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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턴해야 리바운딩을 느낄수 있나요... ㅠㅠ? 턴 끝나는 시점에서 엣지첸지 할때 느끼는건가요...? 작년에 턴할때 렌탈+저질실력이라 급사나 고속으로 라이딩할 경우 90%정도 슬립나거나 나뒹굴더군요...ㅠㅠ 슬립줄이는 방법과... 리바운딩의 참맛을 느낄수 있도록 자그마한 조언이라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장비는... 라이딩 상급으로 질러놓은상태입니다...

엮인글 :

부자가될꺼야

2011.10.17 14:21:23
*.54.14.117

그게 데크마다 틀려서;;

 

제데크는 T1인데

 

제가 타던 다른데크에 비해 리바운딩되는 시점이 좀 멀어요;;;

 

롱턴시 리바운딩을 느끼지만

 

숏턴시에는 리바운딩이 잘 안느껴지더군요;;

 

슬립은 글세요...

 

워낙 많은 이유라서;;;

스릴러

2011.10.17 14:42:24
*.234.217.52

전 판테라lx 에요. 그.. 리바운딩 시점이 멀다는건... 한템포 늦게 올라온다는뜻인가요..?

엄마찾아 원에리

2011.10.17 14:28:02
*.131.44.158

슬립 안나도록 발란스 잘 유지하신상태에서 다운을 이빠이 주시고 엣지를박고 달리시다가

업 하면서 턴 체인징 하려고 하면 데크가 퉁 하고 튕겨주던데요 .

엣지를 꾹 박으셔야해용 ㅎㅎ

스릴러

2011.10.17 14:47:24
*.234.217.52

저번시즌에 슬립안낼려고 프레스를 엉덩이가 슬롭에 닿도록 줬더니... 슬립은 슬립대로 나고 허벅지는 터지기 일보직전...ㅠㅠ 남들은 즐겁게 타는거 같은데.. 전 고통과 아픔..시련...ㅠㅠ 그래도 아름다운 턴을 위해서... 나름 즐거웠습니다 하핫..

엄마찾아 원에리

2011.10.17 16:53:41
*.131.44.158

사람없을때 J 턴으로 길게 가시면서 슬립이 안나는 발란스를 찾으시면서

한번에 프레스를 많이 주지마시고 조금씩 조금씩 주시다보면

타이밍을 찾기가 조금 쉬우실겁니다 ㅎ

힐턴에서 슬립나는경우는 시선과 상체가 지나치게 많이 돌아갔다던지 ( 무서우니까요. 혹시 사고날까싶어서)

아니면 어느한쪽으로 힘이 많이 들어갔다던지

( 앞다리에 힘이 많이 들어가면 꼽히구요 , 뒷다리에 힘이 많이 들어가면 슬라이딩 턴 처럼 쿠콰콰콰콰 .. )

 

토턴에서 힐턴들어갈때는 리바운딩을 느끼기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다리를 아래로 눌러주니까)

힐턴에서 토턴들어갈때는 상대적으로 조금 어렵더라구요 ( 구부정히 앉은 자세에서 다리를 땡기는 느낌으로 해야하니까)

 

 

J 턴 트레이닝으로 님에게 적절한 발란스와 프레스의 강도를 찾으시길 +ㅁ+

스릴러

2011.10.18 01:47:25
*.234.221.79

시선과 상체가 많이 돌아갔다는 지적 감사합니다... 확실한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제이턴 연습이라.... 충고 감사합니다 복받으실꺼에요

^^

2011.10.17 14:28:04
*.31.138.33

카빙에서 느끼실려면 토턴의 경우 다운되면서 정강이쪽을 눌러주시면 쉽게 느낄수있습니다



스릴러

2011.10.17 14:48:31
*.234.217.52

카빙... 잠시만요 눈에서 뭔가 흐르네요..

스닉 

2011.10.17 14:32:24
*.15.154.29

다운에서 업으로 넘어가는 시점!

 

스릴러

2011.10.17 14:36:27
*.234.217.52

이 시점에서 퉁~하는 느낌을 받자마자 엣지첸지.. 그리고 쥭을힘을 다해 눌러주면 되는건가요?

Zety

2011.10.17 14:32:41
*.165.73.1

다운을 얼마나 해주느냐, 인클을 얼마나 주느냐, 앵귤을 얼마나 주느냐에 따라 다 달라지죠.

 

스릴러

2011.10.17 14:38:55
*.234.217.52

다운은 프레스. 인클은 업인가요...? 그럼 앵귤은 머에요...? 저급 질문 죄송해요 ...ㅠㅠ

Zety

2011.10.17 14:52:17
*.165.73.1

다운은 프레스

인클은 기울기

앵귤은 관절 비틀기라고 생각하시면 쉽죠.

기울여서 비틀어 누른 상태로 턴시작하고 턴 끝날때쯤 해방하며 반대로 턴.

스릴러

2011.10.17 15:00:29
*.234.217.52

제티님이 절 키우시네요.. 매번 감사드립니다. 하이원 오시면 안아드릴게요 ㅆ ㅣㅡ익^^

스릴러

2011.10.17 14:33:42
*.234.217.52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 질문은 오백번 자빠링 더 해보고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머네요 ㅠㅠ

재퐈니

2011.10.17 14:45:22
*.41.255.72

압력을 많이 줘야 그만큼 돌아 오겠죠?

 

슬립나면 그 압력들이 해방되니깐 리바운딩은 그만큼 미약 할듯 합니다.

 

슬립잡고 카빙부터.... 마일리지 쌓는게 우선인것 같아요~

 

나머지는 아래 고수분이 알려 주실껍니다^^

 

스릴러

2011.10.17 14:51:37
*.234.217.52

낙엽부터 다시 시작해야 되겠군요...ㅠㅠ 아자아자 ㅡㅅㅡ

Ricky!

