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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많은 조언과 격려의 말들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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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렌탈샵 사장이랑 전화해봤는데
똑같은데크 아니면 50만원 입금해라에서 진전이 없네요
대충 알아본바로는 그건 연식도 있고 렌탈특성상 주인의식 없는사람들이 사용하다보니 여기끌고다니고 뜯기고 찍기고
충분히 중고가격을 받을만 한건데 거의 신상가격인 50만원 아니면 똑같은걸 구해와라 에서 멈춰있습니다
헝그리보더 예전글들도 잘 찾아보고
"영수증을 보여달라고 해라" 라는 조언이 많아서 영수증 보여달라니까
한꺼번에 갖고온다는둥 둘러대면서 곤란 하다고 하다가
80만원짜리 보여주면 그대로 입금할거냐고 그러네요
물론 정가가 80만원이라면 거기에 맞는 돈을 입금하는게 맞는거지만
상식적으로 바인딩10만원 빼고 그 데크가 70만원 하지도 않을거 같습니다
정말 상식적으로 렌탈샵에서 데크 한장을 70만원 짜리를 씁니까???
제가 계속 데크가격에 의문을 갖으니까 자기들은 비싼거 쓴다 이 대답 뿐이네요
게다가 그쪽에서 지금 말하는 데크가 제가 분실한 데크인지
또한 영수증과 그 데크가 일치 하는지 .. 확인 하기가 쉽지 않잖아요
막말로 같은회사에서도 가격 차이가 엄청나게 날탠데 말이죠
그리고 제가 기껏 렌탈 5시간 탄걸 모델명까지 알 순 없는거잖아요? 그래픽 정도만 알 수 있지
그리고 처음에 렌탈 할때 뭐 모델명 같은건 적지도 않고 말이죠
데크는 f2 바인딩은 버즈런..
제가 중고로 같은 회사 비슷한 수준 찾아 본다고 하니까 이번에는 자신들이 인정하는 수준의 데크를 갖고 와야 한다네요
그 수준이 안되면 당연히 안받겠다는 거고요
솔직히 말해서 50만원.. 21살 대학생인 저한테는 큰돈이지만
부모님께 자초지정 설명 하면 아마 부모님은 50만원 입금해 드릴 겁니다. 쉽게 끝내자고..
근데 전화 통화하며 말이 안통한다며 받은 반말과 욕설 참을 수 없네요
무슨 제가 데크를 훔친 것도 아니고 정상적으로 반납하고 셔틀에 타고 집에 왔는데
무슨 도망 치고 도주한듯이 표현 하네요
분명 반납할때 바로 확인 안하고 30~40분 있다가 연락한 렌탈샵도 과실이 있는건데 이 이야기만 꺼내면
너가 데크 분실 한게 무조건 잘못이다 이러 네요..
분명 그자리에서 확인 했으면 다시 돌아 가서 바뀐 데크를 찾아 보거나
아마 바꿔 가져 간 사람이 도로 올때까지 기다리는 방법도 찾을 수 있었을 탠데 말이죠
제가 뭐 보상 안하겠다는것도 아니고 애초에 생각한 25만원정도의 보상선보다 두배씩이나 비싸니까 의문이 든다..
이게 잘못된 의문입니까? 이렇게 질문하는데 그쪽에선
"어린놈의 새끼가 죄송하다고 하지 못할 망정 오히려 따지네??" 이런식으로 욕설과 함께 대답을 합니다
부모님이 주무셔서 말씀은 아직 못드렸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경찰로 해서 법으로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마 부모님께 말씀드리면 50만원으로 해결할지 법으로 할지는 부모님이 결정하시겠죠)
법.. 무섭습니다 복잡하고 어렵고 이런일을 처음 겪는 터라 오만 생각이 다 드네요
물론 이게 저도 고생이고 우리 부모님도 고생하시고 렌탈샵 사장도 고생하는 일 이랄걸 알고 있습니다
근데 괘씸해서라도
당연히 보상을 하더라도 정당한 보상을 하고싶습니다
마치 바가지 씌우는 기분은 안들게요
제가 잃어버린 데크의 정확한 가치만큼을 보상하고 싶네요
우선 제가 할 수 있는 분실신고는 해놨습니다
휘닉스파크 분실센터에 (바꿔 간사람)f2데크 들어오면 연락달라는 신고접수를 할려고 전화했으나 11시에 영업 끝나서
내일 다시 하라네요. 이 선에서 찾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괜히 이런일로 부모님 신경 쓰이게 하는것도 맘편하지 않습니다
분명 제꺼랑 바꿔간 사람도 외부 렌탈샵일텐데 아마 그분도 저와같은 곤란한 상황 겪을 수도 있으시겠네요..
