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본에서 면세점에서 1년여 동안 근무하였고..한국에서도 거의 일년이 다돼가네요.. 일본에서는 공항 한국에서는 시내면세점이라 차이가 있긴하지만..
정말 너무하는 고객들이 많네요...칼만안들었지...날강도..;;;
저는 레더쪽에서 일하는데..정말 이런저런 억지스러운 컴플레인 이 많네요..
가죽신발이 긁혀서 흠이 났다는둥 때가 잘탄다는둥.. 허허..긁히면 흠이 나고밝은색이면 때타는건 당연지사 아닙니까? 와서 고래고래 소리지르고...소보원에서도 정상적인 제품이고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판명이나도...억지부려서 상품권이나 악세사리라도 받아내고..면세법상 오셔서 반품하라고 하면 보복성 컴플레인으로 표정이 안좋다... 느낌이 아주 불쾌했다 등등...정말 이루 말할수 없네요...일본도 이랬을거라고 생각하신느분들이 계실것 같은데...1년여동안 단한건 있었네요....요즘엔 중국분들도 많이오시는데...이런 어이없는 컴플레인 전혀없고요..
오늘도 컴플레인을 당하고..어이가 없었습니다...발등이 완전 높아서 안들어가는데 힘으로 밀어넣어서 구두가 놀랄정도로 구겨졌습니다...판매해야하는 상품이고 50만원정도하는지라 놀래서 죄송하지만 주름이 가니까 벗어주시겠습니까라고 청했습니다..친절히 발등이 높으시니 레이스업슈즈를 권해드리고 레이스업이 우리매장에 없으니 다른브렌드에도 구두가 있으니 둘러 보시라고..... 최대한 예의있게 말씀드렸으나...뒤늦게 전화해서 태도가 그따위냐.. 다른매장에가라는 사람이 었느냐..느낌이 불쾌했다 매니져한테 이야기좀 해야겠다...이름뭐냐...이런 컴플레인.....계약직인 저로써는 아주 무섭군요.....
정말 뭐같이 행동하면서 바라는건 많고.... 점원을 아주 하인으로 보니..미칠노릇이네요..
전엔 구두7켤레정도 자기발앞에 반원형으로 늘어놓고 이거 사리즈 240으로 보여주세요....ㅎㄷㄷㄷㄷㄷ 매장안에 사람이 가득했고..점원은 한사람...때마침 제가 밥먹고 올라와서 다행이지....정말 점원을 하녀라고 생각하는건가요? 무슨 왕족인지 알았습니다..왕족이면 왕족답게 맘에드는걸로 사지..왜 제일많이 세일하는거 사는건 뭥미...
요점도 없는 이글을 왜쓰냐고요?? 이글을 보시는 분만이라도...예의를 갖춰달라는 말입니다.....억지컴플레인으로 할인권 상품권....gwp 받아내면 기분이 좋습니까?
또 어디 하소연할곳도 없어...남겨봅니다...자유게시판이니까요.. 내일 모래면 짤릴지도 모른다는...ㅎ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