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ker
흔히 말하는 점프 대 , 램프를 말합니다.
키커를 뛴다는 것은 출발 지점부터 속도를 내어 키커를 이용해 갭을 넘어 랜딩 존까지 점프를 이루어 내는 것을 말합니다.
키커의 경사각은 갭을 넘어 안전하게 랜딩 존에 닿을 수 있게 너무 작지도 너무 크지도 않아야 적당한 각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Kicker 의 각이 되는 면을 Kicker Face 라고도 말하며 Kicker 의 끝 부분을 립w(lip)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kicker 는 평평하게 어느 한쪽에 치우쳐 있지 않게 설계되어야 하며 붕괴가 되지 않게 물이나 소금 같은 것을 뿌려 단단하게 얼려놓습니다.
- Table (Gap)
- 테이블이라고 부르며 더 자주 쓰는 말로 갭이라 불리는 부분입니다.
Kicker가 끝나는 부분에서부터 Knuckle 까지를 이야기하며 보통 평평하게 되어 있습니다.
충분한 속도를 내지 못 해 gap 에 떨어지게 되면 부상을 입을 수 도 있습니다.
가끔 잘 모르시는 보더 분들이나 스키어분들이 저 한가운데 서서 슬로프를 관망하거나 구경하는 경우가 있기도 한데 상당히 위험한 행동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Knuckle
- 너클이라고 부르며 table (gap) 과 Landing 이 시작되는 경계를 말합니다.
- Landing
- 랜딩 , 랜딩 존이라 불리는 부분입니다.
랜딩은 경사가 지어져 있으며 보더가 공중에 띄워졌다가 내려올 때 충격의 완화와 안정적인 착지를 도와주는 부분입니다.
- 키커(kicker)와 램프(ramp)의 차이는 뭔가요?
- 키커는 키커(램프) + 갭 + 랜딩 을 말합니다.
즉 , 갭과 랜딩 존이 있는 점프 대를 키커라 이야기하며 램프는 점프 대를 말한다고 봅니다.
- 빅에어는 무엇인가요?
- 키커를 이용해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키커용 데크는 뭐가 있나요?
- 키커용 데크란 없습니다. 브랜드마다 키커에 적합하게 설계된 데크가 있기도 하지만 키커용 데크는 없습니다.
단지 데크의 특성상 조금 유리한 정도는 있을지라도 키커용은 없습니다.
- 공중에서 시선처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공중에서 랜딩지점만 바라보거나 갭을 보면 몸의 균형이 한쪽으로 쏠려 흩으러 질 수 가 있습니다.
시선은 보다 멀리 넓게 내가 랜딩 할 지역을 바라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키커의 각도는 어떻게 되나요?
- ‘키커의 각도는 몇 도가 되야 한다’ 하는 정확한 표준화된 수치는 국내에는 아직 없습니다.
외국의 경우 국제 대회에서는 규정한 수치가 있는데 그 이론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히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