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 가지고 있는 NOW IPO 바인딩과 래드에어 탱커 172 보드 리뷰들을 올리려고 했으나...

이 보드에 푹 빠져서 이것만 타는 바람에 자세한 리뷰는 나중에 올리겠습니다...

간략평가를 하자면...


NOW IPO 바인딩 - 사이즈 26 부츠에 미디엄 사이즈는 센터링 잘 맞습니다.

카빙용으로는 별로, 파우더용으로도 그닥... 하지만 지빙/파크용으로는 아주 좋아요...

특히 발바닥 쿠션이 되어 있어 랜딩시 충격흡수를 잘해주고 지빙시 지나치게 엣지가 예민해 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결론 - 카빙용 X 라이딩용 X 프리스타일용 O


래드에어 탱커 172 - 카빙은 일반적인 프리스타일보드 보다는 약간 뛰어나나, 도넥 인클라인과 비교하자면 뒤떨어집니다.

하지만 역캠에 큰 길이로 뭔 짓을 해도 노즈가 처박히지 않아서 파우더에서 고속 질주할 때 최상입니다.

노즈가 절대 박히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슬로프가 어떤 컨디션이든 탱크처럼 밀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름이 탱커..

10.8미터의 회전반경이긴 하지만 파우더에서 비교적 좁은 턴을 하기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결론 - 카빙용 X 라이딩용 X 프리스타일용 X 파우더용 O

한국엔 안 어울리는 보드.... 폭설이 내리면 최상의 성능을 낼 것이지만 그런 날이 드물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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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드에어 탱커로 파우더에서 시속 73.1 킬로 찍은 날의 기록...


 

 사용기 목차

1. 보드소개

2. 셋업

3. 사용기

4. 후기



1. 보드 소개


이름: 터미네이터 2 자일론 에볼루션 165 (Terminator II Zylon Evolution 165)

제조회사/원산지: 바이러스 (Virus) / 독일

소재: 카본 + 케블라 + 메탈 + 자일론

용도: 카빙

스펙: 길이 165cm 허리너비 17cm 추정 회전반경 14m 유효엣지 154cm 셋백 4cm

플렉스는 단단한 편, 단 5일 이후 길들여진 후에는 알맞게 변했습니다.

커스텀 제작사 답게 플렉스는 라이더의 무게에 맞춰 제작됩니다.

베이스는 다른 알파인 보드처럼 검정색 신터드 + 로고 달랑 하나...

특징: 자일론 3D 톱시트 (살로몬의 에라 기술과 비슷합니다), 케블라/카본 톱시트

취급처: 독일 본사 (http://www.virus-snowboards.de/en), 한국 지점 (http://www.virussnowboard.co.kr/)

가격: ㅠ.ㅜ 욕나옵니다... 이거 사고 나고 거의 일년간 라면등 인스턴트로 끼니를 때웠다는... ㅜ.ㅠ

그런데 타면 가격이 별로 아깝지 않게 느껴지는 건 요지경이라는...


term_lightn.jpg

왼쪽이 터미네이터 2 입니다. 노란색 톱시트는 케블라 표면이고 검정색은 카본입니다.

바이러스 보드들은 마치 공예품 같습니다...

카본의 형상대로 3D 톱시트가 있습니다.



IMG_0094_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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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G_0091_1.jpg



2. 셋업


라이더 스펙: 170cm/70kg, 중급

부츠: 디럭스 트랙 700 사이즈 25 + BTS 스프링 튜닝

바인딩: 보머 TD3

바인딩 셋업: 스탠스 47.5cm 각도 60/55 토리프트 3/힐리프트 3 칸트 없음 셋백 4cm



3. 사용기


살로몬의 에라 기술력을 알파인에 재현시킨 것 같습니다.

실제로 보면 3D 톱시트 부분만 두껍고 나머지 부분은 다른 데크들보다 오히려 얇습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얇게 되다 보니 무게도 다른 데크들보다 약간 가볍더군요...


다양한 설질에서 카빙능력이 뛰어납니다... 특히 흐린 날 슬로프가 잘 안 보일 때에도

이 보드의 카빙성능을 믿고 날뛰게 해 줍니다 헐... 흩어진 눈 위에 얼음판이 보이는 슬로프에서도 카빙이 가능할 정도...

뭐 새거라서 그런 것도 있지요 ㅎㅎ...


