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번에 와이프차를 뽑을려고 하는데요 명의를 누구 명의로 하는게 좋을지 모르겠네요.
누구 명의로 하던지 다른건 크게 상관없을거 같은데...자동차 보험때문에 고민입니다.
우선 저는 만 33세, 와이프는 만32세입니다. 그리고 저는 2003년 8월부터 쭉 차를 소유했고 보험상 '무사고'구요 와이프는 자동차 보험 가입경력이 전혀 없습니다. 현제 제 이름으로 기아 모닝이 있구요.
이번에 뽑을 차는 아반떼이구요 다음다이렉트로 와이프 이름으로 견적내니까 98만원 나오더군요. 제 이름으로는 견적은 안뽑아봤지만 대략 절반가격정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순히 생각해서는 제이름으로 하고 지금있는 차와 동일증권으로 묶는게 이익일거 같은데 문제는 내년쯤 제 차를 바꿀건데 지금 차(모닝)를 팔고 보험료가 가뜩이나 비싼 제네시스 쿠페 또는 외제차를 사려고 생각하고 있는데요...와이프가 아반떼를 보험처리 하게 되면 동일증권으로 묶을경우 아반떼와 제차의 할증이 반반씩 가져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와이프가 초보라 보험의 도움을 받을일이 있을거 같습니다 ㅠㅠ) 이럴경우 오히려 와이프차를 제명의로 하고 동일증권으로 묶는게 손해일거 같은 생각도 들구요.
보험 잘 아시는분들....조언 좀 해주세요.
차 명의랑 상관 없이 보험 가입됩니다.. 명의가 있으면 의료보험과 국민연금이 올라갈 뿐 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보험은 질문자 이름으로 가입하시구용.. 동일증권으로 묶는 게 신경 쓰이면 각각으로 하시구요.. 그리고 부부한정특약하시면 보험료 줄일 수 있습니다.
사고만 나지 않는다면 좋겠지만
사고 한두건 생기다 보면 할증 생기는게 엄청 신경쓰이실 겁니다.
저의 경우도 제 명의로 두대가 있는데 두대 다 사고 한건씩 있었거든요
할증 되는것도 그렇고
추가로 사고나면 더 할증된다는 말에 운전대 잡으면 정말 조심해서 운전합니다.
혹시라도 사고의 가능성이 좀 있으시다면 각각 하시는게 낫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