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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급제 아니신가요?
월급제는 그 월급 안에 주휴수당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주휴수당이라는건 휴일날 출근 해서 받는 특근 수당을 얘기 하는것이 아닌
주 5일을 근무하면 휴일 중 1일에 대해서는 출근하지 않아도 급여를 지급하는 것 입니다.
통상 월급제나 연봉제 같은 경우에는 그 금액 안에 주휴수당이 다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글쓴이는 못 받았다고 하지만 제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본인 월급에 포함 되어 있을것 같습니다.
월급 이라는건 말 그대로 1月 의 급여를 말 하는 겁니다.
내가 주 5일을 출근 했다 하더라도 월급은 1달간의 급여를 말 하지요.
즉. 토요일, 일요일 출근을 안 해도 그 휴일은 유급으로 인정하고 급여를 산정하여 지급한다.
라는 말입니다.
특근수당은 급여명세서에 특근수당이라는 항목으로 지급이 되나
주휴수당은 앞서 기재한 바와 같이 월급에 포함 되어 있는 겁니다. ^^
그리고 나중에 퇴직금 or 실업급여 계산 할 시에도 평균급여는 그 월급을 30 으로 나누어서 평균 일급을 계산 합니다.
회사가 5일제 회사면 나오는게 당연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