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휴경유차 수도권 운행제한 할때는, 미세먼지의 80~90%가 국내에서 발생했고, 경유자동차가 40% 이상이라고 하더니.... 왜 또 요새는 중국발 미세먼지가 50% 이상이라고 하는지... 맨날 연구한 결과 수치가 왔다갔다.... 중국발이 70~80%인거 아는 사람은 다 안다고.....
개솔린차 디젤차 다 오염물질 내뿜고, 미세먼지 진짜 많은 차는, 눈에 보이는 시커먼 PM 내뿌믄 노후경유차가 아니라, 가솔린 직분사 GDI 차량이예요... 디젤이 더 환경친화적이라는 개소리는 아니지만, 디젤이 미세먼지 많이 내뿜으니까 특히 노휴경유가 운행 제한해야 된다는건 차팔아먹으려고 하는 더 개소리예요... 줄일 수 있는건 줄이는게 맞지만, 2천년대 초중반까지 (대략 2007~8년까지) 깨끗한 차라고 디젤 장려하고 차 팔아먹고, 십년지나니 개인재산 운행제한하겠다는 어처구니없는 발상은, 납득 자체가 안되는 거예요..... 그리고 중국에서 넘어오는거도 있을거고가 아니라...대다수가 중국발이예요...아래 글에 댓글로도 달았지만, 이건 조금만 뒤져보면 너무 명확하게 나오는거예요...
국내발 미세먼지로만 저런 뿌연 하늘은 절대 안됩니다. 간단해요...각종 기사나 대기관련 사이트 같은거 (이미 캡쳐해놓고 올리는 분들도 많구요...) 중국 공장 가동 여부에 따라 2~3일 편차두고 우리나라 대기가 딱 중국 맞춰서 왔다갔다 합니다...아주 극적인 예가 G20 할때였구요... 우리나라 자체적으로 환경 오염 물질을 줄이는게 맞는거고 당연한건데, 애꿎은 국민들한테 책임전가 시키고, 가장 큰 원인인 중국한테 찍소리 못하고, 고등어/삽겹살 타령하고있고, 이게 우리나라 현실이예요...
왜 또 요새는 중국발 미세먼지가 50% 이상이라고 하는지...
맨날 연구한 결과 수치가 왔다갔다....
중국발이 70~80%인거 아는 사람은 다 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