아주 우수한 엣지 그립력, 강설에서 잔떨림을 막는 메탈데크의 특성을 갖고 있지만,

탄성도 뛰어나서 엣지 체인지시 주인을 띄워주기도 합니다...

실제로 엣지 체인지시 저를 공중에 들어올려버려 몇번 온 몸이 앞쪽으로 슬로프에 랜딩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 기분은 끝장이더군요... 헐...

게다가 좁은 허리는 아주 빠른 엣지체인지를 가능하게 하고 엣지체인지시 자주 자동으로 공중에 뛰워 줍니다..


아주 좁은 카빙선을 생각보다 쉽게 그릴 수도 있지만, 고속에서도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유로/익스트림카빙도 가능하며, 특히 엣징을 극한으로 주었을때 성능이 뛰어납니다.

게다가 성능이 아주 좋지만 예민한 테크닉이 필요한 데크도 아닙니다... 

무게분배등 부분에서 별로 까다롭지 않게 다룰 수 있는 데크입니다...

단 턴시 무릎을 펴 주고 엣지 체인지시 무릎을 최대한 굽혀 주는 푸쉬풀 테크닉에 가장 맞는

보드란 생각이 들더군요... 특히 엣지 체인지시 이 보드의 탄성/팝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은

엣지 체인지 직전 무릎을 굽히고 엣지 체인지를 하려는 순간 무릎을 팍 펴주어 올리처럼 되게 하는 방법 같더군요... 


레이싱/게이트용은 아니지만,

카빙용으로서는 끝장나게, 눈물나게 재미있는 보드라고 생각됩니다...

덕분에 다른 데크들은 찬밥신세입니다... -_-ㅋ


단점은... ㅈㄹ 맞은 가격입니다... 

여기에 써 놓으면 거의 ㅂㅅ 인증처럼 느껴질 정도로요... -_-ㅋ

이 데크와 비교하면 옥세스, 케슬러, 시기, 에이펙스, 블랙펄, 모스, 요넥스, 오가사카 보드들이 가성비 좋다고 생각될 만큼...

그런데... 타다 보니... 가격은 하나도 안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 건... 어떤 요술인지... 



Bääm - I love it from Filmwerk Bergluft on Vimeo.


바이러스 보드 라이더들의 라이딩 장면입니다...

추구하는 건 역시 "재미있는, 활력있는 카빙"이죠...




4. 후기


이것 사느라고 거의 1년간을 라면으로 때웠지만 (전형적인 장비'만'프로 보더)... 

탈 때는 너무 행복한 보드입니다...


 엣지 체인지시 잘 튀고, 엣지 그립력 아주 우수하고, 좁은 카빙선을 그리기도 쉽고, 엣지 체인지도 빠르고...


보드를 시작할 때 살로몬 로프트 153으로 시작해서 그런지... (아직도 소장중)

3D 톱시트에 유난히 집착하는 저로서는 더 바랄 게 없는 보드입니다...


그리고... 좋은 (?) 소식은....


바이러스의 제조자이자 쥔장인 프랭크에게 물어보니...

프리라이드/해머헤드 보드들도 3D톱시트로 커스텀 제작할 수 있다는군요...!

단 이렇게 커스텀 제작하는데 드는 비용도... 줵일... ㅠ.ㅜ

만약 이번 주에 산 로또 티켓이 당첨되면 살 겁니다... 


ufc-ultimate-freecarve-boardercross-156-cm,1766,l.jpg

바이러스 UFC 보드크로스 보드. 156, 162, 168cm 





추천할 만한 보드라고 물으신다면...


가격 때문에... 그리고 레이스카빙을 중시하는 한국 여건을 생각하면...


'아니오'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3D 톱시트를 중시하신다면... 옥세스 쪽도 3D 톱시트 만들어요.... -_-ㅋ


한국에서... 이 데크를 사는 똘짓은... 저만으로 충분하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습니다...




졸문을 읽어 주셔서 감사를 드리며... 그럼 이만 꾸벅~


댓글 '10'

332

2013.08.06 08:27:29
*.169.189.241

살로몬 빨간 에라는 로망이었는데... ㅠㅠ

알파인은 잘 모르지만 영상을 보니 데크가 너무 튀어서 기문 타기는 쉽지 않겠네요.

 

그나저나 NOW IPO 바인딩은 제레미 존스가 쓰는 것 같던데... 진짜 파우더 라이딩에 별로인가요?

leeho730

2013.08.06 09:40:07
*.27.236.169

에라 기술력 좋았죠... ㅠ.ㅜ
왜 더이상 안 만드는지...

