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품구매처 : 보드코리아 시승용

2. 작성자신분 :  시승후기

3. 사용기분류 :  시승후기

4. 참고자료 : 유튜브

 

 

안녕하세요?

증말 오랜만에 리뷰어 모드로 돌아온 개츠비 입니다.

이번에는 많은 분들이 내년에 주목하시는 니데커 슈퍼매틱 바인딩에 대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짬밥과 부품 구성들을 사용해본 사용기에 기반하였습니다.

 

 

 

Low-res-72dpi-Nidecker_22-23_Bindings_Supermatic-1.jpg

 

 

High-Nidecker_22-23_Supermatic_Supermatic_-2.jpg

윗 사진들에서 보시면 하이백이 뒤로 젖혀지면서, 앵클 스트랩도 위로 올라가는 구조 입니다.

마치, 니데커에서 인수한 플로우의 니데커 인업고 구조랑 사뭇 비슷하죠.

니데커는 이 시스템을 4년동안 연구 했고, 그 결과물을

[Drop In] 시스템이라고 명명 했습니다.

 

니데크가 4년전 인수한 플로우의 인업고의 장점도 갖고 있으며,

스텝온의 빠르고 편한 찰탁 방식도 있으며,

절벽이나 파우더 처럼 환경이 힘들면 일반 바인딩 처럼 스트랩 방식으로 바인딩을 체결할 수 있는...

 진보한 하이브리드 바인딩이라고 단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니데커의 설명 영상입니다.

 

 

HOW TO SET UP & USE NIDECKER SUPERMATIC BINDINGS - YouTube

 

이 영상 말고도 시승기를 작성해주신 봉나인 라이더님께서는 리프트에서 내리는 순간에

수퍼매틱으로 바인딩을 체결하는 영상도 선보이셨는데.....페북에 올린 영상이라 제가 올릴 수가 없네요...

 

 

 

 

 

KakaoTalk_20220124_174612057.jpg

 

전체적 외관 입니다.

일반 바인딩과 다르게 생겼지만 특별한 점이 있다면,

1. 하이백을 잡아주는 힐컵 프레임이 무진장 두껍고 단단하다.

2. 플라틱 나일론에 카본을 많이 함유 시켰는지 전체적으로 무진장 단단하다.

3. 하이백이 꽤 높다. (카빙러 분들이 좋아하겠쥬)

 

 

 

KakaoTalk_20220124_174612057_01.jpg

 

시승하기 앞서 하이백을 뒤로 제껴본 사진 입니다. 앵클 스트랩이 위로 쭉 올라가서 부츠를 안착시키기

좋은 사이즈네요.

 

 

 

KakaoTalk_20220214_115854204.jpg

 

노벨 바인딩 상이 있다면 올해엔 이 힐컵 프레임에 장착된 '롤러' 가 그 상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츠를 착탈할 때 얼마나 편하게 들어가고 빠지는지 경험자들만 알 거에요.

또한 카빙을 할때도 이 부분이 단단하게 부츠의 뒷꿈치를 잠아줘서 좀더 솔리드한 힐사이드

카빙을 가능케 합니다.

 

 

 

KakaoTalk_20220214_115854204_01 (1).jpg

 

이 갈지(之) 형태의 스크랩 구조 또한 아주 훌륭합니다.

플로우의 하이브리드 타입의 것을 그대로 가져온듯 한데, 토우와 중간 부분은 쫄깃한 실리콘 재질로 만들어져서

부츠를 부드럽게 밀착하면서 잡아주고 맨위에 앵클 스트랩은 실리콘 위에 단단한 플라스틱 나일론 재질로

한번더 덮어서 잡아줍니다.

   17/18 까지 플로우의 하이브리드 인업고 타입은 중간 부분이 단단한 플라스틱 나일론이어서 부츠 중간은

잡아주질 못했는데 이 부분이 진짜 부츠 전체를 갈지 형태 그대로 감싸줍니다. 

 

 

 

 

KakaoTalk_20220214_115854204_02.jpg

 

뒷꿈치 부분은 페달인데........바인딩을 벗을 때는 이 페달리 올라오고, 

바인딩을 체결할 때는 저 페달을 밟아준다는 느낌으로 부츠에 넣으면.....

태엽 돌리는 소리와 함께 찰칵 하고 바인딩이 체결이 됩니다.

그와 동시에 모든 스트랩이 당신의 부츠를 최적의 상태로 감싸주고 잠궈줍니다.

 

 

KakaoTalk_20220214_123055982.jpg

 

풋베드의 단면 입니다.

