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06] Union Binding

바인딩 조회 수 15260 추천 수 49 2006.01.15 15:25:54


1. 장비명 : Union Binding

2. 소비자 가격 : 본문 내 별도 표시
3. 수입 업체 : 구성산업개발(주) (02-2234-4647)
4. 판매 업체 : 911 스노보드 (02-545-8120)
5. 무료 A/S 기간 : 1년
6. 제조 회사 인터넷 사이트 : http://www.unionbindingcompany.com/
 

◈ Prologue

Union Binding.
Union? 많은 분들이 낯설은 브랜드 일것입니다.
저역시 Union을 알게 된것은 지난 해가 처음이었고 직접 실물을 보게 된것은
올 시즌이 처음이니까요. Union 바인딩은 2002년 11월에 "Trade show"를 통해
데뷔 하였습니다. Union의 목표는 간단합니다. 그러나 쉽지 안는 목표입니다.
"가장 잘 결합되고, 가장 성능 좋고, 가장 튼튼한 바인딩을 만드는 것"
Union은 이미 여러분에게 잘 알려진 Capita, Coal, GMC/Defon과같은
소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Union의 제작을 지휘하고 있는 사람들은
과거 Drake 바인딩을 기획 하였던 사람들입니다.
디자이너 역시 몇년 전부터 Drake와 Union을 함께 디자인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든 든든한 배경을 지니고 있는 Union 바인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Union 만의 첨단 기술.
① 평생 Warranty를 보장하는 베이스 플레이트
베이스 플레이트 부분에 대해 Union에서는 업계 최초로 평생 Warranty를
보증합니다. 자신들의 제품 기술력에 대한 자심감을 엿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단, 베이스 플레이트 부분에 대해서만 입니다. 바인딩에서 그외의 부분들은
소모적인 성격을 지닌 부품이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안습니다.
다만, 베이스 플레이트에 대한 보증 부분에 대해서는 제조사에서의 보증과
수입국가별로 보증 정책이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국내 수입사인 구성
산업개발에서는 올 해가 첫 수입되는 해이다 보니 아직까지 그에 대해 명확한
보증 규정을 수립하고 있지 안습니다. 제조사의 자신감을 믿고 따라준다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② Magnesium Buckle

Union에서는 업계 최초로 라쳇 버클에 마그네슘 소재를 도입 하였습니다.
마그네슘은 알루미늄에 훨씬 더 고가의 소재 입니다.
고가의 좋은 재료를 사용함으로 인해서 알루미늄 라쳇 버클에 비해
4배의 강도를 확보 하였고 무게는 50%나 경량화 하였습니다.
③ Extruded Aluminum Heelcup
Union에서는 업계 최초로 압출성형 알루미늄 힐컵을 적용 하였습니다.
강철 소재의 힐컵에 비해 훨씬 더 가벼우면서 강도는 더욱 세어졌습니다.
제품 패키지
오렌지색 종이 박스안에 좌우 바인딩 한쌍과 부속품을 포함한 비닐 포치가
있습니다.
비닐 포치안에는 스크류 8개 / 와셔 8개 / 3,4홀 겸용 디스크 한쌍 /
라쳇 벨트를 닮은 키 체인 1개 / 사용자 설치 설명서 1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쉬코드가 없는게 다소 아쉽지만 키체인은 특이합니다.
3,4홀 겸용 디스크 입니다. 3홀이던 4홀이던 어떤 데크를 사용하던
디스크가 한장만 필요함으로 인해 간편함이 있고 또한 세밀한 바인딩의
세팅이 가능 하도록 많은 홀을 포함하고 있는 점은 장점입니다.
그러나 3홀과 4홀이 인접하고 있는 부분이 너무 가까워서 자칫 무리하게
나사를 조이게 될 경우 이음새 부분에서 크랙이 발생하지 안을까?
하는 염려가 듭니다.
충실한 설명이 되어 있는 사용자 설치 메뉴얼 입니다.
그런 점에서 스노보드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도 설치 설명서를
한번 읽어 본다면 설치시 큰 어려움이 없도록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정도의 메뉴얼을 제공하는 회사는 많지 안습니다.
 