아까 사람 피하다 역엣지 대박으로 넘어져서 왼쪽팔 간신히 책상에 올리고 타이핑 하고있는데
하.. 셔틀에서 집오는 내내 팔 통증때문에 끙끙앓고 렌탈샵 문제때문에 끙끙앓고 ..
ㅜㅜ 새해 액땜 재대로 하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긴글 읽고 많은 도움주신 헝글여러분들 감사합니다
내일 부모님께 상의 해보고 글 다시 남기겠습니다.
아주그냥 부모님께서 그냥 돈으로 해결한다고하면
완전 상호명 대문장만하게 써버릴겁니다
다신 저같은 피해자 안나오게 말이죠
정당하게 렌탈해서 사용한 것이고, 하물며 중고인데 그 정도의 금액을 요구하는 것이 문제네요.
사실 전화 통화 내용은 일방의 관점일 수 있기에 뭐라 편들기는 어렵고요. ^^;;
그러나 정황상, 님이 어리다고 윽박지르는 것은 맞는 듯 하네요.
물론, 렌탈 데크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은 님의 책임도 있으니 그 부분에 대해서만 서로 상식적인 선에서
책임을 묻고, 지는 것이 좋을텐데, 샵 사장이 제시하는 금액은 분명 과한 요구네요.
말 그대로 '법대로'라면 샵도 한철 장사해야 하는데 힘들긴 마찬가지일겁니다.
진짜 법을 가기 위함이 아니라, 협상을 위한 카드로 '법대로 하시죠'라고 해보세요.
사실 어찌보면 반납하고 왔고, 받은 것이 사실이니 지금와서 답답한 것은 샵일 뿐이죠.
쉽게 말해, 이미 할거 다하고 떠난 손님인겁니다. ㅋㅋ
헝글이 유명한지라, 아마 그 샵 관계자 한 명쯤은 보고있을겁니다. ㅋㅋ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하세요.
아니면 님께선 분명히 데크를 반납하셨고 아무 제지없이 신분증 받으셨고 거례는 정상적으로 그걸로 끝나는겁니다.
막말로 샾에서 정상적으로 반납받고나서 샾실수로 딴손님꺼 바꼈는데 님께 바가지 씌울수도 있는거잖아요.
그러니 님도 넘 정직하게 나가지 마시고 배째라로 나가시면 샾도 별수없습니다.
그리고 샾마다 데크 다 어떤거 쓰는지 압니다. 만약 바뀌었다면 샾끼리 연락하고 할수있습니다.
샾에서 님 어리고 그러니까 베껴먹을려고 일부러 그러는겁니다.
강하게 나가세요. "난 샾에서 가져간거 그대로 갔다줬다. 받을때 다 봤으면서 이제와서 뭔소리냐"
그렇게 나가시면 샾에서도 난감해할껍니다. 법적으로 가서 소보원신고하시면 님이 더 유리합니다.
용기가지시고 강하게 나가세요. 화이팅!!!
이거 로그인 하게 만드네..
물론 글쓴님도 잘못한게 있긴 합니다만
일단 데크 반납할 때 자기네 데크 확인하지 못한 샵의 책임도 정말 큰 겁니다.