발가락 부분인데 아주 두툼한 우레탄 폼으로 만들어 졌어요.

진동 흡수에 탁월 합니다.

 

 

 

KakaoTalk_20220214_123122207.jpg

 

데크는 21/22 얼로이에서 출시한 새미햄머인 헤르메스 162를 사용했고,

 

 

 

KakaoTalk_20220214_115854204_03.jpg

 

그리고 또한 디렉셔널 트윈 이지만 158 센치에 9미터의 사이드 컷을 가진 얼로이 더원 으로 테스트 하였습니다.

 

슬로프는 휘팍 호크와 임시 파크에서 시승을 하면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글이 길어지니 특성들을 짧게 서술해 볼게요.

 

 

1. 안락함 하나는 진짜 역대급 킹왕짱이다.

- 저는 바인딩 스트랩을 정말 강하게 묶는 편입니다. 노는 느낌을 정말 안좋아해요.

딱 신었을 때 스트랩의 모든 구조들이 부츠에서 유격이 안생길 정도로 잘 잡아줍니다.

별다른 추가 버클질을 안해도 될 정도에요. 안락함 뿐만 아니라 스트랩 바인딩의 반응성 또한

아주 맘에 듭니다. 

 

2. 무게는 일반 바인딩 보다 다소 무겁다.

- 제 테스트를 마치고 업어가신 Noname 님께서 언급하신 대로 무게는 일반 바인딩 보다 무거운 편입니다.

 한쪽에 거의 2kg이 될 정도로 대략 3~400g 정도 무겁습니다.

하지만 플로우 인업고 보다는 대략 300g 정도 가볍습니다.

 

3. 하이백 뿐만 아니라 힐컵의 프레임에서도 에너지를 전달해준다.

- 힐컵 프레임의 롤러와 두꺼운 힐컵 프레임의 강도 그리고 인업고 방식처럼 하이백이 부츠 

 뒷꿈치에서 밀어주는 드롭인 방식 때문에 카빙을 할때 그 힘전달력이 일반 바인딩 보다 우수합니다.

  두꺼운 와이어 까지 있는 니데커 플로우의 인업고 만큼은 안되어도 정말 라이딩에 좋습니다.

 

4. 카빙을 기반으로한 올라운드 바인딩이다.

- 아주 Serious 하게 파크나 파이프를 타지 않는 이상 라이딩 하다가 한방 트릭, 

 파크에서 슬슬 베이직 런을 한다면 반응성도 좋고 괜춘 합니다.

니데커 플로우 처럼 카빙용 개깡패 바인딩이 아니라 어느정도의 발목 여유가 있어서

 당일날 헤르메스 162 가지고 앤디 540 까지는 해봤습니다. 

 

5. 골프에는 손맛이 있다면 수퍼매틱에는 장착 맛이 있다.

- 부츠를 신고 밟을 때 태엽이 돌아가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리고 스텝온 처럼 찰칵하고 인지가 

 걸쇄에 체겨되었다는 청량음이 들리는데..........이거 발바닥에서 느껴지는 진동과 소리가 

 은근히 매력이 있습니다. 아이언맨1편에서 수트 처음 입을때 그 소리와 흡사합니다.

  태엽,스프링, 힌지, 클램프 만으로도 이런 오토매틱 시스템을 만들어낸 스위스

  기술에 탄복을 합니다.

 

 

6. 가격.......

보드코리아에서 예판중인데

소가 79만원에서 예판 할인 20% 하여 현재 63만원 정도 합니다.

플로우 인업고 최상급 보다는 다소 비싸지만, 버튼 스텝온 최상급 보다는 약간 저렴합니다.

분명히 저렴하지 않은 가격 입니다. 하지만 성능미에서 그 메리트는 있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사용해본 모델들을 비교하여 점수를 메겨 보겠습니다.

A. 착용감/ 안락함

B. 체결후 에너지 전달성

C. 착탈의 속도

D. 카빙에서의 반응성과 성능치 

E. 프리스타일에서의 성능치 (파크, 파이프, 그라운드 트릭)

 

위 다섯가지를 각각 10점 만점으로 점수를 메겨 볼게요.

나이순으로 시작합니다.

 

1. 니데커 플로우 인업고 시스템

 

A. 착용감/ 안락함 = 7점

B. 체결후 에너지 전달성 = 10점

C. 착탈의 속도 = 6점

D. 카빙에서의 반응성과 성능치 = 10점

E. 프리스타일에서의 성능치 (파크, 파이프, 그라운드 트릭) = 3점

 

단평 - 한쪽에 2키로가 넘는 무게감과 너무도 높은 베이스 플레이트.

