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홍기환 라이더- 김태학
많은 분들이 네이트에서나 현장에서 또는 전화로 상담하시는 부분들이 여러 차례있었지만
그때그때 설명을 드렸었는데 반복적인 부분들도 많다 보니
강좌부분에서 다뤄 보는것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꺼 같아 이렇게 글을 써 봅니다.
Y군이 어느날 네이트온으로 " 형, 저 신삥때문에 죽겠어요. 부츠를 바꿔 볼까요?.." 란 이야기를 했습니다.
Y군의 부츠는 살로몬사의 재작년모델 뉴스쿨용부츠입니다.
" 신삥때문에 부츠를 바꿔??..'' Y군왈 " 사람들이 부츠가 발에 안맞으면 신삥이 온다고 해서리...."
그래서 Y군의 신삥의 이유를 설명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께도 약간의 팁을 드리고자 적어봅니다. ^^
먼저 씬삥이란 신뱅 또는 부츠탑 등 여러 이름들로 불리고있는 다리 앞쪽 정강이부분에 오는 통증을 이야기 합니다.
보통 뉴스쿨 또는 스키를 접하신분들은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볼수있는 증상인데요.
처음엔 멍든것 처럼 아파오다 심해지면 부츠를 신는것만으로도 엄청난 고통을 동반합니다.
또한 최악으로는 피로 골절로 이어질수있는 현상입니다.
먼저 이러한 현상의 이유중 가장 큰원인은 스킹시의 후경과 렌딩시의 후경렌딩이 주된 이유입니다.
만약에 자신이 점프도 뛰지 않고 스킹자세가 후경도 아닌데 신뱅이 자주 온다고 하시는 분들은
부츠를 헐겁게 하지 마시고 타이트하게 해주세요.
<이미 신뱅이 오신분들도마찬가지로 아프다고 부츠를 헐겁게 하지 마시고 타이트하게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아프다고 헐겁게 하신다면 증상이 더욱 악화되니까요.^^>
그러므로 신뱅의 고통에서 벗어나시고 싶으시다면 자신의 스킹자세와 랜딩의 자세들을 체크해보세요. ^ㅡ^
그리고 실수로 신뱅이 걸리셨다면 최소 1주일정도는 스키 부츠를 피하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니
참고 하시고 즐거운 스킹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