C4 ELITE
소비자 가격 : 590,000 원 / Color : Orange / Size : Large, XL
유니온 바인딩중 모든 모델에 적용되는 기술에 대해서는 자세한 설명은
생략 하겠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이미 위에서 언급하였기 때문입니다.
① Carbon Gas Pedal
C4 ELITE에서는 카본 가스페달이 적용 되었습니다.
카본 소재는 매우 가볍고 그 가벼움에도 불구하고 강도가 매우 센것이
특징입니다. 단단하기 때문에 그만큼 힘전달력이 매우 좋고 힘전달
과정에서의 손실이 거의 없는게 그 특징입니다.
표면에는 부츠와의 미끄러짐을 완화시키기 위해 고무 소재를 덧대고
있습니다. 개스페달의 역할 뿐만 아니라 디스크 덮개의 역할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바인딩 각도의 조정을 위해서는 반드시 개스페달을
제거하는 과정이 뒤따르는 것이 약간 불편할 수도 있겠고 자주 조정하지
안는 사용자라면 전혀 문제 없는 사항일 수 있겠습니다.
② Stage II Purathane Bushings
"Purathane"이 어떤 소재인지 알아 보려고 했으나 쉽게 찾기 어려웠습니다.
어떤 소재를 표기하는 것인지의 여부가 알기 어렵습니다.
다만 에어가 포함된 쿠션 기능의 부싱을 장착하여 활강시 발생하는
진동을 줄여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마치 자동차의 엔진과 미션 부위에
장착된 부싱류와 비슷하게 진동 흡수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③ Premium Leather Strap
고급 소재의 가죽을 사용한 스트랩입니다.
인조 가죽이 아닌 진짜 가죽입니다. 버튼의 상급 모델을 제외하고는
천연 가죽을 사용한 스트랩을 별로 볼 수가 없는데 유니온에서 그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죽은 좋은 피팅감을 제공하면서 힘 전달력에서도
우수함을 보이기 때문에 좋기는 합니다만 그 관리가 다소 어렵고
단가가 비싸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④ Stage II Magnesium Buckle
⑤ Quick Adjust Foward Lean
단지 조절 장치를 좌측 방향으로 90" 돌려 주는 것만으로 빠르게
Foward Lean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⑥ Stage II Caron Highback
하이백의 중앙 부분의 오렌지색이 카본 소재 부분입니다.
하이백에 카본을 사용함으로써 바인딩의 무게를 낮추고 힘 전달력을
좋게 하였습니다. 이는 더욱 섬세한 보드의 컨트롤을 가능하게 합니다.
⑦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3 piece 시스템 &
Extruded Aluminum Heelcup
바인딩은 크게 2 piece와 3 piece 구조로 구분됩니다.
Drake, Ride로 대표되는 3 piece 구조.
Burton, Flux로 대표되는 2 piece 구조 입니다.
유니온은 Drake를 기획하고 디자인 했던 사람들이 참여한 브랜드라서
인지 3 piece 구조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Large 사이즈의 경우 대략적으로 US 9 사이즈 이하의 부츠에 사용하면
맞으며 9.5 이상에는 XL 를 사용하면 맞습니다. 그러나 여성을 위해서는
마땅히 맞출 수 있는 사이즈가 없다는 것은 큰 단점입니다.
물론 최소 사이즈로 조절하면 되겠지만 그렇다고 해도 몰드 자체가 큰 것
에는 변함이 없기 때문에 타이트한 느낌을 가질 수 없습니다.
⑧ Highback Rotation
하이백 로테이션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총 3단계에 걸쳐서 하이백을 고정하는 나사를 풀어내고 조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⑨ 스트랩 사이즈 조절 가능
드레이크와 상당히 유사한 결합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드레이크를 기획하고 디자인 했던 사람들이 대부분 참여한 것이
이런 부분에 있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조금더 디자인을 중시 했다면
결합 부분의 남는 벨트는 스트랩 안쪽으로 수납되도록 해주었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Drake는 늘 "투박"했죠.
Large 사이즈 기준으로 무게는 1,020g 입니다.
힐컵이 사출성형 알루미늄이고 베이스 플레이트가 견고하지만
하이백과 개스페달 부분이 카본으로 제작 되어 많이 무게를 경감한
것 같습니다. 과거의 Drake에 비해 획기적일 만큼 경량화 되었습니다.
1,020g의 무게라는 것은 플럭스의 무게와 비교하여도 크게 뒤떨어지지
안는 보편적인 무게이기도 합니다.
 