  햄머헤드에는 플로우를 쓴다면 절대 후회 안하겠지만....그 뻑뻑함이 양날의 검. 최고의 에너지 전달성과

  체결할때는 부담스러운 뻑뻑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2. 버튼 스텝온

 

A. 착용감/ 안락함 = 9점

B. 체결후 에너지 전달성 = 6점

C. 착탈의 속도 = 10점

D. 카빙에서의 반응성과 성능치 = 6점

E. 프리스타일에서의 성능치 (파크, 파이프, 그라운드 트릭) = 5점 

 

단평 = 착탈에서의 스피드는 킹왕짱. 스트랩이 없응께.......발도 진짜 편하고.

   단, 발바닥 쪽의 힌지 두개와 힐쪽의 힌지가 올카빙을 위한 모든 에너지 전달을 책임지기에는

   다소 부족한 것이 현실....또한 30도 이상의 전향각 바인딩 세트 불가능.

    스트랩의 압박을 싫어하는 보더에게는 최대의 찬사.

  하지만 올 카빙을 위한 보더에게는 힌지의 능력이 못따라줌.  

 

 

 

 

3. 니데커 수퍼매틱

 

A. 착용감/ 안락함 = 10점

B. 체결후 에너지 전달성 = 8점

C. 착탈의 속도 = 8점

D. 카빙에서의 반응성과 성능치 = 8점

E. 프리스타일에서의 성능치 (파크, 파이프, 그라운드 트릭) =7점

 

일단 장착을 하면 착용감과 안락함 면에서는 최고의 찬사. 신세계임.

에너지 전달성도 일반 스트랩보다는 나은 편.  스트랩의 존재 때문에 체결 속도는

스텝온에는 밀리는 것이 사실이지만.........

한가지 가지고 모든 스타일을 편안하고 짜스트 하게 즐기는 스노보더에게 

선물 그자체임. 

 

 

제가 구매 할 것인가?

네. 

구매 할 겁니다. 

이제는 동생들도 40대가 되었고, 아이들과 보드 타는 시간도 많아지고...

이런 아이템은 저에게 정말 필요합니다.

  이제는 파크 보다는 카빙의 비중이 더 많아지는 지금.....

올해도 딱이지만 내년에도 딱입니다. ㅎㅎㅎ

 

정교한 가내수공업의 나라 스위스......그리고 니데커의 본사는 스위스에 있죠.

제가 지름신을 영접하게끔 만들정도로.....니데커에서 대박 아이템을 만들었네요.

 

이상 시승기 및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cheers_leonardo_dicaprio.gif

 

 

 


댓글 '43'

최윤식84

2022.02.14 19:13:19
*.39.252.142

잘보았습니다
바인딩 사이즈와 부츠사이즈가 궁금해요

GATSBY

2022.02.14 19:16:20
*.149.242.189

그 사진들을 좀 찍을려고 했는데 NoName 님께서 후다닥 빌려갔습니다.....ㅋㅋㅋㅋ 

저도 그 부분을 항상 유심히 보는데, 플로우 인업고에서 관찰되던 중간 갈지자 스트랩의

유격이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초기 세팅을 잘 해두면 누가 빌려서 타거나 부츠를 바꾸지 않는 이상 스트랩 버클은 건들일이 없을 정도로

유격없이 잘 잡아줬습니다. 그 부분이 가장 맘에 들었어요.

no name

2022.02.14 19:28:56
*.235.48.4

중간스트랩 유격이 저는 잘못 조절해서 앵클쪽이 땡겨서 공간이 생기더라구요 ㅋㅋ 잘 셋팅하면 전체 감싸는 느낌이 좋더라구요

GATSBY

2022.02.14 19:33:49
*.149.242.189

저같은 경우는 중간 스트랩을 먼저 부츠에 맞춘 후, 그담이 토 스트랩, 그담에 앵클 순으로 스트랩 길이를 고정 합니다. 

