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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디젤이면,
DFU가 장착되어 있을 겁니다.
뭔진 묻지 말아주세요; ㅎㅎ
그런데, 얘가 엔진오일 점도에 민감한 애 입니다.
메뉴얼 권장점도로 꼭 넣어 주세요!~~
* 저점도 오일쓴다고 연비가 그리 눈에 확~~~~~ 띌 정도로 올라가진 않습니다.
일례로 현대의 VVT엔진은 권장하는 점도의 오일만 넣어야 작동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또한, 수입디젤 차량의 경우에는 점도도 점도지만, 자사가 인증한 오일만 쓰기를 권장이 아닌 '강요'하고 있습니다.
(인증 오일 안써서 엔진 뻑나면 워런티 아웃1!! -> 어찌 지들이 확인할 지는 모르지만요; ㅋㅋ)
30 쓰세요
저점도인만큼...오일이 묽어요
묽으면 당연히 연비에 좋겠죠
묽으면 엔진내부에서 윤활기능이 약합니다. 물같이 약하니깐 더 잘움직이게 되고
더 잘 움직이는만큼 연비가 좋게됩니다. 대신 윤활기능이 떨어지니 소음이 증가하게되고
내구성이 떨어집니다...그리고 고속주행에서 오일이 버텨주질 못합니다... 엔진이 붙어버린다고하죠
아예 윤활기능을 상실해버릴수도있습니다...
점도 높으면 연비가 떨어지고 차가 힘이 없어집니다.. 대신 윤활기능은 매우 잘 되고있으며 소음이 줄어듭니다..
고속주행시 오일이 잘 버텨줍니다..
물론, 좋은 합성유는 저점도에서도 잘 버텨줍니다... 묽은 점도에서도 엔진소음이 크지않는 오일도있습니다..
그래서 합성유를 쓰는거고요
요샌 현대 세타2와 감마gdi 엔진부터는 5w20 을 순정으로 사용합니다.
이유는 실린더내부에 무슨 특수코팅을 했다나... 그래서 묽은 점도를 써도 코팅때문에 마찰력이 크질않아서
점도가 안깨진답니다...
이게 현기가 자랑하는 저마찰엔진오일입니다... 그냥 5w20이라고 하면될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