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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구매처 : GMP Creator 지원장비

2. 작성자신분 : GMP Creator

3. 사용기분류 : 사용기

4. 참고자료 : 카탈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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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더 스팩 : 183cm / 85kg / 275cm / 17+1년차 관광보더

 

고백컨데...

사실...

몇번 못타봤습니다.

게다가 상급슬롶은... 골드벨리 타 본게 전부라... 참... 뭐라 쓰기가..

하이원 베이스였을때는 헤라빅 왕복하기가 좋아서 라이딩 덱들 몰아붇이기가 좋았는데..

암튼....... 시즌도 절정을 향해 가고 있고..

캐피타 담시즌 카탈로그도 이미 나왔고..

(살펴보니 큰 변화는 없더군요..)

아마도, 남은시즌도 거의 S. DOA위주로 타게 될 것 같아,

지금까지 몇번 안타 본 느낌을 간략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2020-11-23 12;48;27.JPEG

 

제가 가지고 있는 BSOD 169W는, 근래에 보기 힘든 진짜 와이드 데크입니다.

허리는 274mm에 달하고, 테일 폭도 316mm입니다.

하여...

용평기준.. 곤돌라 데크 거치대에 수납이 불가능합니다.(들고타야...)

 

MAX 스텐스는 69cm로, 권장 스텐스는 61cm가 나옵니다.

좀 넓은 편이죠...

대부분의 데크를 권장스텐스에 놓고 타는 편이라 처음에는 61에 놓고 탔는데,

살짝 관절들이 반항하는 기분이 들어서 바인딩 디스크를 활용하여.... 59까지 줄이니 편안해 졌습니다.

대게 전향각 라이딩 하시는 분 들은 스텐스를 조금 더 좁게 쓰시는 걸로 아는데..

데크 선정시 스텐스에 관한 고민을 한번은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디스크를 활용한 스텐스 조정을 고려하지 않으면 최대/최소 스텐스 차이가 12센치가 나오니..

  169W의 경우는 최소 57cm가 되겠네요.)

 

권장체중은 77~104kg으로... 평균내면 90.5kg이 됩니다.

보드복, 부츠 등등 고려하면... 딱 평균치인건데... 웰케 버겁지... ㅡㅡ:

 

수차례 라이딩 한 느낌은..

전형적인 카빙용 보드는 아닙니다. 하지만, 라운드 덱 치고는 잘 물고 돌아 줍니다.

아마 허리부분에 있는 데스그립(사이드컷을 반대로 설계하여... 캠버를 누르면 마치 이빨하나 튀어나온 듯 한 그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노즈부분에 라커가 길게 있어서 살랑살랑 탈 때는 데크가 그렇게 길게 느껴지지 않지만,

기울기를 주면 노즈쪽 엣지들이 설면을 파고 들어 유효엣지의 길이를 느끼게 해 줍니다.

그리고.. 노즈부분의 라커와, 근자에 보기 힘든 와이드한 너비는 오늘처럼 파우파우 한 날에 라이딩을 즐겁게 해 줍니다.

(물론.... 파우파우 한 날엔 파우더덱이 짱이겠... 하지만... 실제로 오늘 즐겁게 탔습니다..)

 

테일쪽은 제로캠버존과 매우 짧은 라커가 있어서, 확실한 턴의 마무리와 함께

"그래도 나 쉬운데크 아니에요~" 하는 느낌을 줍니다.

 

번개 다섯개 짜리 베이스를 사용해서 그런지, 속도도 잘 붙습니다.

제조사별 라이딩쪽 데크들이 사용하는 베이스 소재들은 다들 어느정도 속도 이상은 보여 주지만,

그리고, 객관적인 베이스 속도차이 비교는, 같은 스팩을 가진 보더가 동시출발해서 직활강을 해 보지 않는이상 측정이 불가능하지만,

레인보우 파라다이스와 같은  긴 슬로프를 라이딩 해 보았을 때, "조금 빠른데?" 하는 느낌은 분명히 있습니다.

 

다음시즌 캐피타 카탈로그를 보니..

BSOD는 코어 설계에 매우 소소한 변화

 - 데크 길이방향 FC빔이 코어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옮겨 감

 - 157W 사이즈의 추가..

만 보이네요.

 

하여..

아마 이번시즌 모델과 큰 라이딩감 차이는 없을 것이라 생각되니, 권장체중 평균치를 기준으로,

온리 디렉셔널 라이딩이라면 좀 길게,

거의 디렉셔널 라이딩이지만 편하게 타고싶으면 평균치 정도로,

디렉셔널 라이딩을 하며 간간히 트릭도 하고 싶다... 올라운드 라이딩용 상급데크를 원한다.. 하면 평균치보다 조금 짧게..

이렇게 선택하면 아마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내년 카탈로그를 보고...

그리고, 올해 장비를 타 보고...

또다시 169W를 선택하여 비교와 정복을 해 볼 것인가..

길이를 조금 줄여서 내 라이딩 스타일과 몸에 맞는 장비를 탈 것인가.. 사이에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남이 물어본다면, 161W나 165W 사이에서 선택하라 했을건데,

계속 가장 긴 데크들만 타오던 무겁던 시절의 습관을 버리지 못하고 있네요.

 

남은시즌동안 가능하면 조금 더 자주 BSOD로 출격해서, 다음시즌 어떤 길이의 데크를 선택할지 결정을 해 봐야겠습니다.


댓글 '8'

연구형

2021.01.31 07:31:36
*.126.199.35

이윤동 라이더가 타는 데크라 시승기 궁금했는대 리뷰 감사합니다~ 곤도라 거치대에 안들어가는 데크는 첨봤어요 ㅋㅋㅋ

취향

2021.01.31 08:16:25
*.7.24.13

기본사양이 살~짝 미드와이드라... 동 길이대비 빡센 느낌이 쪼매 있는 것 같아요..

독학하는보더

2021.02.01 20:37:43
*.115.53.58

추천
1
비추천
0

취향님 후기를 참고하여 bsod 161w 를 구매하였지만

셔틀금지로인해 2번밖에 출격을못해서 데크의 재미를 아직 못느끼고있네요 ㅠㅠㅜ

취향

2021.02.02 19:30:03
*.147.223.169

아... 이런..... 위추.....ㅠ

엣지넘치게

2021.02.09 10:02:45
*.223.23.20

Super doa 랑 비교하면 어떤가요?

취향

2021.02.09 12:55:00
*.7.24.166

음... 어떻게 비교를 해야 할까요.. 음..
슈퍼도아가 산악자전거라면... 브쏘디는 요즘 새로 떠오른 장르인 그래블바이크 같은...
그러니까.. 올라운드 데크 라인업의 정점에 슈퍼도아가 있다면, 브쏘디는 거기에서 트릭, 파크쪽 요소를 조금 손해보고 대신 카빙, 파우더쪽 스텟을 올린 느낌이랄까요...

초보노원강촌

2021.02.21 14:51:29
*.177.161.182

수퍼도아랑 브쏘디중 고민중이엿는데 취향님 글을보고 맘편히 브쏘디섬택해서 이틀 탔는데 매우만족하고있네요 감사합니다

취향

2021.02.21 14:58:46
*.180.43.178

만족하셨다면 저도 만족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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