나중에 구입하시면 이런 순으로 세팅 해보세요~~~~딱 맞아 떨어질거에요.

no name

2022.02.14 19:27:47
*.235.48.179

게츠비님과 저는 부츠 사이즈 270,275 똑같습니다 ㅋ 반딩사이즈는 라지 이구요

GATSBY

2022.02.14 19:29:37
*.149.242.189

아....바인딩이랑 부츠의 체결 사진으로 잘 못 본 ㅎㅎㅎㅎ

저는 아디아스는 265,

니데커,32, 버튼, 살로몬은 270,

라이드, 딜럭스는 275가 맞더라구요~~~

no name

2022.02.14 19:26:49
*.235.48.231

역시 디테일한 사용기 잘봤습니다!!!! 예판떳든데 오랫만에 예판 고고 할려구요 !! 카달로그 봤는데 아쉽게 여성용은 없고 M사이즈가 225부터라는데 와잎꺼는 좀더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ㅎㅎ

GATSBY

2022.02.14 19:27:59
*.149.242.189

아하~~~그렇군요~~~~~

저는 보코 사장님의 동업자로서 어떻게 할인 받을까 핑계거리를 궁리 하고 있어요....ㅋㅋㅋ

no name

2022.02.14 19:29:26
*.235.48.4

부럽습니다!!! ㅠㅠ ㅋㅋ

최윤식84

2022.02.14 20:18:42
*.39.252.142

쓰락 265 인사노270 사용 중이랑 L사이즈로 예판걸어 두었어용

d-cloud

2022.02.14 21:59:51
*.80.139.1

궁금한게.. 하이백 로테이션이되나요?

GATSBY

2022.02.14 23:37:04
*.62.163.216

음. 하이백 로테이션은 안됩니다. ㅜㅜ

로봇푸드

2022.02.15 01:18:56
*.30.18.24

잘 봤습니다. 수년간 처음으로 지름 충동이 오는 물건인거 같네요. 다만 코리아 프리미움 때문인지 일본보다 예판가가 높네요. 이건 약간 아쉽....  

GATSBY

2022.02.15 02:26:03
*.62.163.216

주문량에 따라 브랜드 공급가격이 달라집니다.또한 니데커 거래는 유로로 하는데 환율이 좀 불리한 상황이죠ㅜㅜ. 하지만 저도 분명 구매할 아이템이라 후회는 안할듯요ㅎ

이안마크

2022.02.15 07:57:44
*.234.59.112

중국이 아니라 스위스 메이드인가요? 

GATSBY

2022.02.15 11:23:21
*.62.163.216

스위스 브랜드에 중국 메이드죠.

thrust

2022.02.15 13:04:45
*.123.124.193

일단 예판결제부터 해두고 댓글 답니다.....ㅋㅋㅋ

 

개츠비님이 유격 없이 꽉 조이는 취향이라고 하셨는데,

적응하면 탈장착시 앵클 한칸 풀었다 조였다 이런거 안해도 꽉 조여진 상태에서 잘 된다고 보면 될까요?

 

관계자분께 얼핏 듣기로 꽉 조여진 상태에서 장착시 아주 스무스 하게는 쉽지 않다였거든요,

어여 슬로프에서 시승좀 해보고 싶네요 ㅎㅎ

이안마크

2022.02.15 13:25:56
*.234.59.112

슈퍼매틱 세팅 동영상을 보면 유격이 어느정도 있게 세팅을 해야 한다고 나와요 

no name

2022.02.15 13:39:22
*.235.48.105

제가 사용자로서 조금 더하면 완전 꽉조인 상태에선 롤러에 가하는 힘이 더 필요합니다 근데 평소 조이는 압박보다 한칸만 풀어도 잘드가요 그리고 한칸 풀어도 스트랩이 부츠 전체 감싸서 잘잡는 느낌이 확옴니다 ㅎ

GATSBY

2022.02.15 13:40:12
*.149.242.189

음.......다른 분들이랑 비교해 볼때.....

다른 분들이 대체적으로 바인딩을 60의  압박 강도로 조일때, 저는 80정도로 조입니다.

그리고 플로우는90~100 정도로 조이구요. (체결하기 뻑뻑해도 강한 카빙에서는 더 꽉 조이는 편이라)

 

근데 제가 쓰는 니데커 헬리오스 부츠랑 궁합이 맞는지 스트랩 버클을 7~80정도의 세팅에서도 체결이 잘 됩니다~

thrust

2022.02.15 14:48:56
*.123.124.193

결국은 숙련도의 문제라고 할까요?

세팅도 무르익고 숙련도도 오르면 부츠 넣으면서 패달 밟은 동작도 스무스 하게 가능할거 같네요~

안되면 될때까지 연습을....

GATSBY

2022.02.15 15:23:15
*.149.242.189

네....숙련만 되면 리프트에서  바로 신으면서 내릴 수 있습니다.

섬나라짱가

2022.02.16 16:24:45
*.45.14.7

드라이버 x 부츠로 260 사용하는데 예판은 M으로 했는데, 애매한 사이즈라 고민되는데 혹시 조언 해 주실 수 있을까요?