2011.10.17 14:51:02
*.211.56.239

보드의 성질.... 보드와 라이더의 교감..

 

슬로프와 설질...  포지션의 스타일에 따라 다릅니다.

 

자연스러운 리바운드인지.. 만들어내는 리바운드인지에 따라 타이밍도 조금씩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프레스의 일시적인 해제가 좋은듯하네요.. ^^

 

 

스릴러

2011.10.17 14:55:39
*.234.217.52

일시적인 해제... 프레스 후 빠른 비비피.. 퉁~~아... 느끼고싶다 보드도 감정이 있나봐요...? 저 싫어하면 어떡하죠ㅠㅠ?

엘라

2011.10.17 14:53:09
*.136.171.62

누르면 누를 수록.....

보딩닭

2011.10.17 14:55:28
*.221.201.178

엣지 전환시 다운에서 업으로 갈때

퉁 하면서 데크가 뜨는느낌 나면서 엣지체인지가 되는걸 리바운드라 하는가보네여

이거 리듬타면 잘되더군요 제가 처음느낄때 생각해보면 리듬잘탈때부터 느껴진듯

Makuw

2011.10.17 14:56:45
*.196.54.10

다운을 계속 누르다보면 덱이 팅겨줍니다. 팅겨서 업 됩니다. 업되면 다시 엣지체인지 하고 다운 하면됩니다.

스펜서1

2011.10.17 15:02:32
*.142.192.8

프레스 라는게 누르고(다운) 있다가 풀때(업)의 순간이 중력을 박차고 나가는 순간인지라 프레스가 최대치가 되죠

이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날고싶다ㅠ

2011.10.17 15:13:56
*.66.149.6

업다운만 제대로 잘 해줘도 느낄 수 있지 않나요 ?

 

전 하수라 그런가 급사에서만 느낍니다 ... ㅠ

황금빛해골

2011.10.17 15:36:28
*.253.144.146

전년도 양지시즌권자여서 거의서식했었는데... 진즉에 Zety을 만났어야했어~~~~~~~~~~~

지금은 서식지를 지산으로 옮겼음~~~

201보더

2011.10.17 16:01:50
*.175.114.158

억누르고 있었는데..... 리바운딩이라는 글을 보자마자 미친듯이 보드타고 싶어졌습니다...(눈물)

급사에서건 완사에서건 모든 조건이 착착착 들어맞으면 느껴지는 리바운딩과 이러다 넘어지는거 아닌가 할 정도로  엣지세워서 박아서 원심력느끼면서 턴 했을때의 그 쾌감은... 아~~~ 완전 마약과도 같다는... 물론 마약해본건 아닙니다...(웃음)

 

톱니바퀴가 맞물려서 착착 돌아가듯이 전체적인 발란스가 잘 맞아서 돌아갈때 그때가 자연스러운 리바운딩을 느낄 수 있겠지요.

리키님이 말씀하신 설질과 포지션 스타일... 전반적인 모든것이 잘 어우러졌을때...

 

아무튼 빨리 개장해야 슬롭에서 그맛을 껴보겠지요....

똥꼬 저 깊숙한 곳에서 부터 짜릿하게 스멀스멀 등줄기를 타고 오르는 그 쾌감.....

철퍼덕 ⊙_⊙

2011.10.17 16:03:39
*.247.147.131

판테라LX로 리바운드 느끼기가 그렇게 녹록하지 않은거 같습니다. 

로프트로는 어렵지 않게 되던게 판테라로 넘어와서 한동안 계속 않되더군요..

첨에 않된다고 너무 조바심 내지 마시고,,,,,기본기 다지면서 하시다보면 어느순간 느낌 오실거고, 

그 때부터는 엔돌핀 폭발하실듯....

 

 

마이

2011.10.17 16:08:01
*.84.246.150

데크에 가압과 해제를 빠르게 해보세요.

물론 속도가 어느 정도 있는 상태에서 입니다.

 

엄마찾아 원에리

2011.10.17 17:03:23
*.131.44.158

아. 그리고 데크가 다리힘에 비해 다루기 힘들정도로 하드하다면

느끼시기 상당히 힘듭니다 ㅠㅠ

하지만 그만큼 혹독한 트레이닝은 되죠 . 안되는걸 죽어라 하려고 연습에 연습하게되니까..

 

0910 BTM 트러스트스푼 ( 이놈만 돌연변이처럼 무겁고 하드하게나왔어요 ㅠㅠ ) 로 죽어라연습하다가

0910 롬 에이젼트 ( 이놈도 무겁긴 매한가지.. ) 로 바꾸고 나서 라이딩이 완전 틀려졌드랬죠 ㅎ

 

정캠상태의 켐버를 프레스를 줘서 역캠상태로 만들어서 날을 박으면서 가다가

엣지체인징을 위해서 힘을 해제하는순간 역캠상태로 만들어진 캠버가 원래의 모양으로 되돌아가는과정에서

발생하는것이 리바운딩 입니다 ㅎㅎ 통통 +ㅁ+ 아 타고시퍼 ..

자르자

2011.10.17 22:39:16
*.34.147.81

판테라 시리즈면 처음 타 실때 조심 하세요.

컨트롤 할 수 없는 리방운딩 다수 발생 합니다.

제가 느낀 나이트로 덱의 특징은 느리게 들어가서..

빠르게 빠져 나옵니다. 빠르게 나올 때 나이트로 덱에

특징인 강력한 리바운딩..이..`~! ㅡ,ㅡ;;


대장K

2011.11.02 18:36:42
*.121.103.193

댓글만 봐도 공부가 되는군요~

아직까지 제대로 된 리바운딩을 느껴보지 못한...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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