C4
소비자 가격 : 520,000 원 / Color : Red, Black / Size : Large, XL
사진외에 Black 컬러의 모델이 있는데 사진에서는 빠졌습니다.
(분명 찰영을 한것 같은데 편집 과정에서 없습니다. -_-; 가끔 이런 실수를)
① Gas Pedal
C4의 개스페달은 카본이 아닙니다. 그것이 보다 상급과의 차이 입니다.
② Leather Strap
C4 Elite의 그것에 비해 덜 고급스러운 가죽입니다.
역시 가죽이긴 하지만 표면 처리 부분등에서 Elite의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빨간스티치 부분을 더해서 시각적 효과를 높였습니다.
③ Stage II Carbon Highback
④ Stage II Magnesium Buckle
⑤ Stage II Purathane Bushings
⑥ Quick Adjust Foward Lean
⑦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3 piece 시스템 & Extruded Aluminum Heelcup
⑧ Highback Rotation
⑨ 스트랩 사이즈 조절 가능
무게는 1,015g 입니다. 측정 오차를 생각하면 C4 Elite와 차이가 없습니다.
 
DATA
소비자 가격 : 450,000 원 / Color : Denim, Black / Size : Large, XL
데님 소재가 하이백에 부착된 특이한 느낌의 바인딩이 등장 했습니다.
① Custom Highback Finish
제조사측의 설명에 따르면 추후 3가지 옵션의 하이백이 출시 된다고 하는데
결국 그말은 사용자가 하이백 부분의 디자인을 선택적으로 구매하여
교체할 수 있다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아마도 하이백 전체의 교체가
되겠지요. 가격이 싸다면 한번쯤 기분에 따라 교체를 하는 것도 좋은
발상인듯 합니다.
② Leather Strap
윗급인 C4에 비해 더 고급스럽게 보이는 스트랩입니다.
C4 Elite와 비슷한 스트랩 입니다.
③ Gas Pedal
일반적인 소재의 개스페달 입니다.
④ Stage II Purathane Bushings
⑤ Quick Adjust Foward Lean
⑥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3 piece 시스템 & Extruded Aluminum Heelcup
⑦ Highback Rotation
⑧ 스트랩 사이즈 조절 가능
⑨ Stage II Magnesium Buckle
무게는 1,015g 입니다.
 
FORCE
소비자 가격 : 400,000 원 / Color : White, Black / Size : Large, XL
① Stage II Multizone Highback
하이백의 아래서부터 윗부분까지 총 3단계의 플렉스 수치를 가지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힐컵& 베이스 플레이트와 맞닿는 부분인 가장 하단부는
플렉스 수치 0 즉, 휘어짐이 거의 없는 강도를 가지고 있으며
중간 부분은 플렉스 수치 25%, 가장 상단부는 플렉스 수치 50%를
가지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손으로 휘어 보면 부위별로 그 차이를
알수 있습니다.
② Leather Strap
C4와 비슷한 스트랩 입니다.
다만 C4의 스트랩보다 조금더 부드럽게 제작되어 편암함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③ Gas Pedal
④ Stage II Purathane Bushings
⑤ Quick Adjust Foward Lean
⑥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3 piece 시스템 & Extruded Aluminum Heelcup
⑦ Highback Rotation
⑧ 스트랩 사이즈 조절 가능
⑨ Stage II Magnesium Buckle
무게는 1,030g 입니다.
 
