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이런글 자체를 처음 작성해보는것이며..
제가 느낀 그대로 작성하였습니다.
라이더 프로필
베이스 : 하이원
경력 : 꽉찬 7년차
이전 사용장비 : 살로몬 xlt, 03년산 핸드메이드 버즈런 사무라이
보딩 스타일 : 90% 라이딩
선호하는 기술 : 어드밴스드 슬라이딩턴, 카빙롱 숏턴, 모글
구입처 : 보x라이ㄴ
라이딩 당시 설질 :
( 1일차 물기빠진 건조한 설질, 2일차 약간의 파우더 설질 ,3일차 엄청난 추위로 단단해진 강설이지만 과하게 뽀드득한 설질)
1. 오가사카fc 157
일단 구입당시 fc-x 와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sg free solo, pro team, 티탄 모델들을 탓을때 전 굉장히 묵직한 보드 보다는 조금 더 가벼우면서 세밀한 스타일에 보드를 좋아하는지라 우드 모델인 fc를 구매하였습니다.
처음 보드를 접햇을때 일단 그래픽은 제가 따디지 않는 스타일이지만 베이스는 정말.. 렌탈 느낌이 너무도 강해서.. 맘에 들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술이 패션이고 실력이 멋이기에 전 그래픽을 따지지 않습니다. ( 긍정마인드 쩌네요..ㅋㅋ)
일단 데크 장비 적응을 위해 급사가 아닌 아테나 2슬로프를 설렁설렁 라이딩을 시작하였습니다. 활주력 .. 다들 너무 좋다고 하는데.. 솔직히 왁싱 3회 솔질까지 마친 데트 치곤.. ㅅㄹ직히 그렇게 뛰어나다곤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차라리 xlt에 고스트 시스템이 너 빠른듯.. ( 근데 이건 자연설이 인공설보다 많은 슬로프 상태여서 확신하긴 좀 이르긴하네요..) 처음 인터 슬라이딩을 치며 아테나2 상단을 내려가는데 , " 오 요놈봐라" 굉장히 부드럽게 느껴지더라고요, 마치 세단인듯한 세미 스포츠카를 타는듯한 느낌?
예민하게 굴면서도 잡아줄건 다 잡아 주는 느낌 이었습니다. 바로 다음슬로프에 카빙 롱턴으로 슬로프를 쪼개 봤습니다.
세미 헤머 데크라지만.. 일반 데크보다 유효엣지가 길어서인지.. 제가 그냥 좋다고 느껴서인지.. 그냥 무자비하게 돌려주더군요..
롱턴에 이은 숏턴 시전.. "와 이거 물건이네.. " 리바운딩이 그렇게 좋진 않지만.. 통통 기분좋게 튕겨 주더군요.. 그렇게 몸을 푼뒤 2일차 파우더 설질에서의 헤라 2번과 아폴로1전 상단에서의 어드밴스드 슬라이딩턴과 스윙& 글라이드 어드슬라이딩시에는 데크가 굉장히 빨리 따라오고 제가 프레스의 힘이나 타이밍이 살짝 미스가 나도 어느정도 잡아주더군요.. 스윙칠땐 살짝 아쉬었던 점이 급사에 오니 살짝은 떨림이 잇더군요..
3일차에 강설에서의 라이딩시 카빙 숏턴과 롱턴 위주로 탓는데.. 그립력은 인정하고 들어갑니다.. 헤라2번 상단에서의 롱턴 제가 니뽄 스타일이 아닌 고전적인 예전 카시 스타일이라 급사에서의 풀카빙은 좀 후달리는 면이 있는데 그립력이 커버를 쳐주더군요..
확실히 XLT , 사무라이( 굉장히 묵직하고 둔한데크) 보다 안정감과 길어진 유효 엣지 탓에 신세계를 느꼇습니다..
총평은 제가 느낀 생각엔 카빙턴 70% 슬라이딩턴 30% 정도의 비율로 타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케슬러 더라이드와 롬 앤썸의 중간 다리 정도의 급이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제가 느낀 장점은 그립력, 핸드메이드 다운 세밀한 느낌이 좋앗고, 단점은 활주력이 기대이하, 그래픽 정도? 무튼 좋은 데크임에는 분명합니다.
2. 14-15 라이드 엘헤페 M
착용 부츠는 32 팀투 255MM 입니다. 각도 15-15 덕스탠스
일단 제가 롬 타가만 써오다 작년에 엘헤페 구매를 못해 올해 구매를 하엿는데요.. 바인딩 백에서 일단 플러스 먹고 들어갑니다.ㅋㅋㅋ 바로 오가FC에 장착 들어갑니다. 하지만 롬 타가보다도 더 복잡한 구조.. 그리고 밑바닥 마감처리의 문제점.. (사진으로 보여드려야되는데..ㅠㅠ) 일단 장착후 부츠 결합하여 붓아웃 정도를 봤는데 255mm라서 그렇게 심하진 않앗지만 뒤꿈치 부분이 약간 붓아웃 잇어서.. 바로 힐컵 조절 들어갑니다.. 바인딩 안쪽으로 보면 조절 단계가 눈금으로 표시되어있습니다 . 어렵사리 세팅을 마치고 출격.. 생각보다 빠른 반발력 티가 처음썻을때 느낌에 2배? 하지만 하이백이 타가와 차이가 커서( 우주선 보디 재료재에다가 카본 마감 처리라 그런지.. ) 뱃사이드 턴시 정말 차가보다 반발력, 받쳐주는것이 상당햇습니다.. 하지만 프론트 턴에서는 살짝의 실망감?? 타가보다 약해보이는 앵클 스트랩.. 반발력이 조금 무딥니다 타가보다.. 하지만 3일정도 되었을때 적응을 해서 그런지.. 타가보다 좋은점들이 더 많이 느껴지더군요.. 슬라이딩턴 당시 타가보단 세밀하게 조정은 안되지만.. 카빙라인에 들어서면 진가를 발휘하는듯 합니다.. 빠른 반발력과 휘어짐이 거의 없어 묵직하게 잡고, 받치고 가더라고요^^
총평은 타가보단 조금 못미치는 앵클스트랩과, 바닥부분 마감상태.. 이정도가 단점이고 장점은 엄청난 내구성과 빠른 반발력으로 턴초입부터 세밀하고 날렵하게 잡아들어가는 기분을 느껴서 너무 좋았습니다.
3. 궁합
정말 둘이 결혼해서 아들딸 잘낳고 살겠습니다..
그만큼 궁합 정말 좋구요 .. 제가 7년동안 산장비, 시승햇던 장비중에선 지금으로썬 제일 만족하고 ..( 현금으로 질러서 그럴지도ㅋㅋ)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끝으로 사진을 첨부 못해 죄송하구^^ 핸드폰으로 급 작성해서 올리는거라 오타라던지.. 정말 상세한 내용 못들어간 부분은 죄송합니다^^ 한달 정도 되었을때 재 리뷰 한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안전 즐 보딩 하시고 ^^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