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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은 프리스타일 보드 구여.
세가지 정도로 압축되는거 같던데..
첫째는 알파인보드처럼 양쪽무릎을 전방을 보게한다음 누워서 타는방법
둘째는 다리와 상체는 그냥 나무토막처럼 가만히있고 기울기로만 기우뚱거리며 타는방법
셋째는 굉장히 꾹꾹 눌러담는듯한.. 그런.. 속도는 느린데 턴은 야무지게 되는듯한 방법.
여러분들의 선택은?
1번은 익스트림 카빙을 말하는듯 하군요.
2번은 한동안 유행했었던 자세로 상체 로테이션 없이 어깨닫고 손은 앞으로 모으고 타던 또는 고릴라 자세라던가?
3번은 인터미디엇 카빙 인듯하네요.
위에 해석이 맞다면...
우선 어떤게 고급기술이다라기 보다는 스타일에 차이 인데요.
2번은 그냥 스타일이구요. 상체로테이션이 없는... 배우기도 상대적으로 쉽고요..
3번이 가장 정석이겠네요.
1번은 프리로는 쉽게 구현하기가 힘들죠. 알파인에 적합한...그러나 프리로도 비슷하게 구현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구지 난이도로 구분하자면 2번이 젤 쉽고 그담이3번, 1번이 가장 고급이다???
질문을 전 다르게 해석하는데요..
일단 첫번째 프리스타일 보드에서 알파인보드처럼 전향각으로 탄다면,
카빙기술은 멋있을지 모르지만,프리스타일은 아니죠. 오히려 알파인으로 전향하시면 더 잘타실수 있을듯..
물론 고급기술이긴 합니다.
둘째 다리와 상체는 그냥 나무토막처럼 가만히있고 기울기로만 기우뚱거리며 타는방법
이 기준이 애매모호한데요.
상체를 마니 굽히거나(엎드리거나) 앉지 않고, 상체는 거의 고정인체로 기울기가 약간 움직이고,
하체만 이용해서 카빙하는 기술 말하는거 아닌가요.
사실 갠적으론 이 카빙이 젤로 간지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보면 일명 고릴라카빙이라고 하는건 물론 카빙기술이 훌륭하긴 하지만,
보는 입장에서 볼땐 좀 용쓴다(?)라는 느낌이 들거든요. 지극히 주관적임.
근데 오히려 상체 고정인 상태로 힐엣지와 토엣지를 해가면 (롱보다는 숏카빙에 가까울수 있죠)
오히려 멋있어보여요.
셋째는 굉장히 꾹꾹 눌러담는듯한.. 그런.. 속도는 느린데 턴은 야무지게 되는듯한 방법.
이 방법은 잘 모르겠는데요..
엿튼 위에 말처럼 고릴라처럼 몸에 힘을주면 카빙을 하는거라고 한다면..
갠적으론 고릴라 자세를 그닥 조아하진 않아서.. 멋도 그저그렇다고 생각함.
알파인스타일은 제껴두고,
몸을 좌우로 지극히 크게 움직이는것보단, 상체가 고정인 상태로 약간의 기울기만으로 카빙을 한다면,
전자와 후자가 같이 내려오면서 카빙을한다면 전 후자가 더 멋잇을거 같슴당.. (주관적임)
질문이 이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