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미터 길이의 골목길 일방통행로가 있습니다. 좁아서 서로 비껴갈 수도 없습니다.
어떤 사람이 제대로 진입을 해서 가는데 상대쪽에서 역방향으로 잘못진입해서 오고 있습니다.
그 잘못 진입한 사람은 70여미터를 온 상태이고
제대로 진입한 사람은 30여미터를 진행한 상태입니다.
근데 서로 후진을 안하고 투닥투닥 하고 있습니다
잘못진입한 사람 : 내가 잘못한건 인정하는데 고의로 그런게 아니다 .당신이 뒤로 후진해주는게 더 쉽겠으니 한번 양보 좀 해줘라
제대로 진입한 사람 : 제대로 법을 지켜 진입한 내가 왜 후진을 해 주어야 하느냐? 당신은 고의가 아니라고 하나, 바닥에 계속해서 일방통행이라고 적혀있고 선명히 진행금지의 X표시가 되어 있고 옆에 안내판도 몇개씩이나 서있는데 고의가 아니었다고 하는게 설득력이 없다. 그리고,당연히 법을 어긴.. 잘못한 사람이 손해를 보는게 맞는 거다.
이 모습을 지나가다 본 친구 둘이 의견 충돌이 생깁니다.
친구1 : 뭐 잘못 진입은 하였지만 고의로 그런 거 같지도 않은데 저 양반이 뒤로 70미터나 후진하는 것 보단 좋은게 좋은거라고
그 냥 저 제대로 진입한 사람이 후진해 주는게 쉽고 좋겠구만 뭘 저리 싸우고 있나 그냥 양보해버리지 참 깐깐하게도 사네.
친구2 : 얘 정말 웃기는 소리하고 있네. 인정상 뭐 먼저 그렇게 양보할 수도 있겠지만... 저렇게 말싸움까지 났을땐
괘씸해서라도 절대 양보해주지 말아야 한다. 법을 안지키면 손해를 본다는 개념을 심어줘야해.
여러분이라면 어떤 쪽에 한표를 던지겠습니까?
댓글 좀 달아주세요. 결과에 따라 점심값이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저같으면 그냥 제가 30m 빠꾸합니다.
물론 궁시렁 궁시렁 하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