 

GATSBY

2022.02.16 16:32:33
*.149.242.189

일단 매장에서 픽업하실때 맞춰보시고 안맞으면 교환이 가능할 듯 합니다.

저도 바인딩은 딱 맞거나 살짝 작게 쓰는편입니다~

섬나라짱가

2022.02.16 16:40:59
*.45.14.7

제가 지방에 사는지라..... ㅜ.ㅜ

no name

2022.02.17 10:39:25
*.116.23.174

제가 본바 260이면 미듐이 맞을거 같습니다 255 인사노를 채결해 봤는데 안맞고 아주 많이 남았습니다

드라이버x면 외피도 작은 편이니 미듐이면 아주 잘 맞을듯 합니다

섬나라짱가

2022.02.17 13:20:43
*.45.14.7

감사합니다

최윤식84

2022.02.17 20:18:29
*.171.123.46

저도 쓰락 265 쓰는데 L사이즈에서 M사이즈로 변경 요청 했습니다 분명 L쓰면 좌우 유격 생길꺼 같은 불안감에 변경했어요

GATSBY

2022.02.18 17:25:45
*.149.242.189

음........일단 사용전에 부츠 폭이랑 바인딩 폭이 딱 맞는지 확인해 주시고 사용후기좀 ㅎㅎㅎ

저도 살짝 작은 바인딩을 좋아해서리 ㅋㅋ

최윤식84

2022.02.18 19:23:45
*.171.123.46

오면 쪽지 드릴게요

뇨리류

2022.02.19 13:28:09
*.101.194.129

혹시 제가 반스 스탠다드 260싸이즈를 쓰는디 뚱뚱한 부츠를 신는다면 역시 L사이즈로 가는게 맞을까요?

GATSBY

2022.02.21 15:22:14
*.149.242.189

음.....반스는 1997년에 신어보고 안써봤는데....ㅜ.ㅜ 

직접 부츠들고 방문해보시면 더 면밀한 선택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s턴잘하고싶다

2022.02.19 18:05:10
*.101.192.132

저도 바인딩을 엄청 꽉 조이는데
뒷굼 붙이고 꽈악 조이고
알리널리 치고 더밀고 몇번 더 조이고
타는데 그래서 리프트 탈때 왼발을 살짝
풀고 타거든요 그냥 올라가면 피안통해서...
진짜 유격없이 꽉 조여진대도 왼발이 문제고
유격이 생기게 조여야 된다면 그것도 문제고
고민되네요
사고싶긴한데

GATSBY

2022.02.21 15:23:33
*.149.242.189

아.....자랑 비슷하군요......근데 발등쪽에서도 강한 압박이 있어서 기존처럼 토나 앵클 스트랩을

그렇게 꽉 안조여도 분명하게 잘 잡아줍니다. 

저도 파이프를 오래타서 바인딩은 무적권 꽉이었거든요...피 안통하고 발등이 저릴때까지...

mate45

2022.02.20 00:26:06
*.111.19.228

예판 걸어놨습니닿ㅎㅎ

GATSBY

2022.02.21 15:23:44
*.149.242.189

축하드립니다 ^^^

남이랑

2022.02.20 18:37:50
*.70.26.113

혹시 디스크가 금속인가요?

GATSBY

2022.02.21 15:24:35
*.149.242.189

아...디스크는 두꺼운 플라스틱이 맞습니다~

HOISA

2022.02.20 19:52:31
*.228.238.135

혹시 포워드린은  많이 줄 수  있던가요?  뒷발 포워드린을 많이 주는편인데 몇몇 바인딩은 최대로 줘도 원하는 각도가 안나와서 중고로 넘긴적이 잇습니다.

GATSBY

2022.02.21 15:25:33
*.149.242.189

인업고 자체가 포워드린이 스트랩 방식보다 좀더 로프트가 세워져 있습니다.

저도 라이딩할때는 포워드린을 상당히 강하게 주는 편이거든요.

보드코리아에 가셔서 직접 찰탁 해보시면 좋을 겁니다.

피츠버그

2022.04.08 09:55:58
*.252.47.61

제가 하이브리드 방식을 싫어 했던 이유가 앵클과 토를 연결 해 주는 스트랩이 무용지물을

넘어서, 토스트랩의 밀착을 방해 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부분이 개선 되었다니 반가운 소식입니다. 

SP바인딩에서 불편한 점이 있는데 넘어가야 하나 고민됩니다.

결정적카리스마

2022.09.05 12:18:33
*.38.27.92

안녕하세요~ 전향 입문할려는데요. 이제품 괜찮을까요~?

GATSBY

2022.09.05 12:46:37
*.149.242.189

네~~~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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