CARDET
소비자 가격 : 340,000 원 / Color : Silver, Red / Size : Large, XL
① Strap
가죽이 아닌 일반적인 천 소재의 스트랩이 사용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중상급과의 차이를 두기 위래서는 어쩔수 없는 선택인듯
싶습니다.
② Gas Pedal
일반적인 개스페달 입니다.
③ Stage II Purathane Bushings
④ Quick Adjust Foward Lean
⑤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3 piece 시스템 & Extruded Aluminum Heelcup
⑥ Highback Rotation
⑦ 스트랩 사이즈 조절 가능
⑧ Stage II Magnesium Buckle
무게는 1,005 입니다.
 
ACCENT
소비자 가격 : 340,000 원 / Color : Satin Gold / Size : Small, Medium
Union전체 라인업중 유일하게 여성용으로 사이즈가 발매된 라인입니다.
① Strap & Buckle
스트랩은 일반적인 스트랩이고 버클은 Union 전체 라인업중 유일하게
알루미늄 버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성용 라인은 왠지 조금 차별이
되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② Accent Lady Highback
여성을 위한 바인딩인 만큼 강도를 줄이고 편안함에 최대한의 목표를 둔
하이백 설계 입니다.
③ Stage II Purathane Bushings
④ Quick Adjust Foward Lean
⑤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3 piece 시스템 & Extruded Aluminum Heelcup
⑥ 스트랩 사이즈 조절 가능
무게는 제일 가벼운 990g입니다.
그래봐야 가장 무거운 바인딩인 FORCE 시리즈와 40g 차이뿐입니다.
 
◈ 장점
1. 업계 최초를 자랑하는 여러가지 확실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2. 가죽 스트랩과 카본 하이백, 마그네슘 버클을 사용하고 있다.
3. 3 piece 구조를 사용함으로써 세밀한 세팅을 할 수 있다.
4. 3 piece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가볍다.
 
◈ 단점
1. 결합하고 남은 라쳇 벨트가 스트랩 내부로 수납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나 그것은 라쳇 벨트가 길이 들기 전까지는 매우 귀찮은 과정을
필요로 한다. 길이 들면 자연적으로 알아서 수납 공간으로 잘 들어가지만
그 전까지는 사용자가 신경써서 올바르게 들어가도록 잡아 주어야만
한다. 들어가거나 말거나 신경쓰지 안는 사용자는 제외 -_-;
2. 대부분의 라인업이 남성용 뿐이고 여성이 사용 가능한 라인은 단 1개
뿐이다. 그나마도 마그네슘 버클과 카본 하이백, 가죽 스트랩등의
좋은 기술은 쏙 빼놓은 중급 이하 모델. 여성도 좋은 바인딩 쓰고 싶고
그런것을 사용하고 싶어 할만큼 파워풀한 여성도 많다.
3. 라쳇 버클과 벨트 결합시 매끄러운 느낌이 약하다.
매우 기계적으로 껄끄러운 느낌이 강하다. 비록 그것이 더 튼튼할 지는
모르겠지만 어떤 기계든 부드러운 사용감을 사용자들이 찾는것은
당연지사다. 튼튼하면서 부드럽다면 당연히 그게 최고다.
 
◈ Epilogue
Union 바인딩. 첫 느낌 부터가 매우 단단해 보였습니다.
하이백 부분도 왠지 모르게 Drake 틱 해보였고 3 piece 구조 역시나
Drake와 무슨 관계지?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Drake의 제작진들이
대거 Union 제작에 참여한 탓이엇나 봅니다.
Drake 바인딩은 튼튼하기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비록 그 튼튼함이 사용자의 편함과는 너무 거리가 먼 단순히 기계적인
자신들만의 튼튼함에 그치고 있어서 문제지만요.
그런 점에서 Union 바인딩은 Drake의 튼튼함에 편안함을 가미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가장 튼튼하고 가장 만족스러운 바인딩을
제작하겠다는 그들의 목표에서 어쩌면 시작할 때부터 이미 한가지는
충족하고 있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가장 튼튼함.
(비록 Drake가 수년 전에 바인딩 디스크 불량의 문제로 인해 그 튼튼함의
이미지에 다소 타격이 있었고 그 이전에는 라쳇 벨트의 잦은 끈어짐도 문제가
되었던 시절은 있었지만 말이죠) 그럼에도 전반적으로 가장 튼튼한
바인딩으로 꼽힌다는건 사실입니다.
Travis Parker가 Union 바인딩을 사용하고 있다죠?
그런점에서도 사용자들에게서 관심을 끌만한 브랜드 입니다.
Travis Parker가 사용하는 제품들은 늘 시장에서 인기를 끌곤 하죠.
국내에는 처음으로 수입된 바인딩이지만 그 기술력 만큼은 인정할만한
수준입니다. 많은 브랜드가 수입되고 접할 수 있다는 것은 큰 기쁨인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욱 새로운 장비들이 많이 수입되기를 바라면서......

