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의 목표가 연봉 3000 인데
쇼핑몰 회사도 다녀보고 식당실장도 해봤는데 가장 주는곳이 200 이었고
그 이상 주는곳은 없었는데요
연봉 3000 받을면 (월250~300) 무슨일을 하면 될까요?
저는 그정도는 받아야 미래를 설계할수 있을것 같거든요
우리 회사 선배중 하나는
고졸 생산으로 시작해서.. 영업도 뛰고.. 생산관리도 하고... 운좋게 본사 사무직까지 올라와서 석사졸인 저한테 선배소리 들으면서 열심히 일 갈쳐주고 있습니다~~ 정말 운좋은 케이스지만..본인이 열심히 한것도 있지요 ㅋㅎㅎ
지금 방통대 학위따고 있더라고요
같은 사원이긴한데 석사 경력 인정받아 입)사한 저보다 더 연봉 많이 받아요4천+
물론 경력이 쌓여서 그런거죠;
그만큼 시간과 본인의 노력 필요할겁니다.
사실 대졸나와 3천 못받는 사람 수두룩합니다..
진짜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열심히 경력 쌓으세요.
당장 지금부터 3천받아야지 하는 마음가짐으론 암것도 못합니다.. 넘 욕심이에요 .
제친구 고졸 연봉 8000 저역시 고졸 연봉 4000 제가 대리고 있는 직원 고졸 연봉 3200
전부 프로그래밍 합니다. 연봉 차이나는것은 친구는 20살때 부터 시작해서 군대 2년을 제외한 11년차
저는 웹디자인 하다가 프로그래밍 해서 5년차 제가 대리고 있는 직원은 3년차네요.
프로그래밍하시면 그정도 버실수 있는데.... 단점은 엄청 힘듭니다. 밥먹듯 야근하고 스트레스 강도는 상상 초월 이실 겁니다.
자기발전을 위해서 공부는 끼고 살고 요즘은 언어(일어,영어,중국어)에 대한 스트레스도 있습니다.
물론 적성이 맞아서 하시면 제일 좋겠지만 그렇지 않으시다면 추천할만한 직업은 아니구요.
왜냐면 프로그래머의 생명은 깊이인데.. 일을 좋아하고 사랑해야만 깊이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 같이 프로그래밍 시작하신분들 꽤 되시는데 전부 그정도 이상 급여는 받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기발전 하지 않고 안주하고 있어서 거기서 끝입니다.
이런거 전부 극복 하시고 새로운 삶을 살고 싶으시다면 프로그래머라는 직업 추천해 드립니다.
돈때문에는 하지 마세요. 프로그래머는 실력이 되면 당연 돈은 따라옵니다. ^^;;
어느 직업이든 마찬가지겠지만여~!
흠.....
석규화학단지쪽 고졸 신입 사원 초봉이 5000정도 되지요....
3000이믄.... 현대자동차나 현대중공업 협력업체쪽 연봉이랑 비슷할듯.....
연봉 3천이면 세금떼면 한달에 250이 아니라 225만원정도 나와요.
제빵사나 횟집에서 회뜨면 그정도 주는 거 같은데 중장비인가 암튼 포크레인, 미장일 이런거 하면 훨씬 더 많이 받는다고 들었네요.
젊은 친구같은데 가진거 없이 돈을 많이 벌려면 그만큰 학력이나 노력, 실력이 따라야 된다고 충고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