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품구매처 : 요넥스코리아

2. 작성자신분 : 시승후기 

3. 사용기분류 : 시승후기 

4. 참고자료 : (선택사항)

 

#.라이더: 173cm/78kg

#.부츠: 나이트로 캐피탈

#.바인딩: 플럭스 XV

#.셋팅: 전향 42/33 스탠스54(데크가52스탠다드인경우 뒷발만 한칸 뒤로 뺍니다.)

#.아이템: 유니버셜칸트 / 파워라이드(레드) / 부스터스트랩

#.슬로프: 지산리조트 블루(중상급)

#.실력:중상급경사에서 카빙 비스무리한거 합니다.ㅎㅎ

#.출격횟수: 1시즌당15회내외

 

***22/23 시막 MG 164 데크는 날아라가스님께 부탁드려서 시승해봤습니다.***

 

라이더가 느낀 아~주 지극히 주관적인 시승기 입니다.  재미로 봐주세요.ㅎㅎ

 

제가 데크선택에 가장 유의하는 부분은 3가지 입니다.

 

레디우스 / 웨이스트 / 셋백

 

이유는 길고 단단한 데크가 다룰수록 재밌습니다만

 

아직 제 실력으로는 레디우스 13M 초과하는 데크는 재미가 좀 반감되더라고요. ㅎㅎ

 

 

@@@. 1920-2021시즌 1920노빌레SBX165 2시즌 사용

           레디우스 13M / 웨이스트264 / 셋백8CM

 

엣지그립력 매우 우수합니다. 엄청난 셋백영향도 있어서 라이더가 포지션이 무너져도 다시 기회를 줍니다.

 

단순그립력으로만 봤을때는 3가지 데크중 가장 슬로프를 꽉 물고있습니다.

 

그립력도 좋고 베이스도 빠르고 셋백8CM라 포지션잡기도 수월합니다. 

 

하지만 264mm의 웨이스트가 타면 탈수록 아쉽습니다. 

 

롱턴에서는 아주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만 턴호를 줄여나갈수록 엣지체인지타이밍이 예상하는것보다

 

많이 늦어집니다. 그래서 미들/숏에서 롱턴과 같은 퍼포먼스를 내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아주 만족스럽게 탔지만 다음 데크는 웨이스트가 좀 더 좁은녀석으로 물색해봅니다.

 

 

@@@. 2122시즌 1920 AVEL 더블티탄 카본 165W 1시즌 사용

           레디우스13M / 웨이스트258 / 셋백3.5CM

 

데크 자체성능만 봤을때 원체 평이 괜찮은데크여서 시즌 첫런부터 던져봤습니다.

 

매우 잘 받아줍니다.

 

노빌레SBX 처럼 슬로프를 아주 꽉 무는 느낌보다는 살~짝 가볍게 무는 느낌입니다만

 

이정도 그립력 역시 매우 훌륭한 그립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데크스펙과 평만 보고 샀는데 아주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노빌레SBX보다 좁아진 웨이스트탓인지 롱/미들/숏 원하는데로 턴호를 그리기에 편합니다. 

 

첫런부터 너무 잘 받아주고 컨트롤성도 아주 좋아서 이게 더블티탄이 진짜 들어갔는지 의구심이 들 정도로 편합니다.ㅎㅎ

 

이번시즌 지난주까지 이것만 탔는데 매우 재밌게 타고 있습니다. 

 

그러다 올해 시막MG164 출시 소식에 꼭 한번 타보고싶었습니다.

 

이전에 시막MG160은 타봤는데 레디우스10M~11M가 저한테는 아쉬운느낌었거든요.

 

 

@@@. 2122시즌 2223 시막 MG 164 2타임사용

          레디우스11.8M/11.2M/13M / 웨이스트260 / 셋백4CM

 

제가 매우 좋아하는 스팩으로 나왔습니다. 첫런부터 던져봤습니다.

 

역시나 매우 잘 받아줍니다. 그립력은 데크 전체적인 무게때문인지 기존타던AVEL보다 아주 살짝 묵직합니다.

 

기존타던AVEL데크보다 2CM 넓어진 웨이스트 때문인지 첫런에는 엣지체인지타이밍이 살짝 늦게들어온다는 느낌이었는데

 

2런 넘어가면서부터는 AVEL데크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잘 넘어갑니다.