노숙보더

2006.01.15 15:47:56
*.107.55.42

먼저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비싼것들만 보면 왜이리 반감이 드는지...ㅡㅡ;)
근데 마케팅 하기 좋게 재료들 좋은거 잘 골랐군요~
마그네슘은 CDP나 워크맨에만 쓰는줄 알았는데 라쳇에도 쓰는군요. 암튼 표면이 음향기기 보는것 같아 반갑습니다. ㅎㅎ

카본과 마그네슘, 알루미늄을 보고 무게 한 700g나가겠군..짐작했는데 1kg의 반전이 참 머시기합니다.-_-
아마 무한워런티의 베이스플레이트에 무게의 비밀이 숨겨있겠는데 나중에 보드샵 가면 분석한번 해봐야겠군요..
간만에 관심가는 제품입니다.
리뷰 쓰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플럭스야

2006.01.15 17:00:31
*.238.86.162

자세하고 정성들인 리뷰네여~ Purethane 은 PU소재 아닝가여? 폴리 우레탄이라는 소재인데,,,
암튼 디스크를 덮은 개스패달과 토 스트랩등이 드레이크를 많이 닮았군여~ 좋은 글 감사합니다.~

로또

2006.01.15 17:50:17
*.223.58.19

업게 최초 평생 워런티는...테크나인 바인딩 아닌가요 ^^:;;
아닌가....리뷰 넘 잘봤어요 ^^

주갱^^v

2006.01.15 20:42:58
*.84.117.253

또 이거 내년시즌 업글때 고민 되겠네~~^^ 암튼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레메

2006.01.15 22:36:34
*.51.59.237

지난 시즌 트레비스가 한국에 왔을때
바인딩 스폰서가 생겼다고
유니온이라고 자랑하던데

리뷰 잘 봤습니다~

2. 대부분의 라인업이 남성용 뿐이고 여성이 사용 가능한 라인은 단 1개 뿐이다. 라는
부분이;; 좀

Crossroad.Life

2006.01.16 08:34:47
*.151.144.7

700g 대의 무게를 가지는 바인딩은 아마 제작이 힘들지 안을까 싶습니다. 나름 가볍다는 버튼의 C60도 800g은 훌쩍 넘어버리니까요.
대충 약 150g 정도의 차이가 나게 됩니다. 알루미늄이 아무리 가볍다 한들 역시나 금속이고 보면 강화플라스틱 재료들 보다 가볍긴
아무래도 힘들겠죠.

꼬마바람™

2006.01.16 12:34:08
*.218.202.154

리뷰 감사합니다..^^

Crossroad.Life

2006.01.16 12:46:57
*.151.144.7

Purethane이 폴리 우레탄을 말하는것 같습니다. Poly-Urethane을 줄여서 쓴거 같습니다. 실제 외국에서는 저렇게 줄여서 쓰는지 -_-;
좀 난감시렵네요.

tiberium

2006.01.17 02:34:00
*.79.144.97

마그네슘으로 라쳇을만든다면 차후 마그네슘힐컵도 기대해 볼만하군요..

뽀따~!

2006.01.18 09:48:20
*.255.19.136

C4 ELITE는 왠지 로시놀 바인딩을 보는 듯한..

어라?

