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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vs 15,000원대...합성유..
여러분의 선택은?.
정말 합성유의 효과가 있을까요?....
차종은 스포R 터보입니다.
아랄 슈퍼트로닉.0W40 어떨까여...
그래도 역시 순정을 나을려나요;;@@...
스포알 터보라면 가솔린 터보 말씀하시는거죠? (디젤도 터보라서...)
요즘 순정엔진오일도 많이 좋아져서...현대 순정 프리미엄 오일은 쌩광유는 아니고 나름 vhvi기유일텐데 가격은 리터당 3500원정도 하네요. 엔진 오일의 성능 또는 품질만 본다면 10000원초반의 저가 수입 합성유나 5000원정도 하는 국산 합성유보다 체감상 떨어지는 성능은 아니겠지만 문제는 점도가 5w20이네요. 살살 주행하시는 분에게는 저점도 오일이 연비도 잘나오고 가벼운 느낌이 들지만 터보차에 5w20은 좀 묽지 않나 싶습니다.
어짜피 0w40정도의 점도를 생각하셨다면 그냥 무난하게 5w40의 국산 5000원정도 하는 합성유 쓰겠습니다. 에스오일 수 또는 킥스 파오, 비스코3000(브랜드는 외국브랜드지만 국내생산입니다), 지크XQ 등등...
저는 약간 생각이 다른데요, 요즘 오일은 합성유와 광유를 나누는 기준, 저급합성육와 고급합성유를 나누는 기준이 사실상 모호해졌습니다. 예전엔 광유, vhvi유, PAO유의 어느정도 명확한 기준이 있었지만 이젠 완전 광유를 쓰는 경우는 거의 없다시피하고 시중에 돌아다니는 젤 싼 zic A정도의 오일도 vhvi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vhvi유도 등급이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PAO만을 고집하던 유명 엔진오일들도 미국 법원에서 vhvi가 합성유로 인정받은 이후, 기존엔진오일을 PAO계열에서 vhvi계열로 바꾸었고 성분명은 전혀 표시되지 않기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한 엔진오일이 PAO기유인지 vhvi계열인지 전혀 알수가 없습니다. 언급하신 모빌1도 vhvi가 상당부분 포함된 오일입니다.
우리나라가 세계 vhvi생산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엄청난 퍼센티지의 수출을 하는데 모빌1이하의 오일을 말만 합성유라고 하기엔 우리나라 합성유를 너무 무시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저가 오일의 경우 외국브랜드의 경우도 국내생산이 많습니다.)
그리고 모빌1의 미국 가격을 알아보시면 국내생산 합성유의 국내 판매가격과 별 차이 없습니다.
12만 VGT초기모델 타고 다닙니다...
이 엔진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몰라서 차 사자 마자 합성유로.. 첨엔 모듈 모빌원 넣었구요.. 중간에 아집넣다가 지금은 다시 모빌원 넣네요..
중간에 지큐xq 넣었다가 차 진동심하고 소리 심해서 3천타고 바로 갈았고.. 그리고 이수화학에서 나오는 수라는 오일 넣어봤는데 이 녀석은 합성유 아님에도 확실히 좋더군요..
광유를 넣어 본 적이 거의 없어서 확실히 말은 할 수 없지만..
12만 타고 다니는 현재 제 차를 타보신 분들은 경유차치고 많이 조용하다 소리 많이 하십니다..
아마도 오래 타면 진가가 발휘 될 듯 합니다.
순정 보다는 좋구요. 요즘 좀 됐는지 오일값도 올랐더군요.
전 구싼타 타는데 가격 대비 가장 알맞고 선호 하는게 킥스파오 5W40씁니다.
뭐 가격대비로 만족 하면서 사용 하긴 하는데 가장 중요한건 한 오일 정하면
바꿈질 하지 말고 쭉~ 가시는게 가장 좋은듯 하구요.
제가 킥스파오를 7박스(1박스에 20개) 작년에 한꺼번에 사재기 해놔서 ㅋ 지금
그땐 1병당 인터넷 최저가 2700원에 구매 했는데 지금은 1병당 8천~9천원 하더군요
스포알 동회 가보시면 스포알 오너분들이 가장 많이 권하는 제품 있을겁니다.
물론 가격대비 제품도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