 

2타임 타면서 든 생각은 진작에 이런스팩을 내놓았으면 어땠을까 생각했습니다.

 

매우 재밌습니다. 롱/미들/숏 원하는데로 턴호를 그리는데 충분합니다. 

 

시승데크여서 팩토리엣징인점이 아쉽습니다만 그걸 감안해도 매우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타데크에 비해 레디우스가 11.8M/11.2M/13M 뭐 이런식으로 표기되던데 자세하게도 모르고 

 

저런 제조사의 레디우스를 느낄 실력도 안되고 AVEL165W와 느낌이 흡사해서 13M라 생각하고 탔습니다.

 

기존타던 AVEL보다는 무게가 무겁습니다만 라이딩중에 무게로 인해 느껴지는 이질감은 없습니다.

 

전적으로 제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라이딩중에도 라이딩후에도 무거워서 체력적으로 더 힘들다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기존에 타봤던 시막MG160의 아쉬움을 완전히 없애는 매우 재밌는데크였습니다.

 

 

 

 

저는 아주 단단하고 직빨이 강한 데크도 제 성향과 잘 안맞고 그렇다고 너무 낭창거려서 말리는 데크도 성향과 안 맞습니다.

 

그렇게 여러데크들을 타보고 나온 제가 좋아하는스팩입니다.

 

위에 언급된 3가지 데크 모두 제가 좋아하는 스팩이고 매우 훌륭한데크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에겐 데크선택에 있어서 도움이 될지도 몰라서 끄적끄적해봅니다.

 

 

KakaoTalk_2.jpg

 

 

 

 


댓글 '4'

무한무도리

2022.02.25 08:49:57
*.136.147.218

제가 시막MG160타고 있는데 "기존에 타봤던 시막MG160의 아쉬움"이 뭔지 궁금하네요~~

1. 어떤점이 바뀌어서 아쉬움이 완전히 없어졌는지 궁금하고

2. 아쉬움이 없어지 이유가 길이가 160에서 164로 길어져서 느끼시는건지 아님 년식변경(신기술 적용?!)에 의한 건지 궁금해요~~

 

아... 그리고 장비사용기는 양식에 맞게 적지 않으시면 잠깁니다;; 양식에 맞게 수정 부탁드려요

 

 아래를 복사해서 사용하십시요

--------------------------------------------------------------------------------------------------------------

1. 제품구매처 : 00샵 혹은 협찬업체명 / 온라인구매 / 해외직구  (택1)

2. 작성자신분 : 협찬라이더 / 시승후기 / 사용후기 / 기타 (택1)

3. 사용기분류 : 개봉후기 / 시승후기 / 사용후기 / 기타 (택1)

4. 참고자료 : (선택사항)

--------------------------------------------------------------------------------------------------------------

 

                                    위를 복사해서 사용하십시요

Varon

2022.02.25 10:00:19
*.138.161.111

앗 복사해서 넣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기존에 타봤던 MG160 레디우스 10.8/10/11.3 트리플어쩌고...그냥11M이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13M으로 커진 레디우스가 제 성향이고 260의 와이드 웨이스트가 붓아웃방지(부츠265) 및 좀더 깊은카빙에 유리하다고 느껴지네요.
신기술(?)적용은 적용해도 제가 타면서 잘 모릅니다.ㅎㅎ

2. 길어진4센치에서 오는 유효엣지증가도 물론이지만 그것보단 더 길어지고 레디우스도 더 커졌지만 그와 반대로 낮아진 플렉스때문인지 더 조작이 재밌는 느낌이었습니다.

Bone

2022.02.28 22:17:01
*.235.15.162

현재 f2 우드 166w로 입문 후 다음 시즌에 탈 노빌레 sbx 165 와 시막mg 두 데크 고민 했는데, 저에게 딱 맞는 후기가 딱 맞는 후기가 있네요ㅎㅎ 근데 부츠 사이즈 275라서
뒷발 33도인데 칸트를 사용할지 말지.. 유니버셜 칸트 앞 뒤 다 사용하시나요??

Varon

2022.03.01 13:37:51
*.138.161.111

유니버셜칸트 앞/뒤 다 사용합니다.

부츠 275mm라도 33도에 유니버셜칸트까지 사용하시면

MG164에서 절대 붓아웃 안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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