 아닌가 보네요!!

뉴스쿨

2019.02.11 09:27:18
*.99.38.16

스키장 가는 인구가 줄었을겁니다.

05-06 부터 08-09 까지는 휘팍 곤도라 줄이 엄청나게 길어서 스낵바를 지나가곤 했었는데.

다리 골절되고 2년 안갔는데 2017년에는 곤도라 줄이 데크 밑으로도 잘 안내려오고

줄 안서도 탈수 있죠...

하이원 등의 스키장이 생겨서 분산이 된건지 스키장 오는 인구가 준건지..

너구리뿅

2019.02.11 09:46:05
*.39.130.89

역시 용평만 그런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보더들이 줄고있는 추세인가보네요!! 그나저나 부상은 이제 완전히 회복되셨는지 걱정되네요ㅠㅠ2년이나 쉬셨다니ㅠㅠㅠ

부자가될꺼야

2019.02.11 09:39:11
*.142.163.34

추천
1
비추천
0

용평 역사가 있고


거기서 잔뼈가 굵은 사람들은 용평을 떠나기 힘들고


그 잔뼈가 굵은 사람들중에 대부분이 스키어고


대부분이 스키어인 이유는 용평이 생겼을때 스키밖에 없던때다 보니


그 인구가 유지가 되고


고인물들이라 보니 실력이 프로급이고


궂이 프로급인데 자식들 강습을 강사에게 맡길필요가 없으니 


자식들 데려와서 강습하고


또 그 자식들도 용평에서 뼈가 굵어지고 있는 중이고


그러다보니 스키어의 성지비슷하게 되어 버리고


뭐 그런거 같습니다..... 일단 슬롭 자체가 중급이하의 보더가 타기엔 무리가 있는 슬롭이 대부분이죠

너구리뿅

2019.02.11 09:43:45
*.39.130.89

와 이런 분석을 하실수 있는 분이라니!!ㅎㅎ부자가될꺼야님도 보더들중엔 잔뼈가 굵으신듯 합니다!!

취향

2019.02.12 16:56:11
*.125.41.197

제가 하고싶은 모든 설명이 여기에...

용평은 용평마니아 강원도 지박령 돈많은 어르신들이 먹여살리는터라..

그분들 눈치도 봐야해서...

뭐 그런거죠,..


장실장

2019.02.11 11:12:27
*.23.79.17

1. 전 스키장 공통 사항:
 1) 보드 타시던 분들이, 나이 잡수시면서 스키어로 전향 하는 현상.
 2) 소득 감소와 및 나빠진 취업 경기로 20대 이하, 신규 보더 유입 감소. (그나마, 40대 보더들의 2세가 신규 유입 되고 있어서 매우 희망적.)
 3) 2000년대 초반에는, 통신3사 이벤트성 무료 기초강습 등으로 진입장벽이 매우 낮았으나, 현재는 보더(헝그리)가 진입 하기가 쉽지 않음. 같은 값이면, (노력 대비, 인스타 빨나는) 스키로 진입.
 4) 특히 보드 장비의 고급화 트렌드는, 20대 신규 보더 유입의 거대 장벽. (우리때는 10만원대 중고 막데크 풀셋으로 시작 했는데...=꼰대, 요즘은 초보 때 없어 보이면, 무시 당함.)

2. 용평 특화 사항:
 1) 용평은 원래부터 스키장: 20~30년씩 고정(부유한) 고객층의 목소리가 상대적으로 클수 밖에 없음.
 2) 모든 등급의 스키어에게 매력적인 슬로프 구성. (A자 스키어 부터, 활강 선수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음.)
 3) 중급 보더가 즐길 수 있는 슬로프 부족 (용평 중급 슬롶은 대부분 좁고, 경사지고, 긴 슬롶=롱턴 연습 불가. 매가그린=너무짧음, 결국 골드밸리에 많은 인파 집중)
 4) 다이나믹한 슬로프면. (타 스키장에 비해, 슬로프면이 울퉁불퉁 함. 스키어에게는 큰 어려운 요소가 아니나, 보더에게는 큰 위험 요소.)
 5) 영남지역 용평 보더들을 하이원에서 전부 흡수 함. (=하이원에 꽃보더가 많은 이유)