2006.01.19 13:49:20
*.107.105.125

음... 전에 김준범에 올라온 리뷰랑 너무 비슷하다는... 물론 같은 제품 라인업을 가지고 비슷한 의견이 나오는게 맞는지도 모르겠지만 뭔가 헝그리 보더만의 색깔이 빠진듯해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도 항상 수고하시는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읽었습니다.

배꼽없는 미녀

2006.01.20 11:17:26
*.29.77.29

리뷰 잘읽었습니다.. 상세한 리뷰^^

별명

2006.01.21 19:41:36
*.10.86.7

드레이크군.. -0-;

빵집아들래미

2006.01.22 01:40:53
*.106.10.141

잘 봤습니다^^ 담 시즌 반딩 업글예정인데 참고해야겠습니다.

고무신껌[춘천]

2006.01.24 20:53:43
*.38.190.164

역시 플로우 바인딩 무겁다는건 기분상 그런게 많은듯.

모델마다 다르지만 플로우도 1000~1100 사이니까.

행복한승호™

2006.01.28 11:15:33
*.208.104.159

잘봤습니다. ^^

우하하™

2006.02.01 08:00:19
*.140.85.84

아는사람이 드레이크산다면 도시락 싸들고 말릴정도로 드렉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현재 플럭스 포레스트 씁니다.)
지난주 유니온 바인딩 DATA 모델 2일간 써봤는데...
드렉 만들던 사람들이 만들었다고 해서 별로 기대는 안했습니다...
잘 잡아주는거는 드렉과 매우 비슷하나 발은 안아파서 신기했습니다.
약간 새*끼발가락쪽을 아주 살짝 아프게 조이기는 했지만...
슬로프 한 4~5 타니까 사라지더군요...
정말 의외더군요...
반대로 제 고질병인 라이딩 3회후 발바닥 저림현상은 없어졌답니다...

바인딩 힐컵각도 조절도 편하구요...
플럭스 대비 센터링 작업이 조금 불편하기는 하지만 못 할정도는 아닙니다...
바인딩 성능은 매우 만족 스럽습니다...
바인딩 무게도 FORCE 하고 그 윗급은 플럭스보다 확실히 가볍습니다...
특히 최상급(C4 Elite)은 손으로 들어본 느낌은 C60와 비견될만큼 가볍더군요...

다만 FORCE 모델 빼고는 디자인은 영 안땡기더군요...
디자인만 빼고는 아주 만족스러운 바인딩입니다.
다만 내구성은 2일밖에 안타봐서 뭐라 할수 없겠네요...

peter27

2006.02.01 15:45:15
*.127.101.106

일본에서는 거의 반값에 팔리고 있네요.....
좋은 바인딩에도 불구하고......

다른모습

2006.02.04 16:44:15
*.226.152.241

튼튼하기로 유명하다는 드레이크 반딩이라는 말은 첨들어보네요.

가격은 왜 또 저모양인지.

구성은 항상 가격을 일본의 두배를 잡고 들여오는 듯,

Snober[Raven]

2006.02.04 17:00:50
*.81.171.51

한국인이 봉인가?? 좀 싸게 파시지... -,.-

사노스케

2006.02.06 09:26:20
*.55.121.90

미국에서도 반갑이하로 판매하고 있쬬 ㅡㅡ; 가격 거품 너무센듯.......

union

2006.02.06 17:56:01
*.148.162.206

일본가격하고는 별반 차이없는듯...
미국가격하고는..... OTL

간지나오니

2006.02.20 19:46:31
*.177.222.166

이번주에 새것으로사서 함 탔는데 작살임다 그전반딩 드크 섯는데여 이유니온반딩 제대로잡아주고 뒤틀림이없어여
제가 트릭할라고 생지?했는데도 데크와내몸뚱이가 완전일치입니다 더구나 반딩 스탈맘에들고 스트랩 덥게도 넓고 쿳션좋아
암든 정말 믿음 가는반딩입니다 플럭스짱임다....

^^

2006.02.22 04:33:35
*.181.5.145

유니온바인딩.....플럭스 자회사죠..

마티즈보더

2006.03.12 17:14:23
*.233.108.160

청바지 느낌^^ 데이타 데님 굿이네요~정말 갖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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