데크 렌탈 계약을 한 것이고 렌탈 반납한 다음에 신분증 받으면
그걸로 계약은 우선 종료 되었다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샵에서도 반납할 때 체크 안한건 샵의 부주의로 발생한 것인데
그것 인정 없이 렌탈 데크를 50만원이나 달라는 것은
완전 양아치 짓이죠;;
지금 장터에서 데크+바인딩 50만원 선이면
이월 상태 좋은 것 상급 장비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냥 끝났다고 생각하고 무시하세요
아직은 글쓴님이 어려서 처음 곤경에 처한 일에다가 나이 많은 업자들의 버럭버럭에 당황해서 거기에 착하심 까지 있으시니 짤막하게 얘기 할께요. 그냥 쌩까세요. 햐~ 이거 당사자가 울 지인들 였으면 완전 아수라장 날 일이군요. 저로선...제가 알고 있는 상식상으로도 도저히!절때!네버!결코!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아마도 그 렌탈샵 사장과 직원분들이 이 글을 계속 볼텐데... 좀 적당히 하시죠? 이건 뭐 그냥 어거지 깡중에 개깡이시군요? 그리 깡만 부리다 깨갱 하시지 마시고 그냥 알아서 스스로 장비 찾아서 하시던 영업 하세요. 장비 가져갈땐 무언였다 이제와서 당신들 업무 실수를 왜 고객에게 덥밥으로 비벼 싸먹을라 하심?
글쓴님 절때 입금 같은거 생각 지워 버리세요. 만약에 글쓴님 어머님이 어떻게 아셔서 50만원 입금 됐다는거의 글 내용 제가 보는 순간 전 뒷골 땡겨 쓰러져 병원 갈수도...
그냥 깔끔하게 샵 이름 말씀해주심이 어떨지.....
그런 샵....제가 이용할 일은 없지만, 못 쓰겠네...아쥬~!
불특정 다수가 보는 오픈된 공간에서 샾이름을 공개하면, 아니되옵니다.
샾 공개 하시려거든. 개인적으로 쪽지로 주시고요;
윗분들 말씀대로 그냥 쌩까시면 됩니다.
내용증명 먼저 보내시고요(샾에다가) 연락 안받으시면 됩니다. X랄하면 똑같이 X랄 하시고요, 절대 돈은 입금하지마세요, 입금하더라도, 해당 제품에 대한 감가상각등을 적용해 입금하시면되고요, 해당 장비는 회수해 오셔야 합니다.
행여나 지금부터라도 통화하는 내용 녹취해 놓으세요
* 그나저나 제 촉..인데, 원래 그 데크.. 글쓴분이 아닌 다른 분이 이전에 가져다 놓은 데크일것 같기도 하단 느낌이;;
흠.....
소송 들어가면...귀찮은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일단 경찰서 가서 경찰관과 단 둘이 ㅇ낮아서 조서 써야 되구요
사건 접수 되고...
그게 소송 시작되면 재판장에도 몇번 가야되고...
합의 보라하면 또 왔다갔다 해야되고...
전화상으론 안되는 겁니다.
사장님과 두분이서 만나서 처리 해야 되는거고요...
이게 싫으면 공탁 걸어 놓고..먹고 떨어질지 말지 정하면 다시 재판장에 판결 받으러 가야 되고요...
기간이 보통 2달 이상은 걸리죠...
글쓴이님
이걸....... 20~30만원 때문에 그 사장이 할 걸로 보이십니까?
그동안 바뀐 데크로 장사 물론 했겠죠??
그럼 이미 퉁 쳤을 지도 모릅니다.
근데 사장이 소송까지 하면서...증거도 없으면서...뭘 어떻게 하자는건지...
20살인 글쓴분은 그나마 시간이 있지...지금 한창 시즌일때 사장이 왔다갔다 불려 다니며 하실거라 생각 하십니까?
★ 강하게 나가세요~!! ★
아 보는 제가 다 열받네요...
해결되시고, 돈으로 해결하시든 잘 해결되시든
다른 사람 피해 없게끔 상호좀 올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곧 연구실 엠티 준비를 해야되는데 그 쪽 렌탈샵은 피하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