3. 그럼에도 불구 하고, 용평에 고정 보더 층이 존재 하는 이유.
 1) 사람이 적다.
 2) 시즌이 길다.
 3) 광관 보딩에 (슬롶에서 보는 뷰가..) 좋다. (콘도 및 호텔 건물들, 저멀리 대관령 목장 및 풍력발전기, 타스키장의 슬로프를 내려다 볼수 있음, 스토리가 얽혀 있는 각종 구조물=살아서 천년, 죽어서 천년인 주목 등.)
 4) 타다보면, 좁고, 경사지고, 긴 슬롶도 결국 타지더라.
 5) 그냥 간다.

너구리뿅

2019.02.11 11:48:00
*.39.130.89

하핫 장실장님의 논문같은 체계적인 댓글 넘나 감사해요!! 이제 좀 이해가 되는것 같아요ㅎㅎㅎ정말 감사해요!!!

터보라이타

2019.02.11 17:19:18
*.203.62.28

헛~~ 하이원에 꽃보더가 많은가용??


저는 꽃보더의 성지는 지산이라는 신념이~~~ ㅋㅋㅋ

Quicks

2019.02.11 20:43:41
*.223.33.85

적극 공감합니다.

3.1 사람이 적다
-> 시즌초와 폭설 레인보우를 제외하고 리프트 대기줄이 보이면 다른 슬롭으로 이동하거나 안탑니다. ( 이때 대기줄이란 5분 )
3.2 시즌이 길다
-> 타 스키장에 비해 고지대에 있다보니 ^^;
3.3 골드 정상과 레인보우 정상에서 바로보는 뷰는 예술이죠 ㅎㅎ
예전에는 파란바다가 보였는데 요즘은 미세먼지 때문인지 아무리 해쨍쨍 맑은 날씨여도 파란 바다가 안보이네요 ㅠㅠ
3.4 파라다이스(좁은곳)은 사고가 많은 곳은 잠시 지나갈뿐 라이딩을 하지 않습니다
- 레드파라다이스 , 골드파라다이스 , 레인보우파라다이스
- 경사진 슬롭
모든 사람들이 레인보우에 대해 큰 착각을 하고 있으신부분이 있는데... 상단 확장이후 어느 스키장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스키어분들이 많아 모글과 빙판이 12시 기준 발생됩니다.
1 ,2, 3급사를 타실수있다면 이보다 좋은 곳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사람이 정말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3.5 의무적으로 갑니다 ㅠㅠ 다른곳을 갈수가 없......

rischa

2019.02.12 17:41:14
*.54.179.2

 (우리때는 10만원대 중고 막데크 풀셋으로 시작 했는데...=꼰대, 요즘은 초보 때 없어 보이면, 무시 당함.)
=> 정말 공감되네요...^^

User

2019.02.11 14:09:54
*.32.102.50

숏턴과 체력이되신다면! 용평추천합니다 ㅎㅎㅎ


슬롶이 조금 좁아요.. 휘팍이나, 타 스키장에 비해 턴반경이 좁아요 ㅠㅠ

Crencia

2019.02.13 11:37:17
*.211.88.240

진짜 공감합니다. ㅋ 바닥 쓴다고 한번 누웠다 펜스에 2번 박고 걍~ 천천히 내려옵니다 ㅋ

(실력이 오징어인건 함정;;;;) 

동구밖오리

2019.02.11 16:43:49
*.62.202.78

용평은 그냥 가다보면 어느새 벽타고있는 자신을 보게됫....

그러다 베이스한두번식 파먹는건 비밀.