파우더에서 별로예요...
보통 파우더에서는 잘 뜨라고 긴 데크를 쓰는데...
경사가 30도 이상 가면...  엣지 체인지를 빨리 해야 하는데...
NOW IPO 같은 바인딩을  쓰면...
엣지 체인지할 때 테일 부분이 파우더에 걸려 버리더군요...

게다가... 가장 딱딱한 검정색 고무판을 쓰고도 이렇게 되더군요...
니데커 카본 900 바인딩을 쓸 때는 느끼지 못했던 현상...

332

2013.08.06 10:08:02
*.169.189.241

힌지 시스템이이 어쩌구 하더니 힐토 반응이 느린가 보군요.

파우더 라이딩에서 엣지체인지할 시점에 테일이 눈에서 빠지지 않고 물리면...

원정 갔다가 경사 35도 슬롭에서 그렇게 자빠링 해봐서 압니다 ㅠㅠ 발목 삐어서 고생 했었어요.

제레미 존스는 스플릿 데크 쓰지 않고 백컨츄리 라이딩할 때는 161짜리 데크에 NOW IPO 쓰던데...

뭐... 제레미 같은 사람이니까 쓰나봐요 ㅡ.ㅡ;;   

leeho730

2013.08.06 11:26:18
*.27.236.169

반응성이 좀 느립니다... 특히 속도가 붙으면요...
161 정도의 데크야... 별로 걸릴 일은 없겠지요..
전... 172짜리 데크에 허리너비는 25.8, 거기다가 스탠스 54 정도로 좁았으니 그랬을 지도 모르죠...


160정도로 짧은 걸 쓰면... 괜찮을지도 모르겠네요... 시도해 봐야 겠네요...

미친스키

2013.08.06 12:00:33
*.142.197.44

영상에 나온 보드는 스콸에 가깝네요...상당히 재밌어 보이네요.

leeho730

2013.08.06 15:42:46
*.27.236.169

하나는 허리폭이 13센티이고...
다른 하나는 15센티예요...

재밌을 거 같은데... 길이가 좀 길죠... 180 정도...

게다가... 60/55 로 세팅하니 슬로프가 복잡해질 때 슬라이딩턴이 힘든데...

스콸로 80/75 각도를 잡으면 힘들 거 같네요...

별과물

2013.08.08 02:34:24
*.47.195.100

제 오가사카 타입r이랑 비슷하게 생겼네요 ㅋㅋ 그것도 티탄시트 사다리꼴모양으로 입체적으로 되있는데.

 

스콸은 탈때 폼이 좀 아닌거 같은데 영상으로보니 다르군요.

 

leeho730

2013.08.08 07:57:44
*.27.236.169

타입 R 160 163 딱 제 사이즈네요...
게다가 조금 부드러우면서도 토션이 강하고...
셋백도 4... 라쿠텐에 13/14 매물이 있던디...

또 지름신이... ㅠ.ㅜ

레드미라지

2013.08.12 12:43:16
*.62.173.184

사용기 잘봤습니다 ^^
와 정말 가격이 살발하네요...
3D 탑시트는 어떤 장점이 있나요? 몇몇 라이딩용 상급 데크들에 적용되어 있는거 같은데... 부분적으로 데크 플렉스라던가 그런부분에 특징을 주기 위해 있는건지 아니면 그냥 멋인건지 구체적 설명들이 나온걸 못봐서요 ^^;

아 그리고 Now ipo 바인딩 시즌 후반에 사고서 다치는 바람에 못타봤는데 라이딩에 않좋다는건 좀 아쉽네요 ㅜㅜ

leeho730

2013.08.12 15:51:40
*.62.204.77

가격을 말하면 삽질 인증이죠.. ㅠ.ㅜ 


3D 톱시트는... 1) 무게가 가벼워지고 2) 토션이 극강해지고 3) 그러면서 데크가 잘 말리고 4) 그래서 카빙이 엄청 잘 되요...


그래서 아직까지 0506 로프트는 소장중.... 보통 프리라이드 데크는 살로몬 릴레이 바인딩을 달면... 좀 신경써서 해야

카빙이 되는데... 로프트는... 릴레이 바인딩을 써도 카빙이 비교적 쉽게 잘 되더군요... 오토카빙 기능이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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