겉멋

2019.02.11 17:42:35
*.239.254.10

제가 다녀왔을땐 평지가 너무 길어요 보드타는 입장에선 속도 줄어들면 난감.. 스키는 폴대 사용하니 문제가 안되지만 보드는 피곤.. 그래서 용평은 약속의 시간 이외엔 잘 안가게 되더라구요


Hellow

2019.02.11 19:52:14
*.86.28.38

나름 만족하며 타고 있는 주재원 보더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시즌방해서 11월 말부터 ~~~ 쭈욱~~지내는 중인데...주말엔 사람많아서 안타고 강원도 주변 관광하고 평보만 타고 있습니다. 평일엔 곤돌라 대기줄도 없고 해서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특히나 올해는 시즌권에 피크아일랜드 사우나가 포함되어 있어 상당히 보딩후에 사우나 즐기며 다니고 있습니다. 사람많을 때는 스키어가 워낙에 많아서~~~뒤에서 받힐까봐...블박머리에 달고 타고 있습니다. ㅎㅎㅎ

Quicks

2019.02.11 20:46:51
*.223.33.85

전향 라이딩 처음하셔서 중경사가 라이딩이 필요하신분들은 넓은 중경사가 렌보 상단밖에 없어서 용평은 조금 힘들어요.....

용평에 전향으로 렌보 레드 제대로 타시는분이 프리데크에서는 세분이 계신데 항상 눈호강 합니다 ㅎㅎㅎ

심플스

2019.02.12 07:00:42
*.7.19.201

보드타구 용평 구석구석 누비고 다녔던 기억이 새록새록..

마이

2019.02.12 21:15:53
*.133.94.235

슬롭이 보드로 라이딩 하기에는 좁은편이에요.
스키 타기에는 더할나위 없죠.

kucky™

2019.02.13 20:19:25
*.21.59.100

용평 베이스 하다 휘팍으로 옮긴 1인입니다.

초보때는 좋은데 좀 탈만한 실력이 조금 쌓이니 탈만한 슬롭이 없어요..

레드는 1/3 만 경사가 있고 나머지는 죽 평지고...

메가그린은 그냥 넓기만하고, 

골드 밸리도 경사 부분은 짧고, 

골드 판타스틱은 늦게 열고 자주 닫고

레인보우는 엄청 늦게 열고

차도 슬롭은 길기만하고...

그러다보니 그냥 시즌 막판에 눈치봐서 하이원이나 용평으로 원정갈때만 가게 되더라구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타묻고답하기 게시판 이용안내] [1] Rider 2017-03-14 47046
43662 자동차 프리우스 사용중이신분들 질문 잇습니다. [2] 호크야기다려 2019-02-26 469
43661 시즌 아웃 후 몸 보관수리..(?) [20] 보둥 2019-02-26 698
43660 일본 원정 시 여행자보험(스키장 반영) 가능한 곳이 어디인가요? [4] 명품고로케 2019-02-26 355
43659 등산화 추천 질문 드립니다. (트레킹 x, 보아 x) [5] 철님 2019-02-26 369
43658 알리 직구처음인데 주소때문에요 ... [5] 올때바밤바 2019-02-26 364
43657 조강은 왜 거기에 아파트가 있는거에요? [6] rahe 2019-02-26 1078
43656 컴터 고수님 소인 질문있사옵니다 [8] 음음 2019-02-25 302
43655 컴퓨터 화면 녹화/녹음 프로그램은 어떤 게 좋은지요...? [12] nexon 2019-02-25 322
43654 내 소득이 얼마가 되는 건가요? [4] DALCOMBEER 2019-02-25 738
43653 전기매트 추천드립니다 [6] 검은눈사람 2019-02-25 453
43652 신용카드 문의요 [2] 김땡떙 2019-02-25 269
43651 나이키 신발 어떤가여? [6] 눈위의미사일 2019-02-25 487
43650 이런 사고의 경우 누구 책임일까요 [2] 니베아원영 2019-02-25 492
43649 소니 RX10-m4 카메라 어떤가요? [2] 천의바람 2019-02-25 237
43648 aoc 2777 스피커 [1] 2019-02-25 360
43647 손목안아픈 마우스 추천부탁드립니다. [7] 파인R 2019-02-25 237
43646 카톡 질문입니다. [3] 디오게네스 2019-02-25 348
43645 액션캠 vs 스마트폰 짐벌 [7] 아이추 2019-02-25 699
43644 보드, 부츠 버리기? [7] 2019-02-25 604
43643 매년 이맘때쯤 [4] 8번 2019-02-25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